현오석 KDI 원장 연임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6일 이사회를 열어 14대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에 현오석 현 원장(62)을 연임시켰다고 밝혔다. 현 원장은 행정고시 14회에 합격한 뒤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교수 등을 지냈다.
- 2012-04-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6일 이사회를 열어 14대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에 현오석 현 원장(62)을 연임시켰다고 밝혔다. 현 원장은 행정고시 14회에 합격한 뒤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교수 등을 지냈다.

함인석 경북대 총장(사진)이 6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제18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대교협 회장의 임기는 2년으로 규정돼 있지만 관례상 1년마다 회장이 바뀌는 점을 감안해 함 회장은 8일부터 1년간 회장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제34대 재향군인회장에 박세환 현 회장(72·학군 1기)이 다시 선출됐다. 박 회장은 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전력공사 대강당에서 전국 향군 대의원 377명이 참가해 치러진 선거에서 240표를 얻어 당선됐다.
서울관악문화원 김윤철 원장이 불우학생의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200만 원을 6일 동아꿈나무재단에 보냈다. 김 원장은 1990년부터 210회에 걸쳐 4억530만 원을 기탁했다. 김대기 고려대 경영대 교수도 이날 불우학생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김 교수는 42번의 기탁으로 모두 4…
◇함기선 한서대 총장은 6일 본교 태안캠퍼스를 방문한 알베르토 오타롤라 페루 국방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산업대표단과 항공 교육 등 관심사를 논의했다. ◇이문규 연세대 경영대 교수는 7일 오전 11시 대학 새천년관에서 열리는 한국광고학회 춘계 광고학술대회에서 제17대 회장에 취임한다. …
◇구자성 전 인강재단 이사장 별세·본국 서울인강학교 행정실장 본권 인강재단 이사장 부친상=6일 서울 고려대 안암병원, 발인 9일 오전 8시 02-923-4442 ◇박기현 테크빌닷컴 부사장 부친상=5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8일 오전 8시 반 02-3010-2291 ◇유범준 울산대 교수 …

일본 정부가 6일 내각회의를 열어 ‘독도는 일본 땅’이라는 주장을 되풀이한 2012년도 외교청서 내용을 확정했다. 한국의 외교백서에 해당하는 일본 외교청서는 ‘한일 간에는 독도를 둘러싼 영유권 문제가 있지만, 역사적 사실에 비추어도 국제법상으로도 명백하게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하는 …

한국신문협회,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한국기자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56회 신문의 날(7일) 기념대회가 6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김재호 한국신문협회장은 대회사에서 “총선과 대선 등 정치권의 변화가 사회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때일수록 신문인들이 자세를 가다듬…

22만 명의 한국 아기를 받아낸 ‘파란 눈의 산파’에게 6일 보건의 날을 맞아 국민훈장 가운데 첫 번째 등급인 무궁화장이 추서됐다. 보건복지부는 이날 한국 산모들의 건강을 위해 헌신해온 일신기독병원 설립자 고(故) 매혜란 여사에게 훈장을 추서했다고 밝혔다.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보건의…
“앵무새, 스컹크 한번 길러 보세요.” 올해 1월 애완동물 판매 사이트에 이런 글이 올랐다. 구하기 어렵고 키우기 까다로운 스컹크를 키워 보라는 것이었다. 판매자 박모 씨(20)는 희귀 애완동물의 먹이와 습성에 대해 상세히 답변해 줬고 구매자들은 의심하지 않고 돈을 건넸다. 그렇게 …
제주 서귀포시 강정마을에서 제주해군기지 반대 활동을 하던 문정현 신부(72)가 방파제에서 추락해 부상을 입었다. 반대단체 측은 “경찰과 몸싸움을 벌이다 추락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경찰은 “경찰을 밀치다 스스로 중심을 잃고 바닥으로 떨어졌다”고 반박하는 등 추락사고 원인이 엇갈렸…

《 서울동물원 돌고래쇼가 중단된 지 2주가 지난 이달 1일 경기 과천시 서울동물원 해양관. 조련사를 따라 나온 돌고래가 관객들을 향해 꼬리를 곧게 세우며 하늘로 솟아올랐다. 포물선을 그리는 멋진 점프에 ‘와’ 하는 아이들의 함성이 터졌다. 지난달 18일을 끝으로 돌고래쇼는 열리지 않는…
![[오늘의 날씨/4월7일]엉큼한 봄바람… 치맛단 조심](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2/04/07/45351914.1.jpg)
고대 그리스에서는 신이 바람을 만든다고 믿었다. 그리스인들은 풍신(風神) 아이올로스의 아들 제피로스가 주관한 봄바람을 가장 고요하고 자애로운 바람으로 여겼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봄바람은 가장 성깔 있는 바람이다. 풍속이 강하고 풍향도 자주 바뀌기 때문이다. 전국을 덮친 강한 봄바람이 …
국무총리실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의 핵심 인물로 알려진 진경락 전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 기획총괄과장(45)이 6일 검찰 소환에 불응하면서 본인의 입장을 밝힌 진술서를 제출했다. 검찰은 진 전 과장이 보낸 진술서를 검토하면서 향후 소환 일정을 다시 정하기로 했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
박원순 서울시장이 공직선거법 위반 논란에 휩싸였다.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는 박 시장이 최근 19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출마한 민주통합당 출신 후보를 잇달아 만난 사실과 관련해 선거법 위반 여부 조사에 착수했다고 6일 밝혔다. 시선관위는 먼저 후보들과의 면담 내용을 확인한 후 공직자로서 중…

6일 경북 안동시 정하동 고성 이씨 문중 묘를 이장하는 과정에서 260년가량 된 것으로 추정되는 미라가 발견됐다. 미라는 두께 약 45cm의 조개껍데기와 회장석에 싸여 보존 상태가 양호했으며, 조선 영조 때 병조정랑(현재의 국방부 소령에 해당)을 지낸 팔회당 이시항(八懷堂 李時沆·16…
경남지방경찰청 수사과는 4·11총선에 출마하기 위해 사조직 회원 등에게 선거활동비 등을 제공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곽진업 전 국세청 차장(66)과 사조직 사무국장, 후원회장 등 5명에 대해 6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곽 씨는 지난해 6월부터 김해지역에 사조직인 특정 연구회를 만든…
서울시가 한강 이촌지구에 조성하려던 텃밭 사업이 결국 무산됐다. 문승국 서울시 행정2부시장은 6일 “시민들의 호응 속에 진행 중인 한강 텃밭 사업에 국토해양부가 중지명령을 내린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텃밭사업 장소를 노들섬과 용산가족공원으로 옮기…

2차례에 걸친 추가모집에서도 정원을 채우지 못한 서울의 일부 자율형사립고들이 대책을 찾지 못하고 있다. 남녀공학으로 전환하는 것이 유력한 대안으로 제기되지만 학교들은 재단과 동문, 학부모의 반발을 이유로 난색을 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내년에도 미달 사태가 반복될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지난달 26일 발생한 강원랜드 카지노 몰래카메라 사건은 몰카를 빌미로 강원랜드로부터 돈을 뜯어내려고 한 일당의 자작극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이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이들과 별개의 사기도박 일당이 몰카를 이용해 수년간 사기도박을 벌여온 사실이 확인됐다. 결국 이번 강원랜드 사건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