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긴장된 분위기 속 촛불집회 주시…朴대통령, 수시로 보고 받아
청와대는 26일 서울 광화문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대규모 촛불집회가 또 다시 열리자 긴장된 분위기 속에 상황을 주시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관저에서 TV로 집회 상황을 지켜보면서 참모들로부터 수시로 관련 보고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광옥 대통령비서실장과 수석비서관들도 전원…
- 2016-11-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청와대는 26일 서울 광화문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대규모 촛불집회가 또 다시 열리자 긴장된 분위기 속에 상황을 주시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관저에서 TV로 집회 상황을 지켜보면서 참모들로부터 수시로 관련 보고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광옥 대통령비서실장과 수석비서관들도 전원…
박근혜 대통령의 전 주치의 출신인 서창석 현 서울대병원장(55)이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단골 성형외과를 지원하고, 청와대 약품구입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최 씨를 알지 못하고, 약품구입은 전적으로 청와대가 담당한다며 일련의 의혹은 자신과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5차 촛불집회가 열린 26일 오후 소를 끌고 집회에 참여한 한 농민이 종로 일대를 누비고 있다. 양회성 기자 yohan@donga.com

서울대 동물병원의 무료 공개세미나 서울대반려동물문화교실이 다음달 17일 '반려동물 바로 알고 돌보기'를 주제로 열린다.위혜진 위즈동물병원장이 강사로 나서 저스트레스 건강 관리와 식사와 배변, 크레이트, 산책 등 4가지 기초 교육에 대해 강연한다.12월17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울…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대규모 촛불시위가 5주 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른바 시위의 3.5% 법칙을 강조한 미국 정치학교수의 이론이 재조명 받고 있다. 미국 덴버대학교 에리카 체노웨스 교수는 3년 전 한 강연에서 "전체 인구의 3.5%가 꾸준히 비폭력 집회를 이어가면 어떤…
![[사진]11월 26일 촛불집회 광화문 광장에 모인 시민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1/26/81534243.2.jpg)
5차 촛불집회에 참가한 시민들이 26일 오후 그동안 경찰이 행진 한계선으로 차벽을 설치했던 서울 종로구 내자동로터리를 처음으로 넘어 청와대 코앞까지 행진했다. 전날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부장판사 장순욱)는 청와대 인근의 ▲청운동주민센터(푸르메 재활센터 앞) ▲새마을금고 광화문본점 …

26일 방송되는 MBC ‘무한도전’에서는 정준하가 북극곰을 만나러 간 ‘북극곰의 눈물’이 방송된다. ‘북극곰의 눈물’은 지난 1월 방송된 ‘행운의 편지’의 마지막 미션으로, 정준하는 아프리카 아기 코끼리 도토, 가봉 고릴라에 이은 북극곰과의 교감을 미션으로 받았다. 이에 멤버 중 유…

배우 유아인이 자신이 출연한 2014년 드라마 '밀회'가 최순실 사태를 예언했다는 해석에 대해 "나도 신기하다"고 말했다. 유아인은 제37회 청룡영화상 핸드프린팅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며 “오늘은 청룡영화상 행사장이니까 맞는 질문은 아닌 것 같다”고 더 이상 의견을 덧붙이지는 않…

걸그룹 다이아 정채연이 첫눈 기념 인증샷을 공개했다. 정채연은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첫눈. 밥 먹고 밖에 나오니 첫눈이 펑펑. 겨울이다"라는 글과 함께 셀프 촬영 사진을 올렸다. 하얀색 가디건을 입은 정채연의 머리 위에 눈 몇 송이가 떨어져 있다. 정채연은 다이아, 아이…

박근혜 대통령의 전 주치의인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이 최순실을 모른다고 밝혔다. 청와대 2대 주치의인 서 원장은 26일 오후 3시30분 서울 종로구 대학로 서울대병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서 원장은 청와대 비아그라 구입에 대해 정연국 대변인과 마찬가지로 “남미 순방…
[속보]朴대통령 주치의 서창석 “최순실 본적도 이름 들어본 적도 없다”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쿠바 공산혁명 지도자인 피델 카스트로 전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향년 90세로 타계했다. 피델 카스트로의 동생이자 쿠바 대통령인 라울 카스트로는 국영 TV 방송을 통해 별세 소식을 전했다. 피델 카스트로의 동생이자 쿠바 대통령인 라울 카스트로는 피델의 별…

한국 배드민턴 남자복식은 국제무대에서 전통적인 강세 종목이다. 1980년대 박주봉과 김문수를 시작으로 김동문과 하태권, 이용대와 정재성, 이용대와 유연성 등이 차례로 세계 랭킹 1위에 올랐다. 코트를 빛낸 선배들의 계보를 잇겠다는 무서운 10대가 떠올랐다. 17세 동갑내기…

2016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이병헌이 현 시국과 촛불 집회에 대해 언급했다. 이병헌은 25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진행된 2016 청룡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뒤 “영화 ‘내부자들’에서 저와 함께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셨던 백윤식 선배님, 조승우 씨에게 감사…

쿠바 공산혁명 지도자인 피델 카스트로 전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이 25일(현지시간) 향년 90세로 타계했다.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DJ.DOC(김창렬·이하늘·정재용)의 시국 가요 '수취인불명'이 일부 단체의 항의로 촛불집회 공연이 무산되면서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앞서 DJ DOC는 25일 현 시국을 비판하는 내용의 신곡 '수취인분명(미스박)'을 공개했다. 가사에는 "미스박 YOU/ 노답, 노다웃, 나잇값 못…
서울대병원 “오후 3시 반 긴급 간담회” “청와대 약품 논란 등 관련해 입장 표명” “서창석 서울대병원장 직접 참석” [동안닷컴]

DJ.DOC(김창렬·이하늘·정재용)의 시국 가요가 여혐(여성 혐오) 논란에 휩싸이며 촛불집회 출연이 무산된 것과 관련해 관계자가 "이 곡은 박근혜 대통령과 '국정농단'을 한 인물들에 일침을 가하는 곡으로, 여혐 지적은 안타깝다"고 말했다. DJ.DOC 측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주최…

가수 박정현이 백지영의 결혼이 연애에 자극이 됐다고 고백했다. 박정현은 25일 밤 11시15분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남자친구에 대해 묻는 친구들에게 솔직하게 답했다. 박정현은 "남자친구가 먼저 고백했냐"는 거미의 질문에 수줍게 고개를 끄덕였다. 거미는 박정현에게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