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파크, 직원 임금도 제대로 안줘
‘애슐리’ ‘자연별곡’ 등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이랜드그룹 계열사 이랜드파크가 직영매장의 아르바이트생뿐 아니라 계약직의 연장근로수당까지 한 푼도 주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정규직 직원도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 이랜드파크는 잘못을 인정하고 체불임금에 지연 이자까지 더…
- 2017-01-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애슐리’ ‘자연별곡’ 등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이랜드그룹 계열사 이랜드파크가 직영매장의 아르바이트생뿐 아니라 계약직의 연장근로수당까지 한 푼도 주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정규직 직원도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 이랜드파크는 잘못을 인정하고 체불임금에 지연 이자까지 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셋째 아들 김동선 씨(28·사진)가 서울 강남구의 한 술집에서 종업원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경찰은 김 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 5일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김 씨는 이날 오전 3시 30분경 강남구의 한 위스키 바에서 술에 취한 채 남자 종업원…

수현이(가명)는 올해 유치원에 입학할 나이다. 한창 신나게 뛰어놀 때지만 혼자서는 걸을 수 없다. 말도 할 수 없다. 쥐어짜듯 소리를 지르는 게 그나마 수현이가 할 수 있는 의사 표현 방식이다. 가족들은 더 고통스럽다. 수현이 엄마와 외할머니도 유사한 증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
정부가 지난해 5월 전남 신안군 한 섬에서 벌어진 여교사 성폭행 사건 같은 범죄를 막기 위해 도서벽지에 교원을 위한 통합관사를 신축하기로 했다. 인사혁신처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7 특정직 인사혁신 및 인사제도 개선 방안’을 5일 발표했다. 근무 여건이 열악한 도서벽지에 예산…
올해 7월 26일부터 소득이 있는 모든 취업자는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자영업자와 공무원 등 직역연금 가입자도 IRP 가입이 가능해진다. 고용노동부는 소득이 있는 모든 취업자가 IRP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시행령 개…

모두 연말 분위기에 취해 있던 지난해 12월 30일, A 군은 입소를 하루 앞두고 짐을 꾸렸다. 칫솔 치약, 슬리퍼, 수건 7장, 운동복 3벌, 양말 7켤레, 각종 문제집과 사전 등을 챙기니 바퀴 달린 여행가방 2개가 가득 찼다. 휴대전화는 빼고 전국 모의고사 성적표 사본을 밀어 넣었…
경기도는 광교 신(新)청사 복합개발안을 담은 광교지구 택지개발사업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변경안이 국토교통부 심의를 통과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경기도청 신청사 예정부지 11만8218m²는 8만9774m²로 축소됐고, 나머지 터는 공공업무시설용지(1만9744m²)와 주상복합…
근로자가 기업 경영에 참여하는 ‘근로자 이사’가 국내 처음으로 서울시에서 나왔다. 근로자 이사제는 근로자가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일원으로 참여하는 제도로 독일, 스웨덴 등 유럽 18개국에서 시행하고 있다. 서울시는 배준식 서울연구원 도시경영연구실 연구위원을 서울연구원 근로자 이…
앞으로 서울에서 재개발이나 재건축을 진행할 때는 강제철거를 예방하기 위한 ‘사전협의체’를 운영해야 한다. 서울시는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 조례’를 개정해 사전협의체 법제화를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서울에서는 재개발, 재건축 과정에서 집주인으로 구성된 조합 측이 일방적으로 …

“새로 생겼나봐. 저쪽으로 건너가 보자!” 3일 오후 인파로 북적이는 서울 강남구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1번 출구. 친구와 나들이 나온 대학생 이지현 씨(21·여)는 길 건너편에 걸린 ‘서리풀 푸드트럭 존 오픈’이라는 현수막을 보고는 횡단보도를 건넜다. 서리풀 푸드트럭 존은 서초구…

불법 이민 등을 놓고 미국과 갈등을 빚고 있는 멕시코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 취임을 앞두고 ‘친트럼프’ 인사를 외교장관에 기용했다. 4일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엔리케 페냐 니에토 멕시코 대통령은 클라우디아 루이스 마시에우 외교장관 후임으로 루이스 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주일 미국대사에 금융사업가 출신인 윌리엄 해거티(56·사진)를 지명하기로 하고 이를 일본 정부에 전달했다고 요미우리신문 등 일본 언론이 5일 일제히 보도했다. 해거티는 지난해 7월 트럼프 대선 캠프에 합류했으며 현재 정권 인수위원회에서 인사담당 책…

미국 대선의 강력한 후보로 전 세계의 관심을 받았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혼밥’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해 12월 28일 뉴욕 주 북부 휴양지 ‘모홍크 마운틴 하우스’의 허드슨밸리 호텔에서 혼자 식사하며 무표정하게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모습이다. 뉴욕타임스의 정치부 선임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측근인 황싱궈(黃興國) 전 톈진(天津) 시 대리서기 겸 시장(사진)에게 당적과 공직 박탈을 뜻하는 ‘솽카이(雙開)’ 처분이 내려졌다. 공산당 중앙기율검사위원회가 적용한 혐의는 모두 15개로 이 중에는 이번에 처음 적용되는 죄목도 여럿 포함됐다. 5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미 정보기관 구조조정 작업에 들어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4일 보도했다. WSJ는 익명의 트럼프 측근들의 말을 인용해 트럼프 측이 “정보기관들이 완전히 정치기구화됐으며 규모가 축소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구조조정 대상에는 국가정보국장…
지난해 11월 대선 이후 상호 비난을 자제해 온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미국의 신구(新舊) 권력이 결국 오바마케어(의료보험 개혁)의 존폐를 놓고 4일 정면충돌했다. 공화당과 민주당이 이날 하루 종일 오바마케어를 놓고 ‘총성 없는 전쟁’을 벌이는 동시에 오바…
![[오늘의 운세/1월6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1/05/82204103.1.jpg)
![[바둑]역대 국수전 우승 결정국… 계산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1/05/82204085.1.jpg)
백 16은 마지막 승부수. 상변 흑 집을 깨지 않으면 10집 이상 큰 차이가 난다. 참고도 백 1로 보강하는 것이 평상시에는 두터운 수지만 흑 2로 지키면 집의 균형을 도저히 맞출 수 없기 때문이다. 백은 22로 몰아 패를 유도한다. 패를 내야 변화가 생기기 때문이다. 이창호 9단…
노자는 ‘상덕약곡(上德若谷)’, 즉 골짜기처럼 텅 비우고 나면 더 많은 것을 담을 수 있다고 했다. 돈이나 물질을 너무 밝히면 행복하기 어렵다는 의미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가난을 받아들이기란 쉽지 않다. 가난과 풍요 중 하나를 택하라고 하면 아마 10명 중 9명은 풍요를 택할 것이다.…
◇신한생명 <신임> ▽상무 △준법감시인 장유희 △정보보호본부 남기호 <승진> ▽본부장 △영남본부 김상기 △고객지원〃 정봉현 ▽팀장 △CBM지원 김성진 △경영기획 김순기 △상품기획 이성원 △언더라이팅 박기원 △리스크관리 유민철 ▽지점장 △서귀포 김도한 △TOP ACE 송종우 ▽센터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