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소녀상 보복성 조치…“이정도 수준까지 예상 못해” 韓日관계 냉각 불가피
일본 정부가 부산 소재 일본총영사관 앞에 위안부 소녀상이 설치된 것에 대해 '대사 소환'이라는 초강수 조치를 취하면서, 한일관계 냉각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정부 대변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6일 정례브리핑에서 지난해 말 부산의 일본총영사관 앞에 세워진 일본군…
- 2017-01-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정부가 부산 소재 일본총영사관 앞에 위안부 소녀상이 설치된 것에 대해 '대사 소환'이라는 초강수 조치를 취하면서, 한일관계 냉각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정부 대변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6일 정례브리핑에서 지난해 말 부산의 일본총영사관 앞에 세워진 일본군…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 후보인 문재인 전 대표가 '동지들에게 절박한 마음으로 호소합니다'라는 글을 통해 야권 내부에서 공방이 펼쳐지는 현상에 대해 걱정을 드러냈다. 문 전 대표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의 지상목표는 정권교체다. 그러려면 하나가 돼야 한다. 경쟁을 하더라도 나중…

6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마스터’마저 긴장케 하는 분위기다.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이 개봉 첫 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물량공세를 퍼붓는 할리우드 애니메이션이 아닌 일본 애니메이션의 성적으로는 이례적인 반응이다. ‘너의 이름은’을 향해 모아지는 초반 고무적인 …

덴마크에 6일째 구금중인 정유라 씨가 한국에 가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6일 전해졌다. 정 씨는 당초 구금연장 심리에서 19개월된 아이와 함께 있게 해주면 며칠 내 귀국하겠다는 조건부 자진귀국 의사를 밝힌바 있다. 그러나 전날 구치소에서 아들을 만난 뒤 한국에 들어가지 않겠다…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를 걸어볼 만한 신인 배우가 등장했다. 이제 막 영화 단역으로 출발한 우도환(25)이다. 이름은 물론 얼굴도 낯선 신인. 하지만 그의 개성이 곧 스크린에서 꽃을 피울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 연기자다. 우도환은 영화 ‘마스터’(감독 조의석·제작 영화사집)…

(서울=뉴스1스타) 장아름 기자 = 배우 류수영이 자필편지를 통해 결혼을 축하해주는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류수영은 7일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 자필편지를 게재했다. 그는 "모두가 어려운 이때에 조용히 치르려 했지만 기사로 먼저 사실을 전해드린 지금 그래도 인사를 …

SK 에이스 김광현(29)이 5일 일본에서 팔꿈치 수술을 받았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난 것으로 알려졌다. 관건은 복귀까지의 타임 테이블이다. SK는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토미 존 서저리)을 받을 몸임을 알면서도 김광현에게 4년 총액 85억원의 프리에이전트(FA) 대형계약을 보…

막내구단 kt를 새로 이끌 김진욱(57) 신임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지 어느덧 3개월이 흘렀다. 바뀐 해가 말해주듯 지난해 10월 취임 이후 금쪽같던 시간은 쏜살같이 지나갔다. 한 달간 마무리훈련을 지휘하고, 각종 시상식과 연말행사에 참석하니 어느덧 새 시즌이 성큼 다가왔다. 그간 …

영국드라마 ‘셜록 시즌4’의 원어 방송은 시청자의 뜨거운 요청이 있어 가능했다. KBS 1TV에서 2일부터 매주 월요일 방송하는 3부작 ‘셜록 시즌4’는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국내 성우들이 연기한 목소리가 더빙돼 공개됐다. 하지만 시즌3에 제공됐던 음성다중 서비스가 빠져 시청자의…

배우 김하늘이 영화 ‘여교사’로 자신의 이미지를 뒤엎는 도전을 시작한다. 영화를 연출한 김태용 감독은 김하늘을 두고 “전복의 카타르시스를 준다”고 표현했다. 김하늘로 시작된 여배우의 활약은 또 다른 배우로도 이어진다. 김윤진과 김혜수, 김옥빈이 준비에 한창이다. 김하늘은 4일…

영화 ‘마스터’로 100만 관객을 합작한 강동원과 김우빈이 아시아로 향한다. 영화의 해외 봉에 맞춰 직접 직품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강동원과 김우빈은 12일 홍콩, 14일 싱가포르에서 ‘마스터’ 프로모션을 함께 펼친다. 현지 개봉을 앞두고 작품을 소개하기 위한 동행이다. 이들은…
![[단독] ‘도깨비’, 감독판 DVD·블루레이 동시발매 확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1/06/82216858.3.jpg)
신드롬급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도깨비’의 감독판 DVD와 블루레이가 제작·발매된다. 6일 한 관계자에 따르면 ‘도깨비’ 제작사는 DVD와 블루레이를 제작해,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시선을 끄는 것은 제작되기까지 팬들의 주체로 진행됐을 뿐만 아니라 팬들은 방…

2017년 마블 대 DC가 벌이는 대전의 승기는 누가 차지할까. 할리우드의 영화 제작 스튜디오인 마블스튜디오와 DC코믹스의 2017년 히어로 무비 라인업이 화려하다. 매년 국내 극장가에서 폭발적인 흥행 성과를 내온 히어로 무비가 일찌감치 연간 개봉 일정을 확정하면서 관객의 관심을…

세계무대를 향한 배우들의 보폭이 새해에도 계속된다. 최근 할리우드에서 성과를 내온 배우들은 현지 활동을 더욱 견고히 하는 한편 넓은 무대에 새롭게 도전하는 배우도 있다. 이준기가 25일 할리우드 진출 영화인 ‘레지던트 이블:파멸의 날’을 공개한다. 중국을 넘어 할리우드를 향한…

“모든 것이 잘 어우러지라고 지은 이름이죠.” 5일 두 번째 싱글 ‘사랑은 갑자기’를 발표한 걸그룹 믹스(mixx)는 팀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담은 이름을 가졌다. ‘섞여 있다’는 의미처럼, 믹스는 한국인과 중국인이 혼재한다. 그리고 키 차이가 큰 멤버가 함께 있고, 나이가 다르고,…

‘로코 퀸’이 돌아온다. 연기자 신민아가 자신의 전매특허인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통해 또 다시 흥행을 예고하고 나섰다. 그는 2월3일부터 방송하는 케이블채널 tvN 새 금토드라마 ‘내일 그대와’의 주연을 맡고 시청률 사냥을 시작한다. 복귀작은 2015년 방송한 KBS 2TV…
![[CES 2017 인포그래픽]미래 신기술 담긴 자율주행차 ‘열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1/06/82216325.3.jpg)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국제가전전시회(CES 2017)’에서 미래 신기술이 담긴 자율주행 콘셉트카를 대거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4일 개막전부터 CES 행사장 실제 도로에서 전기차 ‘아이오닉’의 자율주행 시연에 나서고 있다. CES에서 선보인 아이오닉은 지난 11월 미국 L…

이 정도면 진정한 ‘음원 킹’이다. 아이돌그룹 제국의아이들 멤버 겸 방송인 황광희가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을 통해 주목받고 있다. 그는 최근 방송한 ‘위대한 유산’편을 통해 공개한 ‘당신의 밤’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새해 벽두부터 잇따…

연기자 윤균상이 차기작을 준비하며 살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다. 윤균상은 30일 첫 방송하는 MBC 월화드라마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역적) 촬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가운데 체중 관리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최근 급격하게 살이 찐 탓이다. 8월 SBS 드라마 ‘닥터스’ 종…

가수 비가 ‘섹시한 남자’의 매력으로 2색 도전에 나선다. 15일 3년 만에 새 음반을 내는 비는 느린 템포의 ‘최고의 선물’을 앞세워 활동에 나선다. 또한 이와 상반되는 빠른 템포의 댄스곡도 완성도가 높아 ‘최고의 선물’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더블 타이틀곡’이라 굳이 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