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미국산-이탈리아산 경비행기 들여와 ‘평양 관광객 몰이’
북한이 대북제재에도 불구하고 관광용 경비행기를 도입해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비행기는 미국, 이탈리아 산으로 확인됐다. 북한 전문 사이트 ‘NK뉴스’는 6일 북한 여행 전문업체 ‘영파이오니어 투어스’ 홈페이지를 토해 “북한 고려항공이 미국산 ‘파이퍼 PA-46 매트릭스’…
- 2016-06-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이 대북제재에도 불구하고 관광용 경비행기를 도입해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비행기는 미국, 이탈리아 산으로 확인됐다. 북한 전문 사이트 ‘NK뉴스’는 6일 북한 여행 전문업체 ‘영파이오니어 투어스’ 홈페이지를 토해 “북한 고려항공이 미국산 ‘파이퍼 PA-46 매트릭스’…
대한핸드볼협회장인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5일 서울 송파구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2016 국가대표 핸드볼 한·일 정기전’을 관람하고 남녀 대표팀 선수들을 격려했다. SK 관계자는 “이번 한·일 정기전이 단순한 정기전을 넘어 리우올림픽을 앞두고 남녀 핸드볼 국가대표의 기량을 평가…
고(故) 김수환 추기경의 생전 어록은 저작권 보호 대상이 될까. 법원은 추기경의 발언 내용을 그대로 옮긴 건 창작성이 없고,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명사의 가르침은 널리 전파될 필요가 있다며 저작권을 인정하지 않았다. 평화방송 사진기자 출신인 전 모씨(60)는 김 추기경의 선종 3…

‘사람이 좋다’ 황재근 근황, “내 소유 집 어색…맨바닥서 자도 행복하다” ‘사람이 좋다’에 출연해 가슴 아팠던 과거를 고백한 디자이너 황재근의 근황이 공개됐다. 황재근은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사 중인 집 사진과 함께 “이 집이 나의 소유라는게 아직 어색하다”는 글을 올렸…

그룹 블락비의 멤버 지코와 박경, 그룹 여자친구의 멤버 유주, 소원 네 사람이 ‘인기가요’에서 호흡을 맞췄다. 26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지코, 박경, 유주, 소원이 스페셜MC로 나서 매력을 뽐냈다. 이들은 “오늘도 여러분의 여자친구, 남자친구가 되어 더 멋진 모습 보…
강원 춘천경찰서는 동거녀의 아들이 대변을 가리지 못한다는 이유로 세 살짜리 아이를 여러 차례 때리고 집어던져 숨지게 한 A 씨(33)에 대해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24일 오전 1시경 술에 취해 춘천시 후평동의 한 원룸으로 귀가한 …
기준금리 인하에도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평균 금리는 별다른 변동이 없거나 일부는 오히려 정기예금 금리를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79개 저축은행의 12개월 만기 정기예금의 금리는 평균 1.99%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올리기 전인 이달 8일과 같다. 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25일 한일 롯데의 경영권을 놓고 일본 도쿄에서 벌어진 롯데홀딩스 주주총회(주총)에서 형 신동주 전 일본롯데 부회장을 상대로 세 번째 승리를 거뒀다. 신 회장은 일본에서의 주총이 마무리됨에 따라 이르면 다음달 2일 귀국한다. 26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한·일…
감사원 직원이 지하철에서 20대 여성을 성추행하다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경찰청 지하철경찰대는 23일 오후 8시 20분경 고속터미널역에서 노량진 방면으로 향하던 지하철9호선 전동차 안에서 조선족 여성 A 씨의 신체에 몸을 밀착한 혐의로 감사원 5급 사무관 강모 씨(49)를 불구속 입건했…
지난해 30대 그룹 상장계열사들의 임직원 1인당 영업이익이 4년 전보다 25% 이상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전국경제인연합회의 ‘30대 그룹 상장사 인건비·수익성 분석’ 결과에 따르면 임직원 1인당 매출액은 2011년 10억7993만 원에서 2015년 9억6866만 원으로…

타이거 우즈(41·미국)는 ‘골프 신동’으로 불렸다. 생후 6개월부터 아버지의 골프 스윙을 따라하더니, 3세 때 9홀 라운드에서 48타를 치는 기록을 남겨 미국 미디어의 주목을 받았다. 이런 핏줄은 역시 속일 수 없는 것일까. 우즈의 7세 아들이 지역 유소년 골프대회에서 준우승을…

“이렇게 매장이 넓고 물건도 많은데 오늘부터 문을 닫는다구요?” 2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롯데월드몰 내 8층 롯데면세점 화장품 매장 앞에 서 있던 중국인 샤오치오 씨(여)는 의아한 듯 되물었다. 이날 영업을 마지막으로 문을 닫는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은 오전부터 중국인 관광객들…

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가 2타점 적시타로 2경기 연속 무안타의 침묵을 깼다. 이대호는 2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세이프코 필드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경기에서 6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장해 4타석 3타수 1안타 2타점 1볼넷을 기록했…

‘사람이 좋다’ 황재근 “돈 없어 母 임종 못 지켜…母 조의금으로 유학하기도” ‘사람이 좋다’ 황재근의 가슴 먹먹한 사연이 공개됐다. 26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좋다’에서 황재근은 어머니의 조의금으로 유학을 다녀왔다고 말했다. 그는 “형이 ‘엄마 조의금으로 온 거니…

브렉시트…중앙은행 총재들 “비상조치 지지, 시장 안정 긴밀 협조”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충격 이후 세계 각국의 중앙은행 총재들이 금융시장의 안정을 위해 긴밀히 협조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26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25일(현지시간) 오후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국제결제은…

인천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사장 김영재)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소비자중심 경영(CCM)’ 인증을 받았다.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국내 골프장이 CCM 인증을 받은 것…
인천 서구 경인아라뱃길에서 머리가 없는 50대 남성의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6일 인천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14분경 아라뱃길 산책로를 걷던 A 씨(40)가 경인아라뱃길 수면에서 ‘머리가 없는 시신이 발견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A 씨는 “운동을 하는 중 …

이재명 성남시장 퇴원, 안희정 “응원한다…자치와 분권의 시대 위해 노력할 것”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이재명 성남시장의 퇴원에 응원을 보냈다. 이 시장은 정부의 지방재정 개편 추진에 반발해 11일 간 단식농성을 벌였으며,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다 26일 퇴원했다. 안 지사는 이날 …
![[코파아메리카2016] 3·4위戰 승자는 콜롬비아…개최국 미국 꺾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6/26/78865831.3.jpg)
[코파아메리카2016] 3·4위戰 승자는 콜롬비아…개최국 미국 꺾었다 코파아메리카 2016에서 콜롬비아가 개최국 미국을 꺾고 3위를 결정지었다. 26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의 피닉스유니버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코파아메리카2016 3-4위전에서 콜롬비아는 개최국 미국…

고도 1000km, 비행거리 400km. 6월 22일 오후 북한 원산 해안의 이동식발사차량(TEL)에서 발사된 무수단 미사일의 궤적과 관련해 한국 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