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이틀 연속 홈런포…이대호는 5경기 연속 ‘멀티히트’
‘평화왕’ 강정호(28·피츠버그)가 이틀 연속 홈런포를 쏘아 올렸다. 5일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열린 안방 경기에 5번 타자 겸 3루수로 선발 출전한 강정호는 2회말 무사 2루에서 LA 에인절스의 선발 투수 율리스 차신(28)이 던진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겼다…
- 2016-06-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평화왕’ 강정호(28·피츠버그)가 이틀 연속 홈런포를 쏘아 올렸다. 5일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열린 안방 경기에 5번 타자 겸 3루수로 선발 출전한 강정호는 2회말 무사 2루에서 LA 에인절스의 선발 투수 율리스 차신(28)이 던진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겼다…

KBL 3일 재정위원회 통해 길렌워터 트라이아웃 참가자격제한 LA에 머물던 길렌워터 뜻밖의 소식에 충격 길렌워터 “내 행동 반성, 참가자격제한은 억울하다” “나는 한국에서 뛰고 싶다” 프로농구 트라이아웃 참가 자격을 잃은 트로이 길렌워터(28·전 LG)가 답답한 심정을 토로했다…

가수 민경훈이 ‘아는 형님’에서 트와이스 정연을 이상형으로 꼽았다. 4일 방송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는 그룹 트와이스 멤버들이 전학생으로 등장했다. 이날 김희철은 민경훈에게 트와이스 멤버 중 누가 이상형이냐고 물었다. 민경훈은 김희철에게 귓속말로 답했고, 이를…
지난해 코레일 사장의 연봉 증가율이 공기업 30곳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www.alio.go.kr)에 따르면 지난해 코레일 사장의 연봉은 1억8491만 원으로 2014년(1억409만 원)에 비해 77.6%(8082만 원) 증가했다…
박정희 전 대통령 묘비를 스프레이로 훼손한 남성이 체포됐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5일 오후 1시쯤 국립서울현충원 내 박정희 대통령 묘역에서 묘비에 흰색 스프레이로 엑스(X) 모양을 칠한 이모 씨(50)를 검거해 수사하고 있다. 이 씨는 자신의 범행을 적발한 현충원의 신고로 경찰에 …

4일 부산 금정구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정해린)에서 부산시 진로진학상담교사와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미래 유망학과 전공심화연수’가 열렸다. 행사에는 전국 14개 대학 21개 학과와 100명의 교사들이 참석했다. 교사들은 6시간 동안 이어진 행사에 끝까지 자리를 지켰으며 교수들도 …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삼성SDI로부터 전기자동차용 축전지를 공급받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5일 일본 니혼게이자이 등에 따르면 테슬라는 삼성SDI 축전지를 전기자동차에 탑재하는 안을 최종 조율 중이며 현재 양사 간 계약이 임박한 단계로 전해졌다. 미국 캘리…

올림픽대표팀, 6일 덴마크와 4개국 친선대회 마지막 경기 가져 최종엔트리 발표 앞두고 사실상 마지막 경기 올림픽에 나서기 위한 선수들의 생존 경쟁 될 듯 한국올림픽축구대표팀은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을 앞두고 ‘4개국 올림픽 국가대표 친선대회’에서 전력 점검에 한창이다. 4…

대만 배우 왕대륙이 영화 ‘나의 소녀시대’ 홍보를 위해 내한했다. 왕대륙은 5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그는 한국에서 1박 2일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그는 이날 오후 5시 30분부터 네이버 V앱 생중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며 상영관 무대인사에도 오를 …

알리, 지난4일 투병 끝에 세상 떠나 선수 시절 흑인인원 향상위한 노력 기울여 NBA스타 르브론 제임스 “알리는 선구자”라고 추모 ‘전설의 복서’ 무하마드 알 리가 지난 4일(한국시간) 74세의 나이로 타계했다. 1984년부터 파킨슨병을 앓아온 그는 애리조나 주 피닉스의 한 …

김동현(27·부산 팀매드)가 레예스에 TKO 패를 당했다. 김동현은 5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 더 포럼에서 열린 UFC 199에서 폴로 레예스(31·멕시코)를 상대로 패배했다. 이날 김동현은 1라운드부터 수세에 몰렸다. 2라운드 이후부터 김동현 선수의 안면에 …

가수 조영남 씨(71)의 그림 대작(代作)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조 씨의 사전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검토 중이다. 춘천지검 속초지청 관계자는 “조 씨를 소환해 조사한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다음 주 중 신병처리를 결정할 계획이다”며 “사전 구속영장 청구 여부도 검토하고 …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대권 도전이 현실로 다가오면서 대권 잠룡들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다. 대통령선거(대선) 리그의 구도도 변할 조짐이다. 핵심은 누가 반기문과 2강 또는 3강 구도를 형성할 것인가다. 이것이 1부 리그다. 현재 반기문-문재인, 또는 반기문-문재인-안철수로 이뤄진 리그…

‘복면가왕’ 음악대장이 10연승에 도전한다. 5일 오후 방송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는 ‘복면가왕’의 준결승 진출자 4명이 솔로곡 대결을 펼친다. 특히 가왕 방어전을 앞둔 음악대장의 선곡이 화제다. 매번 다양한 선곡으로 팔색조 매력을 뽐냈던 음…

마이클 비스핑(37·영국)이 루크 락홀드(31·미국)를 제압하고 UFC 미들급(84kg 이하) 챔피언에 올랐다. 마이클 비스핑은 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 더 포럼에서 열린 UFC 199 미들급 타이틀전 루크 락홀드와 경기에서 1라운드 KO 승을 거뒀다. 이로써 마이클 비스핑…

고성현(김천시청)과 김하나(삼성전기)가 8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전초전에서 세계 랭킹 1위를 꺾으며 메달 전망을 밝혔다. 세계 랭킹 2위 고성현-김하나 조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인도네시아오픈 배드민턴 슈퍼시리즈 혼합복식 준결승에서 세계 1위인 중국의 장난-자오윈레…
나이 든 사람들이 젊은 사람보다 위험을 회피하고 보수적인 선택을 하는 이유가 밝혀졌다. 어떠한 선택을 했을 때 쾌감을 느끼도록 하는 ‘도파민’ 호르몬 감소 때문이다. 롭 러틀리지(Rob Rutledge) 영국 유니버시티 컬리지 런던 박사팀은 고연령층이 저연령층에 비해 위험을 감…

가수·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조영남씨(71)에 대해 검찰이 사전 구속 영장 청구 여부를 검토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춘천지검 속초지청은 “다음 주 중 조씨의 신병 처리를 결정하겠다”면서 “사전 구속 영장 청구 여부도 검토 중”이라고 4일 밝혔다. 검찰은 지난 3일 오전 조씨를 피의…

천정부지로 치솟는 서울의 전셋값 때문에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새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각종 교통 발달로 서울까지 이동이 편리하고 가격은 서울의 전셋값 수준인 게 매력.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서울에서 경기·인천으로 이동한 수는 4월 현재, 경기 2만6427명, 인천 3622명…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별세한 미국의 전설적 복서 무하마드 알리를 애도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영부인인 미셸 오바마 여사와 함께 낸 성명에서 무하마드 알리에 대해 “세상을 뒤흔들었다”며 “세상은 그로 인해 더 나아졌다”고 추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