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공급 축소’ 후폭풍… 본보기집은 인파, 부산선 청약경쟁률 330 대 1
정부가 주택 공급을 줄이는 내용의 ‘가계부채 관리방안’을 발표한 이튿날인 26일에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아파트 본보기집에 인파가 몰렸다. 이날 서울 종로구 운니동 래미안갤러리에 문을 연 삼성물산의 래미안 장위 1구역 본보기집에는 7000여 명의 발길이 이어졌다. 같은 날 GS건설이 …
- 2016-08-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주택 공급을 줄이는 내용의 ‘가계부채 관리방안’을 발표한 이튿날인 26일에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아파트 본보기집에 인파가 몰렸다. 이날 서울 종로구 운니동 래미안갤러리에 문을 연 삼성물산의 래미안 장위 1구역 본보기집에는 7000여 명의 발길이 이어졌다. 같은 날 GS건설이 …

올해 5월 ‘조건부 자율협약’을 시작하며 구조조정에 돌입했던 한진해운이 사실상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눈앞에 뒀다. 한진해운이 법정관리를 피하려면 최소 1조 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하다는 게 채권단의 입장이지만 한진그룹 측은 끝내 5000억 원 규모의 유동성 확보 계획만 내놓았다. 국…
![[지표로 보는 경제]8월 2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8/27/79994099.1.jpg)
지난달 시중은행의 가계대출 금리가 15개월 만에 2%대로 떨어졌다.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면서 주택담보대출 및 정기예금 금리도 다시 사상 최저 수준으로 내렸다. 26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예금은행의 가계대출 금리(신규 취급액 기준)는 연 2.96%로 전달보다 0.10%포인트 …
주택용 전기요금도 통신요금처럼 소비자들이 요금제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선택적 요금제’ 도입이 추진된다. 정부와 새누리당은 26일 국회에서 ‘전기요금 당·정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를 열고 전기요금의 소비자 선택권 강화를 위해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추경…
국회 정보위원장인 새누리당 이철우 의원은 26일 성명을 통해 “정보위원장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반대하면 국격에 문제가 있다”며 “만약 지역구민의 뜻을 받들기 위해 반대한다면 당연히 위원장직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사드 제3후보지인 롯데스카이힐 성주…
북한의 24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시험발사를 규탄하는 성명 초안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회람되기 시작했다. 미국이 초안을 만들어 배포했고 이에 대한 각국의 의견을 묻는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외교부는 26일 “안보리 이사국 간 협의가 진행 중이며 정부도 우방국과 협력…

조경규 환경부 장관 후보자가 26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야당 의원들은 “기획재정부 출신 관료가 환경 문제를 경제적인 관점에서만 대응하는 것 아니냐” “경제부처에서 ‘트로이목마’로 넣은 것 아니냐”는 등 우려를 쏟아냈다. 조 후보자는 “환경을 지키는…

더불어민주당이 2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전당대회를 열고 당 대표와 일부 최고위원을 선출한다. 당권 주자인 김상곤 이종걸 추미애 후보(기호순)는 26일 최종 연설문을 다듬고 대의원들에게 구애의 전화를 걸며 결전의 날에 대비했다. 당내에선 친문(친문재인) 진영의 지원을…

20대 국회에서 새로 재산을 등록한 국회의원 154명(전체 300명) 가운데 최고 자산가는 게임회사 웹젠의 전 이사회 의장인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이었다.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가 26일 공개한 20대 국회의원 신규 재산등록 내용에 따르면 김 의원의 재산은 2341억 원. 자신의…
롯데그룹 2인자이자 신동빈 회장의 최측근인 이인원 부회장(정책본부장)이 26일 롯데 경영 비리 의혹에 대한 검찰 소환을 앞두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상태에서 발견됐다. 그는 유서에 “제가 본부로 부임한 후 롯데그룹에 부외(簿外)자금은 없다”고 적어 2007년 이후 그룹 차원의 비자금 조…
어제 동아일보와 채널A가 서울 강남대로 aT센터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농업박람회 ‘2016 A FARM SHOW―창농·귀농 박람회’에는 농업에 정보통신기술(ICT)을 결합해 ‘농업 벤처’를 창업한 청년 사업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1년 전까지만 해도 대도시 엔지니어였던 20대 농부 권준…
제1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의 ‘포스트 김종인 체제’를 이끌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가 오늘 실시된다. 당권 주자 김상곤 이종걸 추미애 후보 중 한 명이 당 대표가 돼서 내년 대통령선거 후보 경선을 관리하게 된다. 대선 전초전의 성격을 띤 전당대회이지만 이들은 ‘친문(친문재인)’ ‘호문(문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