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신들, 北 ICBM급 미사일 발사 긴급 타전…“한미 훈련 경고 하루 만”
주요 외신들은 18일 북한이 한미연합 군사 훈련에 대한 강력한 대응을 경고한 지 하루 만에 미사일을 쐈다면서 대륙간탄도미사일(ICMB) 추정 탄도미사일 발사 소식을 긴급 타전했다. AP통신은 한국과 일본 군을 인용해 이번 미사일 발사는 “북한이 수도(평양)에서 일본 근해로 장거리 미…
- 2023-02-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주요 외신들은 18일 북한이 한미연합 군사 훈련에 대한 강력한 대응을 경고한 지 하루 만에 미사일을 쐈다면서 대륙간탄도미사일(ICMB) 추정 탄도미사일 발사 소식을 긴급 타전했다. AP통신은 한국과 일본 군을 인용해 이번 미사일 발사는 “북한이 수도(평양)에서 일본 근해로 장거리 미…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2’에서 (여자)아이들이 올해의 음반 제작상을 수상한 가운데, 방탄소년단은 5관왕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1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2’가 NCT 도영과 (여자)아이들 미연의 사회 아래에 열렸다…

북한이 18일 미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탄도미사일을 일본 쪽으로 발사한 것과 관련해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USINDOPACOM)가 이러한 행동을 규탄하고 불안정한 행동을 자제할 것을 촉구했다.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우리는 북한(DPRK)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

더불어민주당은 북한이 동해상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로 추정되는 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해 “무력 도발을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안호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8일 서면 브리핑에서 “북한이 ICBM으로 추정되는 장거리 탄도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고 밝혔다. 이어 “북한…

18일 제1055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4, 7, 12, 14, 22, 33‘이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1‘이다. 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1명이다. 각각 23억6281만5205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92…

북한이 18일 장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올해 두 번째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이자, 지난달 1일 초대형 방사포 1발을 쏜 지 48일 만이다. 고각으로 발사된 이번 탄도미사일은 정상 각도에서 발사시 미국 워싱턴을 타격할 수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국가안보실은 오후 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 초선 모임 ‘더민초’ 워크샵 만찬에 참석, 의원들을 격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활발한 내부 접촉 확대 행보 일환으로도 읽힌다. 18일 더민초 워크샵 참석자들에 따르면 이 대표는 전날(17일) 행사 후 만찬에 참석했다. 이 대표는 만찬이 진행되는 약 …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은 18일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자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열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NSC 상임위는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라며 강하게 규탄했다. NSC 상임위는 이날 북한의 도발 관련 내용을 윤석열 대통령께 즉시 보고…

독일 뮌헨안보회의(MSC)에 참석 중인 박진 외교부 장관이 18일(현지시간) 자심 모하메드 알비다이위 걸프협력회의(GCC) 사무총장과 만나 ‘한-GCC 자유무역협정(FTA)’의 조속한 타결을 위한 GCC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뮌헨안보회의 양자회담장에서…
‘중국의 외교사령탑’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담당 국무위원(부총리급)이 ‘정찰 풍선’과 관련한 미국의 태도가 ‘히스테리적’이라고 규탄했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왕 주임은 뮌헨안보회의(MSC)에서 “풍선 사건에 대한 미국의 처리가 상상할 수 …

북한이 18일 동해상으로 장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1발을 발사했다. 올해 두 번째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이자, 지난달 1일 초대형 방사포 1발을 쏜 지 48일 만이다. 국가안보실은 오후 6시 30분부터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열고 대응방안을…

대통령실이 18일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소집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7시에 언론 공지를 통해 “현재 김성한 안보실장 주재로 NSC상임위가 오후 6시 30분부터 개최 중”이라고 알렸다. 합동참모본부(합참)은…

국가안보실은 18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김성한 안보실장 주재로 NSC상임위를 개최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출입기자들에 NSC상임위가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 진행중이라고 알렸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이날 오후 5시 22분께 평양 …

일본정부가 북한이 발사한 장거리탄도미사일(ICBM)이 일본 베타적 경제수역(EEZ) 내의 낙하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일본 방위성은 18일 북한이 이날 오후 5시 21분경 북한 서쪽 해안에서 최소 1발의 탄도미사일을 동쪽 방향으로 발사했고 6시 30분경 낙하했다고 밝혔다. 교도통신…

제59차 독일 뮌헨안보회의에 참석한 박진 외교부 장관이 18일(현지시간) 리처드 하스 미 외교협회(CFR) 회장을 만나 한미동맹과 한미 협력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박 장관은 이날 하스 회장과의 조찬에서 한미동맹과 역내 및 글로벌 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박 장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으로 실종됐던 가나 축구 국가대표 출신 축구선수 크리스티안 아추(하타이스포르)가 실종 12일 만에 건물 잔해 속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BBC 등에 따르면 아추의 에이전트인 나나 세체레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안타깝게도 크리스티안 아…

일본 방위성이 18일 북한에서 탄도 미사일 가능성 있는 물체를 발사했다고 밝혔다고 NHK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방위성은 일본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해 정보 수집을 진행하고 있다. 일본 해상보안청은 방위성 정보를 인용해 오후 5시25분께 “북한에서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것이 발사…
러시아 용병 와그너그룹 소속 전사 3만 명 이상이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목숨을 잃거나 다친 것으로 조사됐다. 18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전날 브리핑에서 “와그너그룹 3만 명 이상이 우크라이나에서 부상을 당하거나 …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 김기현 후보는 18일 “당 대표는 덕장을 뽑아야 한다”며 본인이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충북 청주 서원구 당원간담회에 참석해 “모든 걸 끌어 안고, 당을 안정시키며 품어 갈 수 있는 당 대표가 선출돼야 내년 총선에서 야당에 승리할…

북한이 18일 동해상으로 미상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합참)가 밝혔다.합참은 “우리 군은 이날 17시 22분경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장거리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1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합참은 “북한의 탄도미사일은 고각으로 발사돼 900여 km 비행 후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