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네이버스, ‘2022 좋은 이웃 사진전·토크 콘서트’ 개최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연말을 맞아 9일부터 11일까지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 아트스탠드’에서 ‘2022년 좋은 이웃 사진전·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진전과 토크 콘서트는 ‘Re-Good Neighbors(다시, 좋은 이웃)’이라는 주제로 코…
- 2022-12-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연말을 맞아 9일부터 11일까지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 아트스탠드’에서 ‘2022년 좋은 이웃 사진전·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진전과 토크 콘서트는 ‘Re-Good Neighbors(다시, 좋은 이웃)’이라는 주제로 코…
롯데렌탈은 제59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중고차 수출 브랜드 ‘롯데 오토 글로벌’을 통해 올해 10월까지 중고차 누계 수출액 3714만불을 기록했다. 회사 추산에 따르면 올해 중고차 수출액은 2020년(1132만불) 대…

이원석 검찰총장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외교부가 함께 진행하는 아동폭력 근절 캠페인 ‘엔드 바이올런스(END violence)’ 챌린지에 동참했다. ‘엔드 바이올런스’는 세계 모든 어린이가 폭력 없는 세상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미래를 맞도록 지원하는 유니세프의 프로젝트다.6일 법조계에 …

다음달 발간 예정인 ‘2022 국방백서’에 북한 정권과 북한군을 ‘적’으로 규정하는 문구가 담긴다. ‘2016 국방백서’를 끝으로 사라졌던 ‘북한군=적’ 표현이 6년 만에 부활하는 것이다. 6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2022 국방백서 초안에는 ‘북한정권과 북한군은 우리의 적’이라는…

이태원 핼러윈 참사를 수사 중인 경찰청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과 송병주 전 용산서 112상황실장 등에 대한 구속영장 재신청을 검토 중이지만 전날 이들에 대한 영장 기각으로 수사가 이미 동력을 상당 부분 잃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수본 관계자는 6일 “이 전 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취임 한 달여 만의 첫 해외경영 행선지로 선택한 곳은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원자력 발전소 건설 현장이었다. 해외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을 독려하는 동시에 중동 지역에서의 신 시장 확대를 모색하기 위한 행보라는 분석이 나온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

합참 “北, 동해 해상완충구역으로 90여발 포격…9·19 위반”< 동아닷컴 >

생후 15개월 된 딸이 사망하자 시신을 김치통에 보관하는 등 범행을 3년 간 숨겨 온 부모가 결국 구속됐다. 의정부지법은 6일 아동복지법 위반과 시신은닉 등의 혐의를 받는 친모 A(34)씨와 시신은닉 등의 혐의를 받는 전 남편 B(29)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법원은 “증거…

대우건설은 대주주인 중흥그룹의 정원주 부회장이 지난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수교 30주년을 맞아 한국을 국빈 방문한 응우옌 쑤언 푹 트남 주석을 개별 면담했다고 6일 밝혔다. 면담에서 정 부회장은 “대우건설은 하노이 스타레이크시티 사업 외에도 다수의 신도시 사업을 추진 중”이…

우리나라와 미국 정부가 6~7일 이틀 간 서울에서 핵·방사능 테러 대응 공동훈련 ‘윈터 타이거’(Winter Tiger Ⅲ)를 진행한다. 6일 외교부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한미 양국 도심에서 핵·방사능 테러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그 대응 역량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

윤석열 대통령은 6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의 집단 운송 거부와 관련해 “국민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사태를 지켜보고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이날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날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윤 대통령의 지시 사항…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경제 6단체는 6일 오전 국회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노란봉투법)의 국회 심의 중단을 촉구했다. 경제 6단체 부회장단은 이날 “(노란봉투법은) …

미국의 한 남성이 자신의 집 현관 계단에서 잠든 거대한 곰을 발견했다고 5일(현지시간) 더 미러가 보도했다. 미국 플로리다주 히스로에 사는 척 로빈스는 그의 현관에서 잠든 곰이 그가 본 곰 중 가장 컸다고 주장했다. 로빈스가 사는 곳엔 원래 곰이 종종 목격되곤 했다. …

앞으로 태어났을 때부터 바로 한 살로 하는 ‘세는 나이’, 현재 연도에서 출생 연도를 뺀 ‘연 나이’ 대신 ‘만 나이’ 사용이 통일될 전망이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6일 법안심사1소위원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민법 일부 개정법률안, 행정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의결했다. 현재…

DL이앤씨는 지난 9월 준공한 파키스탄 굴푸르 수력발전소가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 남동쪽 약 167㎞ 지점에 102MW(메가와트) 규모 수력발전소를 건설하고 30년간 운영하는 부트(건설·소유·운영·이전) 방식의 프로젝트다. 안정…

국민의힘 친윤(친윤석열)계 공부모임인 ‘국민공감’이 7일 출범한다.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인 권성동·장제원 의원도 첫 모임에 참석한다.6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국민공감은 7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의 ‘정치, 철학에 묻다-자유민주주의의 길’ 특강으…

수험 시즌을 앞두고 홋카이도 노보리베쓰시(登別市)에 있는 수족관이 재수가 좋다고 여겨지는 뱀의 껍질을 사용한 합격 기원 부적을 만들었다고 NHK가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부적을 만든 곳은 노보리베쓰시에 있는 수족관 ‘노보리베쓰 마린파크닉스’로, 수족관에서 사육하고 있는 몸길이…

BMW코리아가 부분 변경 ‘뉴 X7’을 6일 출시했다. 뉴 X7에는 웅장함과 존재감을 강조하는 BMW 최신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전면에 자리잡은 새로운 분리형 헤드라이트는 BMW 키드니 그릴과 조화를 이뤄 보다 강인한 인상을 자아낸다. 후면부에는 극도로 얇게 디자인된 새로운 3…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시위 금지 장소를 확대하고 동성애 ‘선전’을 금지하는 법령에 서명했다. CNN, 타스통신, 리아노보스티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약 50여 개의 법령에 서명했다. 이날 서명한 법엔 정부 건물과 대학, 학교, 교회, 공항 및 항…

과거 내연기관 엔진 생산의 중심지였던 유럽이 자동차 산업이 전기차로 전환되면서 배터리 생산 능력 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 중심에는 중국 배터리 업체가 있다. 5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글로벌 원자재 시장조사기관 벤치마크미네랄인텔리전스를 인용해 2031년까지 유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