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내일 아침 ‘최저 영하15도’…경기 오늘밤 한파특보 확대 발령](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2/28/117190487.2.jpg)
[날씨]내일 아침 ‘최저 영하15도’…경기 오늘밤 한파특보 확대 발령
연말 경기지역에 동장군이 맹위를 떨친다. 수도권기상청은 28일 오후 9시를 기해 의정부·남양주·용인·이천·광주 등 경기 5개 시군에 한파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또 동두천·연천·포천·가평·양주·파주 등 6개 시군에 내려진 한파주의보는 경보로 격상한다. 전날 오전 10시 한파주…
- 2022-12-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날씨]내일 아침 ‘최저 영하15도’…경기 오늘밤 한파특보 확대 발령](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2/28/117190487.2.jpg)
연말 경기지역에 동장군이 맹위를 떨친다. 수도권기상청은 28일 오후 9시를 기해 의정부·남양주·용인·이천·광주 등 경기 5개 시군에 한파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또 동두천·연천·포천·가평·양주·파주 등 6개 시군에 내려진 한파주의보는 경보로 격상한다. 전날 오전 10시 한파주…

‘푸틴의 정적’이자 러시아의 반정부 체제 인사로 수감 중인 알렉세이 나발니가 러시아 정부가 자신의 건강을 해치기 위해 감옥을 사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26일(현지시간) 유로뉴스 등 외신과 나발니의 트위터 내용을 종합하면, 나발니는 장기간 독방에 구금돼 허리 통증이 심해졌고 이는 그…

택시기사와 전 여자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A씨(32)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28일 오전 의정부지법 고양지원에서 진행 중이다. 이 사건을 수사중인 일산동부경찰서에서 이날 오전 10시 고양지원에 도착한 A씨는 얼굴을 숙인 채 굳은 표정으로 법원으로 서둘러 들어…

배당기준일이 지나면서 코스피가 2%대 급락하며 약 두 달 만에 2300선을 하회했다. 미국 국채 금리 상승과 내년 경기침체 가능성의 부각, 배당락일에 따른 외인·기관 매도 등이 복합적으로 맞물렸기 때문이란 분석이 나온다. 28일 9시58분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51.87포인…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한 프랜차이즈 햄버거 가게에서 SNS 리뷰를 하던 중 한국 교민이 동성애 혐오 및 인종차별을 당하는 모습이 촬영돼 논란이 일고 있다. 2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아린 김씨가 크리스마스이브에 캘리포니아주 샌 라몬의 인앤아웃 버거 매장에서 친구와 함께…

북한이 내년에도 ‘대적 투쟁’과 ‘강 대 강’이라는 대남·대외사업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내년 한반도 정세는 계속 긴장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8일 김정은 총비서가 전날(27일) 열린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 전원회의 확대회의 2일 차 회의…

중국 본보 A주(상하이·선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제조업 기업 수가 3313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중국상장회사협회에 따르면, 10일 기준 중국 A주 제조업 상장사 수는 3313개로 전체 A주 상장사의 65.5%를 차지했다. 그중 첨단 제조업 상장사 수는 2121개로…

국내 완성차 업계가 내년 초부터 신차를 대거 선보인다. 경기 침체로 인한 수요 둔화에 대응하기 위해 ‘정면 승부’를 하는 것이다. 완성차 업계가 이처럼 공격적으로 신차 출시에 나서는 배경은 올해 자동차 업계 곳곳에서 수요 침체의 전조짐이 포착됐기 때문이다. 반도체 수급난 장기화…

해외에 서버를 두고 수십만편의 불법 성 영상물과 영화를 유포해 약 6억 원의 범죄 수익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정보통신망법 상 음란물 유포, 저작권법 위반 등 혐의로 A(20대)씨 등 3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우리나라 첫 달 궤도선 ‘다누리’(KPLO·Korea Pathfinder Lunar Orbiter)가 달 궤도 진입에 성공하자 “대한민국이 전 세계에 우주과학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 7대 우주 강국으로 도약한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축하했다. 윤 대통령은 …

배우 정찬(52)이 ‘7년차 싱글대디’의 고충을 털어놨다. 지난 27일 방송된 KBS 2TV 예능물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는 정찬이 게스트로 출연해 자매들과 하루를 보냈다. 첫 돌싱남 이날 박원숙은 정찬을 포항집에 초대한 이유에 대해 “여자가 홀로 아이를 키워도 짠한데, 남자…

미국에서 운전 중 100m 아래 협곡으로 떨어진 한 커플이 현대자동차 엘란트라N(국내 모델명은 아반떼N)의 안전성 덕분에 목숨을 구한 사연이 화제다. 27일 워싱턴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클로에 필즈와 크리스티안 젤라다 커플은 이달 중순 현대차 엘란트라N를 타고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

한국 최초의 달 탐사선 ‘다누리’가 달 임무궤도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27일에 다누리가 달 궤도 진입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일 오전 11시6분 세번째 임무궤도 진입기동을 수행한 결과, 다누리는 목…

인천 한 행정복지센터에서 기초수급 신청이 이뤄지지 않자 공무원을 흉기 협박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50대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인천지법 형사10단독(판사 현선혜)은 특수공무집행방해, 협박 혐의로 기소된 A(50)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고 28일 밝혔다. A씨는 지난 …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다누리호의 달 궤도 진입 성공에 “세계 7대 우주 강국으로 도약한 역사적 순간”이라고 평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145일 전 지구를 떠난 다누리호가 달 궤도 진입에 성공했다”며 “대한민국이 전 세계에 우주과학기술의 우수성을 알…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내년에 강력하게 추진할 국방력 강화의 새로운 핵심 목표들을 제시했다고 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28일 보도했다. 올해 전략무기 개발 및 개량에 공을 들인 북한이 내년에도 이같은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보도에 따르면 김 총비서는 전날 진행된 ‘연말 …

대통령실 관계자는 28일 북한 무인기 영공 침범에 대해 “대통령께서 1대에 대해 2대 또는 3대를 올려보낼 수 있게 조치하고, 필요하다면 격추도 하라고 조치했다”고 밝혔다.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그는 지난 26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

정부가 28일 한국의 첫 독자 인도-태평양(인태) 전략이 담긴 최종 보고서를 공개했다.외교부는 이날 “경제와 안보를 아우르는 포괄적 지역 전략으로, 우리 대외정책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전략적 활동 공간을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 인태 전략의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우리의 인태 비전…

문화재청은 ‘순천 선암사 일주문’, ‘문경 봉암사 봉황문’, ‘대구 동화사 봉황문’, ‘구례 천은사 일주문’ 등 독특한 사찰 정문을 국가지정문화재 보물로 지정했다. 문화재청은 “지난해부터 전국 사찰 일주문 50여 건을 조사하고 전문가 검토와 문화재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번에 일주문 4…

최근 연말 술자리가 늘면서 유독 엄지발가락 부위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엄지발가락이 붉게 부어오르고 심한 통증이 있다면 통풍(痛風)을 의심해 봐야 된다. 통풍은 바람만 스쳐도 아픈 질환이라고 해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 통풍은 식습관과도 적지 않은 관련성이 있다. 평소 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