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으로 지속가능한 패션 ‘뉴 엣지 다운’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기능성은 물론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6세대 ‘뉴 엣지(Something New EDGE) 다운’ 시리즈를 출시했다. 전 제품에 침구류에서 채취한 리사이클 다운 및 동물복지기준을 준수한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 …
- 2019-10-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기능성은 물론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6세대 ‘뉴 엣지(Something New EDGE) 다운’ 시리즈를 출시했다. 전 제품에 침구류에서 채취한 리사이클 다운 및 동물복지기준을 준수한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 …

길고 두툼한 롱패딩의 시대는 갔다. 본격적인 가을·겨울 시즌을 앞두고 패션업계가 고정관념을 탈피한 아이템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대충 걸쳐 입은 것 같은 패딩, 하나만 입기엔 2% 부족할 것 같은 플리스 등이 단점을 보완해 새 옷으로 태어나고 있는 것. 다양한 시간, 장소, 상황(TP…

15일 오전 세계여성이사협회 창립 3주년 포럼이 열린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의 경영 참여 확대를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앞줄 오른쪽) 등 각계 인사 170여…

주식회사 퓨어랜드는 유아식에 이어 임신부·수유부를 위한 새로운 제품, ‘퓨어락 맘스밀’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퓨어락 맘스밀은 임신 준비 시기부터 출산 후 수유 때까지 먹을 수 있는 ‘엄마 분유’로서 임산부 필수 영양성분으로 꼽히는 엽산, 식물성 DHA, 철분, 유산균, 칼슘…

국제구호개발NGO 플랜인터내셔널이 10월 11일 세계 여자아이의 날을 맞아 글로벌 캠페인 '여아 권리 지지 캠페인(Girls Get Equal)'의 일환으로 ‘#Girls Takeover’ 이벤트를 펼쳤다. 플랜은 개도국 소녀들의 권리 신장을 위해 오래전부터 다양한 지원사업과 캠페…

생리대는 여성의 건강은 물론 존엄을 위한 필수품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생리대를 구매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여성이 세계 곳곳에 있다. 선진국 영국에서조차 비싼 위생용품을 구매 못 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여학생들의 소식이 보도되기도 했고, 2016년 한국에서도 생리대를 대신해 신발 깔창…

건조한 가을, 피부는 잔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지며 칙칙해 보이기 쉽다. 고보습,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사용해 피부 노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자극이 적은 세심한 클렌징과 피부 각질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블로그, 페…

청정 자연을 담은 기능성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콜라겐 풀 업 마스크’는 간편한 환절기 피부 관리를 위한 제품이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피부가 더욱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지기 마련이다. 피부가 메마르면 탄력도 함께 떨어져 늘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

여성과 함께 성장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겠다는 소명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A MORE Beautiful World’라는 비전 아래 모든 여성이 각자 꿈꾸는 삶을 누리며 더 아름다운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아…

국내 업체 중원주식회사의 여성 생리대 전문 브랜드 시크릿데이가 오는 26일 미피(Miffy)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 한 국내산 100% 유기농 생리대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미피 캐릭터는 1955년 아동문학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딕 브루너가 한 살 아들에게 들려준 이야기에서 탄생한 …

배우 겸 가수 혜리가 ‘자유분방’ 콘셉트 화보의 주인공이 됐다. 혜리는 21일 공개된 ‘지큐 코리아’ 화보에서 인형 같은 미모를 자랑하며 독특한 콘셉트를 소화했다. 혜리는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이후의 행보에 대해 돌이켜보며 솔직한 속내를 진솔하게 털어놓기도 했다. …

제2차 세계대전과 나치의 광풍. 이 대혼란기를 여성의 시각으로 바라본다면 어떤 모습일까. 한국영상자료원은 2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주한 독일문화원과 공동으로 ‘개인적인 것이 정치적인 것이다: 독일 여성 영화 감독전’을 마련했다. 제69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회고전 ‘자기 결정적―여성…

호주 여성 케어 브랜드 오드리선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이 정식 출시됐다고 20일 밝혔다. 오드리선에 따르면 이번 협업 제품은 월경 전후 여성이 겪는 여러 에피소드를 총 여섯 가지로 구성, 각각의 에피소드를 배성태 작가만의 따뜻한 그림체로 생리대 패…

감성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와 ‘약국 생리대’로 유명한 오드리선이 협업했다. 배성태 작가는 닉네임 grim_b (그림비)로 활동, 아내와 함께하는 소소한 일상들을 그만의 특별한 그림체와 달달한 멘트로 풀어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 이번 배성태 작가와 오드리선의…

“미안해. 나도 적응 중이야!” 영국 첩보기관 MI5의 요원이자 백인 남성 빌(데이비드 헤이그)의 이 대사는 상징적이다. 오랜 기간 이브 폴라스트리(샌드라 오)의 상사였다가 부하 직원이 돼 버린 빌은 뒤바뀐 현실이 난감하기만 하다. 이브는 “10년 넘게 밑에서 일해 줬는데, 내가 …

최근 10개월 동안 식욕억제제를 처방받아 사용한 우리나라 환자는 116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30대 여성 사용 환자가 약 32만5000명에 달했다. 전체 30대 여성 인구 10명중 1명꼴로 식욕억제제를 처방받은 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30일 비만 치료 등에 사용하는 식욕…

“2007년 당시 통장 잔액이 0원이었어요. 어느 날 배가 고파 식당 문 앞까지 갔다가 돌아선 적도 있죠.” 가방 브랜드 토브를 운영하는 정주은(43) 대표의 말이다. 그는 현재 한국컴패션을 통해 전 세계 40명의 고아를 후원하고 있으며, 누적 기부금 1억 원 이상인 사람들이 가…

KLM 네덜란드 항공사가 승객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모유 수유를 제지한데 대해 비판 여론이 일고 있다. 18일 CNN에 따르면 지난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출발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으로 향하는 KLM항공 소속 여객기에 탑승했던 셸비 앤절은 승무원이 담요를 주면서 아이…

골프웨어가 점점 젊은 고객들로 타깃 연령층을 넓히고 있지만 여전히 액티브 시니어 VIP 고객들의 구매력은 왕성하다. 코오롱FnC의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잭니클라우스’는 JNII(잭니클라우스 인터내셔널 인비테이션) 골프대회와 VIP 상품을 통해 VIP 고객들에게 인상을 남기고…

초창기 한국 영화 속 여성 캐릭터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최근 10년간 극장에서 개봉한 영화에서는 여성 캐릭터가 어떻게 변화했을까. 한국영상자료원이 10월 13일까지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한국영화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하는 전시 ‘나쁜 여자, 이상한 여자, 죽이는 여자’에서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