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라니아 여사, 정치행사 연설 한번에 3억원 받아 논란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부인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한 정치 행사에 참가한 후 수억원의 연설료를 받은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다.미 CNN은 23일(현지시각) 트럼프 캠프의 최근 재정정보 공개현황을 인용해, 멜라니아 여사가 지난 4월 ‘통나무집 공화당원들’ 정치행사에서 …
- 2024-09-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부인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한 정치 행사에 참가한 후 수억원의 연설료를 받은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다.미 CNN은 23일(현지시각) 트럼프 캠프의 최근 재정정보 공개현황을 인용해, 멜라니아 여사가 지난 4월 ‘통나무집 공화당원들’ 정치행사에서 …

“이번 대선이 마지막 도전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내가 ‘언더도그(underdog·이길 확률이 낮은 선수)’이다.”(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11월 5일 미국 대선이 약 4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과 카멀…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2차 TV 토론’ 성사 가능성이 희박해졌다. 대신 두 후보는 같은 방송에 연속으로 출연하는 방안을 고려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22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해리스 후보와…
![해리스, 2차 토론 거절한 트럼프 압박…“회피할 변명 찾나”[2024美대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9/23/130078161.1.jpg)
미국 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2차 TV토론을 거절한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압박하고 나섰다.가디언에 따르면 해리스 후보는 22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린 모금행사에서 “저는 다음 달 (TV)토론 초대를 수락했다. 상대방은 수락…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22일 자신이 이번 선거에서 패배해도 2028년 다시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TV 뉴스쇼 ‘풀 메저(Full Measure)’의 진행자 샤릴 아키슨이 “11월 선거에서 성공하지 못할 경우 4년 후 다시 출마할 것인…

미국 대선을 46일 앞둔 20일(현지 시간) 버지니아, 사우스다코타, 미네소타주 등 3개 주에서 처음으로 ‘대면 사전투표’가 시작됐다.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전국 지지율이 초접전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양 대선 캠…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 캠프의 지난달 지출액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 캠프의 3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정적 이점을 등에 업은 해리스 캠프는 지출 대부분을 광고비로 쓴 것으로 파악됐다. 두 후보 간의 첫 TV토론(10일)이 있던 이달 …

“안녕하세요, 해리스 대통령님.” 미국 배우 메릴 스트리프가 19일(현지 시간) ‘토크쇼의 여왕’ 오프리 윈프리가 마련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 초청 행사에 화상 출연해 이렇게 말했다. 짐짓 실수라는 듯 “앗”이라고 하자 행사장 곳곳에선 웃음이 터져 나왔다. ‘미…

“8만 명이 넘는 미국 조지아주의 한국계 유권자는 11월 5일 대선의 ‘승자를 가를 한 끗’(margin of victory)입니다.”11월 미국 대선의 주요 경합주로 꼽히는 조지아주의 샘 박 주(州) 하원의원(39·민주당)이 12일 동아일보 화상 인터뷰에서 “한국계 유권자는 차기 미…

미국 대선을 46일 앞둔 20일(현지 시간) 버지니아 등 3개 주에서 미 전역 처음으로 ‘대면 사전투표’가 시작되며 선거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전국 지지율이 초접전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 캠프의 지난달 지출액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 캠프의 3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정적 이점을 등에 업은 해리스 캠프는 지출 대부분을 광고비로 쓴 것으로 파악됐다. 두 후보 간의 첫 TV토론(10일)이 있던 이달 …

미국 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측이 내달 23일(현지시각) CNN 주최로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2차 TV 토론을 개최하는 데 동의했다. 반면 트럼프 후보는 또 다른 토론을 하기에는 너무 늦었다며 사실상 거부했다.해리스 선거캠프 위원장인 젠 오…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각) 자기 얼굴이 그려진 ‘트럼프 코인’을 100달러(약 13만 원)에 판매한다고 발표했다.CNN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후보는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이를 알리는 영상을 올리며 “이 아름다운 한정판 동전…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삶을 존경한다며 최근 자신에 대한 지지선언에 화답했다.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와의 대결에선 자신감을 드러냈고, 최근 대선 토론은 즐거웠다는 평가를 내놨다.해리스 후보는 20일(현지시각) 정보기술전문 잡지인 와이어…

노스캐롤라이나 주지사 선거에 공화당 후보로 출마한 마크 로빈슨 부지사가 과거 포르노 사이트에서 노골적인 성적 발언을 하고 노예제를 옹호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19일(현지시각) 미국 CNN에 따르면 로빈슨은 2008~2012년 포르노 사이트 ‘누드 아프리카’에서 자신을 “블랙 나치”라 …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8일(현지 시간)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인하하는 ‘빅컷’을 단행하자 민주당은 ‘반가운 소식’이라고 밝혔고, 공화당은 ‘연준이 정치적 행동을 했다’고 비난했다. 양측이 엇갈린 반응을 보인 건 이번 금리 인…

미국을 방문하는 해외 정상들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과 잇따라 회동에 나서고 있다. 다음 주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총회 등에 참석하는 해외 정상들이 미 대선이 초박빙 구도를 이어가자 트럼프 후보의 당선 가능성에 대비하는 모양새다. 특히 최근 두 번째 암살 시도를…
이란 해커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선거캠프에서 빼낸 자료를 조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후보에서 사퇴하기 전 선거캠프에 보냈던 것으로 드러났다. 미 대선이 50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란이나 러시아 같은 반미 국가들의 대선 개입 시도가 적잖은 파장을 불…

미국을 방문하는 해외 정상들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과 잇따라 회동에 나서고 있다. 다음 주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총회 등에 참석하는 해외 정상들이 미 대선이 초박빙 구도를 이어가자 트럼프 후보의 당선 가능성에 대비하려는 모양새다.특히 최근 두 번째 암살 시도를…

정치판에 말 얹지 말라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말에 헐리웃 스타 조지 클루니(63)가 먼저 정치판을 떠나라고 응수해 화제가 되고 있다. 클루니는 민주당을 지지하는 대표적 헐리웃 인사들 중 한 명이다. 올 7월에는 미 뉴욕타임스(NYT)에 기고한 글에서 자신이 대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