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현지시각) 미국 펜실베니아 버틀러 유세현장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총격을 시도한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사망했다. 이와 함께 유세 현장에 있던 참석자 중 한 명도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이날 CBS 방송 등 현지 언론들은 총격이 발생하고 1시간 쯤 지난 오후 8시 10…
상·하원 양당 지도부가 1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유세 현장에서 총격이 발생하자 그의 안전에 안도하면서도 폭력을 규탄했다. 척 슈머 상원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안전하다는 사실에 안심했다”며 “정치적 폭력…

1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유세장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현장에서 총격범과 유세장 관중 1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미국 워싱턴포스트, CNN 등에 따르면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카운티 지방 검사는 이날 현장에서 총격범과 유세장 관중 1명…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펜실베이니아주에서 유세하던 중 총격이 발생해 대피한 가운데, 워싱턴포스트(WP)는 현장에서 1명이 숨지고 총격범 또한 숨졌다고 보도했다. WP 기자는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서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카운티 지방검사의 발언을 …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유세 중 총격으로 추정되는 소음과 함께 부상을 입고 급히 대피했다. 공화당 전당대회를 이틀 앞두고 발생한 초유의 사태로 미국 대선이 또 한번 격랑을 맡게 될 전망이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유세를 가졌다. 15일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대선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측에 거액의 정치헌금을 했다고 더 힐 등이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매체는 익명의 소식통과 외신을 인용해 머스크 CEO가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원하는 정치활동 단체 슈퍼 팩(PAC)에 ‘상당한…
미국 양대 신문인 뉴욕타임스(NYT)와 워싱턴포스트(WP)가 각각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통령직에 부적합하다며 사퇴를 압박하고 나섰다. 우선 11일(현지시간) 진보 언론 뉴욕타임스(NYT) 편집위원회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미국 대통령 후보로서 걸맞…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 불렀다. 인지 능력 저하 우려로 대선 후보 사퇴 요구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건강에 대한 의심을 키우…
![워킹맘-은둔-구원투수… ‘3인 3색’ 미국 퍼스트레이디[글로벌 포커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7/12/125910652.2.jpg)
“사랑하오, 질리(Jilly·질 바이든 여사 애칭). 우리 앞에 다가올 여정에서 당신이 내 곁에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2021년 1월 20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82)이 취임식을 앞두고 트위터에 올린 글이다. 평생을 꿈꿔 왔을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직전, 바이든…

미국의 진보 언론 뉴욕타임스(NYT) 편집위원회가 1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 후보로서 걸맞지 않다는 내용의 길고 신랄한 사설을 내놓았다. 사설은 5가지의 필수 자질을 상세히 점검하면서 트럼프가 지도자감이 아니라는 근거로 삼았는데, 각각 자질당 설명이 길어 총 사설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 불렀다. 대선 후보사퇴 요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건강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한 기자회견에서 실수를 반복한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고령 리스크 정면 돌파에도 민주당에서 사퇴 촉구 요구가 계속 제기되는 가운데, 그 배후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1일(현지시각) 미국 폴리티코는 할리우드 거물급 배우이자 민주당 ‘큰손’ 기부자인 조지 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맞서 싸우고 있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 소개하는 실수를 했다. 이어진 기자회견에서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잘못 언급하기도 했다. 잇단 말실수에도 불구하고 바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대체자로 거론되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통령 자격이 있다면서도 후보에서 사퇴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단독 기자회견에서 ‘해리스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상대로 더 승산이…

자국 수도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를 마무리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올해 대선 완주 의사를 거듭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각) 나토 정상회의 폐막 이후 진행한 단독 기자회견에서 “나는 대선을 뛸 최적의 사람”이라며 “나는 그(트럼프)를 한 번 이겼…

인지력 저하 우려로 당내 대선후보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혼동하는 말실수를 저질렀다. 바이든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각) 워싱턴DC에서 가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계기 단독 기자회견에서 ‘해리스 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배우 조지 클루니 등 자신에 대한 ‘우군’의 지지가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11월 대선 도전을 이어가겠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나는 트럼프를 이길 수 있는 가장 자격을 갖춘 사람”이라며 ‘후보 사퇴론’을 일축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미…
키어 스타머 영국 신임 총리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직접 만나본 결과 그가 건재하다고 강조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스타머 총리는 바이든 대통령과의 만남 후 11일(현지시간) 방영된 BBC 방송 인터뷰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아주 건재하다…

“내가 3주 전 모금 행사에서 봤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010년의 바이든도, 2020년의 바이든도 아니었다. 우리 모두가 토론회에서 목격한 바로 그 사람이었다.” 미국 민주당 지지자인 영화배우 조지 클루니가 10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클루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