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13일부터 우크라이나 ‘여행금지’…“긴급 철수해야”
- 2022-02-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한국선수단 첫 금메달의 주인공이 된 쇼트트랙 선수 황대헌(23·강원도청)이 두둑한 포상금을 받는다. 현재까지 확보한 포상금만 2억 원대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유명 브랜드의 한정판 시계까지 부상으로 받는다. 황대헌은 지난 9일 중국 베이징 서우두…

김원웅 광복회장은 11일 국회 카페 수익금 횡령 논란 등 국가보훈처의 감사 결과에 대해 “심각한 명예훼손”이라고 반발했다. 김 회장은 광복회원 일부의 사퇴 요구를 일축하면서 자진 사퇴 의사가 없음을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연합뉴스에 보낸 입장문에서 “횡령을 저지른 사람의 주장을 …

김영종 전 종로구청장이 오는 3월 9일 실시되는 종로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다. 민주당이 종로 지역에 자당 후보를 공천하지 않기로 결정하자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것이다. 김 전 구청장은 11일 페이스북에 “오늘 민주당 탈당을 결심했다. 백년당원으…

서울 서초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국민의힘 후보로 공천된 조은희 전 서초구청장이 “재산세 인하 투쟁에서 승리한 그 투지로 세금폭탄의 뇌관을 제거하겠다.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반드시 손보고, 각종 규제 풀겠다”고 공약했다. 조 전 구청장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서초갑 국회의…

중국으로 귀화한 평창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임효준(린샤오쥔·26)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으로 연일 중국에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에는 “(한국 여성보다) 중국 여성이 더 예쁘다”는 한마디로 관심을 샀다. 임효준은 지난 10일(현지시간) 웨이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중국…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김동성의 아내 인민정 씨가 남편의 전처에게 양육비를 지급하기 위해 사채빚까지 냈다고 밝혔다. “돈 때문에 아빠가 되고 돈이 없으면 남이 되는 이 현실이 너무 아프다”면서 “양육비를 잠시 못 줬더라도 아이 아빠는 영원한 아빠”라고도 했다. 인 씨는 지난 10일 …

경기 수원의 한 건물 2층에서 50대 운전자가 몰던 승용차 1대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운전자는 큰 부상없이 사고 직후 자력으로 탈출했다. 11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경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한 마트 건물 2층 야외주차장에서 주차 중이던 BMW 승용차가 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11일 토익(TOEIC)과 한국사능력시험 등 공인성적 인정기간을 통상 2년에서 최장 5년까지 연장한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이날 공시생과 취업준비생의 부담을 덜기 위해 이같은 내용의 37번째 ‘석열씨의 심쿵약속’ 시리즈를 공개했다. 연장할 경우…

감염병 전문가가 현재 우리나라 방역 정책을 두고 “당장 접종률을 올리기 위해, 당장의 유행을 차단하기 위해서 등 단기적 요소에 맞춰 정책을 수립하다보니 정책 사이에 엇박자가 생기고 국민의 신뢰를 잃어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책에 대한 비판을 받더라도 상황에 따라 정책 사이의 일…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신천지 교인들이 윤석열 후보 지원을 위해 당원으로 가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진즉 알았다”면서도 “그래도 진 것은 진 것”이라 말했다. 홍 의원은 10일 자신이 만든 온라인 청년 플랫폼 ‘청년의꿈’에서 해당 의혹에 대한 지지자들의 질문을 …

최근 중국의 ‘한복공정’이 큰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한복을 중국의 ‘한푸’로 소개한 글로벌 패션지 보그(Vogue)에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일 보그매거진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한복 의상을 입은 중국인 모델 사진을 게재한 뒤, 그 의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