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오징어게임’ 베낀 예능 ‘오징어승리’ 공개했다 사과
중국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사상 최대 흥행기록을 세운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베낀 예능 프로그램이 공개될 예정이다. 그런데 해당 프로그램 제작사가 포스터를 ‘오징어게임’의 특유 글자체와 비슷하게 만들어 공개했다가 비난이 일자 사과했다. 중국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유…
- 2021-10-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사상 최대 흥행기록을 세운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베낀 예능 프로그램이 공개될 예정이다. 그런데 해당 프로그램 제작사가 포스터를 ‘오징어게임’의 특유 글자체와 비슷하게 만들어 공개했다가 비난이 일자 사과했다. 중국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유…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당내 경쟁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20일 대구MBC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대구·경북 합동 토론회에서 홍 의원은 윤 전 총장의 ‘전두환 옹호성 발언’에 대해 “5공화국 시절에 정치가 있었나. 독…

좁은 골목길에서 차를 몰던 남성이 반대편에서 오던 차에 막무가내로 비키라고 요구하며 길을 막는 영상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25분 넘게 길을 막던 이 남성은 경찰이 오자 도로에 드러눕기까지 했다. 20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상대 운전자, 도로에 누워버렸습니다’라는 …

국민의힘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선캠프 대외협력특보인 김경진 전 의원은 윤 전 총장이 ‘전두환 미화’ 논란에 휩싸인 것과 관련해 “언론에서 많이 비판해 주시는 것에 대해 저희 캠프에선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광주에서 국회의원을 지낸 김 전 의원은 “사실은 언론에서 많이 …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모더나와 얀센의 심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추가접종인 부스터샷을 공식 승인했다. 20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FDA는 이날 성명을 통해 모더나와 얀센의 코로나19백신 접종자들이 부스터샷을 맞을 수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처음…

독도 북동쪽 168㎞ 해상에서 후포 선적 홍게잡이 어선이 전복된 가운데, 동해해경은 사고 선박 내 조타실에서 사망자 1명을 발견했다. 해경은 21일 오전 6시 30분부터 사고 선박 내에 잠수사 14명을 투입해 선체 수색에 나섰다. 이 과정에서 승선원 9명 중 1명이 선박 내 조타실…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441명 발생했다. 21일 질병관리청 중앙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국내 신규 확진자 1430명, 해외 유입 확진자 11명이 발생했다. 총 누적 확진자는 34만7529명으로 집계됐다. 의심신고 검사자 수는 4만…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모습으로 택시에서 내리는 사진이 온라인에 공유되며 뒤늦게 방역수칙 위반 구설에 올랐다. 윤 전 총장은 지난 19일 지역 민심 청취 차원에서 부산 연제구에 있는 부산개인택시조합을 방문했다. 택시를 타고 이동한 윤 전 총…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옹호’ 발언에 대한 사과를 거부하고 있는 것에 대해 “치명적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진 전 교수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의 이번 발언은 치명적 결과를 가져올 것. 발언 자체도 문제…

정부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이 전날 대규모 총파업 대회를 강행한 것과 관련해 참가자 동선 파악 등 추적 조사에 들어간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21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민노총 집회가) 어떤 여파로 나올지는 저희가 결국 이번 주…

배우 김선호 씨(35)의 사생활 논란을 촉발한 옛 연인 측이 신변 위협으로 고통 받고 있다면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예고했다. 김 씨의 전 연인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최선 측은 20일 “현재 일부 언론, 소셜미디어 및 커뮤니티 등에 A 씨의 신상이 무분별하게 공개되고 있다”면서 …
![그리스 데뷔전 승리 이다영, 카메라 향해 ‘V’ 포즈[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0/21/109813819.2.gif)
‘학교폭력(학폭)’ 논란에 휩싸인 배구선수 이다영(25·PAOK)이 그리스 리그에 데뷔해 팀의 3-0 승리를 이끌었다. 이다영은 21일(한국시간) 그리스 테살로니키 PAOK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 올림피아코스와의 경기에 출전해 팀의 세트스코어 3-0(25-16, 25-20,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