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의당 “이전의 거리두기 방역으로 되돌아가서는 안 돼”
정의당 여영국 대표가 사회적 거리두기 즉각 강화를 촉구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향해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보다 대통령 긴급명령으로 병상과 보건의료인력 확보, 손실보상 피해지원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여 대표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이재명 후보…
- 2021-12-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의당 여영국 대표가 사회적 거리두기 즉각 강화를 촉구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향해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보다 대통령 긴급명령으로 병상과 보건의료인력 확보, 손실보상 피해지원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여 대표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이재명 후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4일에도 전국 곳곳에 속출했다. 방역당국과 서울시 등 각 지방자치단체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신규 확진자는 총 4039명이다. 이는 전날 같은 시간에 집계된 3318명보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4일 제주도 서귀포시 서남서쪽 해역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피해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을 긴급 지시했다. 김 총리는 이날 “행정안전부장관과 소방청장은 지진으로 인한 피해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을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에게 계란을 던져 현행범으로 체포됐던 고등학생 A 군(18)이 14일 풀려났다. 민주당 선대위 이소영 대변인은 14일 “어제 오전 성주에서 계란 투척 건으로 현행범 체포된 분은 4시 30분경에 석방됐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이 후보 측은 (관련해)…

정부는 14일 ‘먹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구입에 총 1920억 원을 지출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1년도 일반회계 목적 예비비 지출안’을 의결했다. 목적 예비비…



동거하는 연인이 이별을 요구하자 수차례 흉기로 찌른 뒤 19층 아파트 베란다에서 밀어 떨어뜨린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검찰 조사 중에 마약류가 검출돼 검찰이 보완수사를 요청했다. 14일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서정식)는 살인 혐의를 받는 A 씨(31)를 전날 구속기소했다고…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서) 확인을 위해 필요한 쿠브(COOV·전자예방접종증명서) 애플리케이션이 13일에 이어 14일에도 일부 먹통이 되고, 네이버 앱에서도 오류가 발생하자 방역 당국이 수습에 나섰다. 고재영 질병관리청 대변인은 14일 오후 출입기자단 백브리핑에서 “이날 발생한 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패스가 계도 기간이 끝나고 지난 13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가운데, 미접종자 성인이 어린 자녀를 데리고 식당을 찾았다가 출입을 거부 당하거나 예약이 불가했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일산의 한 맘카페에는 “미접종자 (성인) 1명과 …

한 식당 점주가 노년층의 방역패스 확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누리꾼들에게 “QR코드 사용 방법을 부모님께 알려달라”고 부탁했다. 14일 온라인 커뮤니티 ‘FM코리아’에는 ‘수도권에서 식당을 하고 있는데 부탁 좀 드리겠다’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글 작성자는 “핸드폰에 익숙한 사…

![“딸 확진에 잠시 가게 문 닫아요” 솔직 공지에…손님 위로 이어져[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2/14/110783679.2.jpg)
작은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가 딸아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잠시 영업을 중단한다고 솔직하게 공지해 손님들의 응원을 받았다. 14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작은 가게 하는 자영업자인데 딸아이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라는 제목의…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4일 검찰총장 시절 인사 전횡을 했다는 비판과 관련해 “조국 수사 이후부터 여권에서 만든 얘기”라며 “제가 (당시) 검찰총장 신분이라 (인사 전횡이라는 보도에) 언론 대응을 안 했을 뿐, 검찰총장에게 검찰 인사를 다 맡기는 정권은 없다”고 했다. 윤 후…

뒷머리를 묶었다는 이유로 행인을 휴대전화로 폭행해 광대뼈를 부러뜨린 4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됐다. 인천지법 형사12부(김상우 부장판사)는 14일 특수상해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 씨(49)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다. 앞서 A 씨는 지난해 8월 2…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4일 올해 공급과잉된 쌀 물량 27만 톤의 시장 격리 실시를 정부에 촉구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쌀 27만 톤 시장 격리, 정부가 즉각 나서주시길 재차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올해 산지 쌀값이 10월 …

군 부대에서 연일 부실급식 제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하루 평균 475명의 육군 간부가 사전 신청 없이 영내 급식을 이용했다는 감사 결과가 나왔다. 감사원이 14일 발표한 ‘육군본부 정기감사’ 보고서에 따르면 출퇴근 간부는 영내 급식 이용 시 사전신청을 해야 하지만 지난해 1월1일부터…

미국 공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거부한 현역 군인 27명을 전역 조치했다. 14일(이하 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전날 앤 스테파넥 미 공군 대변인은 백신 접종 의무에 불복종한 병사 27명에 대해 강제 전역 조치를 내렸다. 스테파넥 대변인은 “백신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는 가운데 코로나 병동 중환자실에서 일하는 한 간호사가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했다.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코로나 병동 중환자실 근무 중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간호사라고 밝힌 작성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