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대선 앞두고 널뛰는 글로벌 자산시장…금값, 또 최고가 경신
미국 대선을 앞두고 금 가격이 또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 따르면 12월 인도분 금 선물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2800달러를 돌파했다. 지난 17일 최초로 2700달러를 넘어선 뒤 보름도 되지 않아 또 최고가를 또 경신했다…
- 1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대선을 앞두고 금 가격이 또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 따르면 12월 인도분 금 선물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2800달러를 돌파했다. 지난 17일 최초로 2700달러를 넘어선 뒤 보름도 되지 않아 또 최고가를 또 경신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3분기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거뒀다.CNBC에 따르면 MS는 30일(현지시각) 올해 7~9월 매출 655억9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16% 성장하며 시장조사업체 LSEG가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인 매출 645억1000만 달러를 넘어…
미국 대선을 앞두고 ‘트럼프 트레이드’(트럼프 수혜 자산 투자) 바람이 거세지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약 6개월 만에 7만2000달러(약 1억 원)를 넘어 사상 최고가에 근접했다. 가상자산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가상자산 대장주 비트코인은 30일 오후 2시 40분경 7만247…
“사무실로 오거나, 다른 회사로 가라.”스타벅스가 직원들에게 주 3회 회사로 출근할 것을 요구하며, 이를 지키지 않으면 해고할 수 있다고 통보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9일 보도했다. 미국에선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재택근무가 보편화 됐지만, 최근 스타벅스, 아마존, 델 등 대기업들을 중…
유럽연합(EU)이 중국 전기차에 최대 45.3%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29일(현지시각) 유로뉴스에 따르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이날 중국 전기차에 대한 관세 부과를 최종 승인했다.관세는 오는 30일부터 향후 5년 동안 적용된다.EU는 기존 10% 관세율에 더해 제조사에 따라 관세…
수익성 악화로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선 폭스바겐이 독일에 있는 공장을 폐쇄하기 위한 절차에 들어갔다. 독일 공장 폐쇄는 1937년 폭스바겐 창립 이래 처음 있는 일이다. 업계에서는 수만 명에 달하는 구조조정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8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
다음 달 5일 미국 대선을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지지율이 상승세를 타자 29일(현지 시간) 대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이 7만1000달러(약 9억5850만 원)를 돌파했다.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트럼프 후보의 회사 ‘트럼프 미디어 앤 테크놀로지(DJ…
이란의 석유시설이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긴장이 완화되면서 28일(현지시각) 국제유가가 급락했다. CNBC와 나스닥, 바차트 등에 따르면 이날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근월물인 1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배럴당 4.40달러(6.13%) 떨어진 67.38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글…
미국이 중국의 기술 발전을 막기 위해 인공지능(AI), 양자 컴퓨팅 등 첨단 기술 분야에 대한 중국 투자를 제한하는 조치를 발표했다.28일(현지시간) AP통신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는 중국, 홍콩, 마카오 등 ‘관심 국가(countries of concern)’들이 …
지난주 실적 발표 다음 날 22% 폭등하는 등 연일 랠리했던 테슬라가 내부자 주식 매각 등 소식으로 오늘은 2% 이상 급락했다.28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전거래일보다 2.48% 급락한 262.51달러를 기록했다.이는 일단 최근 급등에 따른 건전한 조정인 것으로 보인다. 테…
내수 부진에 시달리는 중국에서 나이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매장이 올해 상반기에만 300개 넘게 문을 닫았다. 주 고객층인 젊은이들의 주머니가 얇아지면서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고 있고, 애국주의 소비 심리 확산으로 해외 브랜드나 요식업 프랜차이즈를 굳이 찾지 않는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번 주에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이 집중돼 있어 사상 최고치 행진을 펼치고 있는 미국증시가 추가 랠리할 가능성이 크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의 7대 기술 기업을 일컫는 ‘매그니페센트 7’(M-7) 중 5개 기업이 이번 주 실적을 발표한다. 3분…
애플이 투자 약속을 이행하지 않는 등의 이유로 인도네시아에서 아이폰16 모델의 판매와 사용이 사실상 금지됐다.26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 더이코노믹타임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애플의 아이폰16이 글로벌 출시가 됐지만 인도네시아에서 애플의 아이폰 16 판매와 사용이 금지…
온스당 2758.42달러. 23일 금 현물 가격이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죠. 언제 이렇게 올랐나 싶을 정도로 요즘 금값 정말 무섭게 뜁니다. 올해 들어 35%나 올랐다는데요. 주변에 “진작 금을 살 걸 그랬다”고 얘기하는 투자자도 부쩍 늘었죠.금값은 원래 주가 하락하고 달러 약세…
중국을 방문 중인 애플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왕원타오 중국 상무부장(장관)을 만나 대중국 투자를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5일 중국 상무부는 “왕 부장이 이날 쿡 CEO를 만났다”며 “양측은 애플의 중국 내 업무 발전과 미중 경제·무역 관계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
22∼24일 러시아 카잔에서 브릭스(BRCIS) 정상회의가 열리는 가운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회의 첫날인 22일 “회원국 간 통화 결제를 늘리자”고 밝혔다고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 등이 보도했다. 회원국 간 경제 협력을 강화해 미국 달러에 기반한 국제 금융질서에 정면으로 도…
다음 달 5일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승리하고, 그가 내놓은 고율의 관세 정책이 시행되면 내년 세계 경제 규모가 0.8% 감소할 수 있다고 국제통화기금(IMF)이 경고했다. 트럼프 후보는 미국으로 수입되는 전 세계 제품에 10∼20%의 관세를 부…
국제통화기금(IMF)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관세 정책을 세계 경제에 대한 최대 위협 요인으로 규정했다.22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와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IMF는 이날 ‘10월 세계경제전망’(World Economic Outlook) 보고서를 내…
“심하게 아플 땐 강한 약을 써야 한다. 자칫 (중국) 경제가 절벽에 떨어질 수 있다.” 류상시(劉尚希) 중국 재정과학연구원 원장이 1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한 말이다. 올 6월 리창(李强) 총리가 중국 경제를 ‘중병에 걸렸다가 회복 단계에 접어든 환자’로 비유하…
서방의 오랜 경제 제재와 지지부진한 산업구조 개편 등으로 경제난이 고착화한 쿠바에서 18일 화력발전소 고장으로 수도 아바나를 비롯해 전국에 대규모 정전 사태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약 1000만 명의 인구 중 상당수가 극심한 피해를 겪고 있다고 AP통신 등이 전했다. 19일 허리케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