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하루 8시간 내에 식사를 끝내는 간헐적 단식(시간제한 식사로도 부름)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135% 높인다는 충격적인 연구결과가 나왔다.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과 대사 건강 개선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최근 10년간 가장 인기 있는 식이요법으로 자리 잡았다. 8시간 동…

최근 5년간 삭센다·위고비 등 비만치료제 사용과 관련해 1708건의 이상사례가 보고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역, 구토,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이 보고되면서 복용에 대한 관리 필요성이 제기됐다. 2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신생아 시기는 평생 청각과 언어 발달을 좌우하는 중요한 기점이다. 선천성 난청은 조기 발견이 되지 않으면 아이가 듣지 못한다는 사실을 부모조차 알기 어렵다. 2일 의료계에 따르면 선천성 난청은 신생아 1000명 당 약 5명에서 나타날 만큼 비교적 흔한 질환이다. 현재 우리나라 출생률에…

스마트폰, 컴퓨터 모니터 사용이 늘어나면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는 노화가 안구건조증의 주요 원인으로 꼽혔지만, 최근에는 전자기기 사용, 미세먼지 등 생활습관과 환경적 요인이 중요한 발병 원인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 때문에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연령층도 낮…

“회사에서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만 사용하는 것이 원칙인데 제 업무가 신사업 발굴, 보고서 작성이다 보니 솔직히 다른 AI의 도움이 많이 필요합니다.” 국내 주요 대기업에서 근무하는 A 씨는 회사 내 신사업 발굴팀에 소속돼 있다. 회사에서 개발한 자체 AI가 있지만 필요한 외부…

SK텔레콤 예스24 등 국내 기업들이 연달아 해커들의 먹잇감이 되며 위기 의식이 높아졌지만 보안 인력풀의 한계로 정작 기업들은 인력 확충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글로벌 보안업체 시스코의 ‘2025 사이버보안 준비지수’에 따르면 한국 기업의 97%가 ‘보안 인력 부족’을…

10월 14일부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운영체제(OS)인 ‘윈도(Windows)10’ 기술 지원과 보안 업데이트가 종료됨에 따라 ‘보안 공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윈도 OS의 사용 비중이 압도적인 국내에서는 아직까지도 PC 10대 중 5대 이상이 10년 전 출시된 윈도10을…

울산이 산업수도를 넘어 인공지능(AI) 수도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AI 데이터센터 착공을 계기로 제조업 전반에 인공지능을 접목해 울산의 미래 50년을 준비하겠다는 것이다. 울산시는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 데이터센터 울산’이 본격…

KT와 LG유플러스에서 해킹 의심 정황이 발견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지난달 8일 해킹 전문지 ‘프랙’은 한국 정부기관과 민간기업이 해킹을 당했다는 내용이 담긴 보고서를 발표했다. 프랙은 북한의 해커 조직으로 알려진 김수키의 행적을 분석하며 KT와 LG유플러스 서버에 존재하는 여러 데이…

K-뷰티가 세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국내 중소 뷰티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까지는 여전히 많은 난관이 존재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스타트업 지원 기관 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 대표 김현우)은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유통망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