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대통령, 7일 유흥식 추기경 접견…취임 후 종교계 첫 만남
이재명 대통령은 오는 7일 유흥식 라자로 추기경(교황청 성직자성 장관)을 접견한다.6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7일 오후 2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유 추기경을 만날 예정이다. 대통령 취임 후 첫 종교계 인사와의 회동이다.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5월 대통령 후보 당시 페이스북을 통…
- 2025-07-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대통령은 오는 7일 유흥식 라자로 추기경(교황청 성직자성 장관)을 접견한다.6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7일 오후 2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유 추기경을 만날 예정이다. 대통령 취임 후 첫 종교계 인사와의 회동이다.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5월 대통령 후보 당시 페이스북을 통…

영국에서 두 살 아이가 어린이집 사진 속 ‘하얀 동공’ 덕분에 희귀 안구암 ‘망막아세포종’을 조기 진단받았다. 어머니의 직감이 생명을 구했고, 현재 아이는 적출 수술 후 의안 삽입을 앞두고 있다.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세계적인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도 음원 플랫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수록곡인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4일(현지…

“울산 도심에 이런 정원이 있는지 몰랐어요.”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6일 울산 북구 연암정원엔 더위를 식히기 위해 도시 숲을 찾은 시민들 발길이 이어졌다.2022년 생태계 복원 사업으로 북구 효문공단 일대에 조성된 연암정원은 최근 시민들 사이에서 숨겨진 사진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

브래드 피트 주연 ‘F1 더 무비’ 매출이 3억 달러(약 4095억원)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5일(현지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F1(감독 조셉 코신스키)은 이번 주말 세계 매출이 3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지난달 27일 개봉 후 첫 주말에만 1억5500만 달러(약 21…

프랑스의 베스트셀러 소설가 기욤 뮈소가 신진 작가의 소설을 표절한 혐의로 법정에 선다.6일 외신 보도에 따르면 책 ‘구해줘’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등을 쓴 기욤 뮈소는 10일(현지 시간) 장편소설 ‘미로 속 아이’ 표절 여부를 가리기 위한 첫 공판에 참석한다. 현지에서 지난해 …

알베르 카뮈의 소설 ‘이방인’에서 주인공 뫼르소는 “태양이 눈 부셔서” 권총을 들지만, 실은 “뜨거워서”가 아니었을까. 손에 총이 있었다면, 태양을 향해 쏘고 싶을 정도. 태양이 화살처럼 작열해 내리꽂힌다는 게 이런 걸지도. 이런 날씨는 중간에 차가 고장 났다고 거짓말이라도 하고 돌아…
![한글 창제의 원리를 담은 ‘나랏말글씨’[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6/131944530.1.jpg)
“한글은 하늘(天)과 땅(地), 그리고 사람(人)이 조화를 이루고, 만물의 생명체인 ‘씨알’이 자라나는 자연의 순환 원리에 입각해서 세종대왕이 창제한 것입니다.”서울 종로구 인사동 무우수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장천(章川) 김성태 작가의 ‘나랏말글씨’ 전시회에 가보면 한알의 씨앗에서 꿈…
![“이불 속 충전 절대 금지”…폭염 속 화재 위험 급증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3/131932350.3.jpg)
폭염 속 스마트폰을 이불이나 베개 밑에서 충전할 경우 화재 위험이 크게 높아진다. 애플 UK와 전문가들은 충전 시 통풍이 잘 되는 딱딱한 표면 위를 사용할 것을 권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