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건조하고 칼칼한데…인후염·후두염·편도염 어떻게 다를까?
겨울철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공기 때문에 목 점막은 자극에 쉽게 민감해진다. 우리는 주로 목이 칼칼하고 따끔거리거나, 이물감이 느껴지고 통증이 있을 때 목감기라고 느낀다.목감기 자가진단법은?목감기의 정식 명칭은 인두염이다. 여기서 인두란 혀의 뒷부분에서 식도 사이에 존재하는 통로로, …
- 2025-02-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겨울철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공기 때문에 목 점막은 자극에 쉽게 민감해진다. 우리는 주로 목이 칼칼하고 따끔거리거나, 이물감이 느껴지고 통증이 있을 때 목감기라고 느낀다.목감기 자가진단법은?목감기의 정식 명칭은 인두염이다. 여기서 인두란 혀의 뒷부분에서 식도 사이에 존재하는 통로로, …

K-패션과 K-콘텐츠를 기반으로 해외 진출 및 국제협력사업(ODA)을 진행해 온 디자인스튜디오에이(DSA)는 지난 19일 K-콘텐츠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코이랩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K-콘텐츠의 글로…

“이미 극복했다고 생각합니다. 남은 건 법적, 형식적 절차라고 생각합니다.”20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미키 17’ 기자간담회에서 봉준호 감독(56)은 12·3 비상계엄에 대한 의견을 묻는 물음에 이렇게 답했다. 봉 감독은 “지금 이렇게 영화 기자회견을 하고 있…

영화 ‘위키드’에서 초록 마녀 ‘엘파바’를 연기해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흑인 여성 배우 신시아 에리보가 브로드웨이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에서 ‘예수’ 역에 낙점되자 논란이 일었다.18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에리보가 작곡자 앤드루 로이드 웨버와 작사가 팀…

개그맨 박수홍(52) 부부가 압구정동 아파트를 약 70억원에 사들였다.20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박수홍은 지난해 11월5일 서울 압구정동 신현대아파트 12차 전용면적 170㎡(약 51평)를 70억5000만원에 매입했다. 부인 김다예(30)와 공동 명의다. 직전 최…

배우 남윤수(28)가 효심을 드러냈다. 유튜브 채널 ‘나래식’이 지난 19일 공개한 영상에는 남윤수가 게스트로 출연한 모습이 담겼다.영상에서 개그우먼 박나래는 “요즘 어떨 때 행복하냐”고 물었다. 남윤수는 “그냥 다 행복하다. 아무 걱정거리가 없다”고 답했다. “그 전에 걱정거리는 …

레고랜드가 200억 원을 투자해 초대형 어트랙션을 올 상반기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인기 지식재산권(IP) 레고 닌자고 테마를 적용한 신규 놀이기구 ‘스핀짓주 마스터’가 그 주인공이다. 닌자고 어트랙션이 들어서는 것은 전세계 레고랜드 중 한국이 첫번째다. ‘스핀짓주 마스…

“한시 한 구절이 누군가의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10월부터 동아일보에 2주마다 게재한 칼럼 ‘한시를 영화로 읊다’가 20일 연재 100회를 맞았다. 6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만난 임준철 고려대 한문학과 교수는 “햇수로 연재 6년째를 맞았다”…
![[오늘의 운세/02월 20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0/131067040.1.jpg)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평화의 소녀상’의 독일 쾰른 전시가 예정대로 다음 달 7일부터 열린다. 일본과의 외교 관계를 우려한 시 당국이 전시를 취소하려 했지만, 시민단체들이 이에 항의하면서 방침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19일(현지 시간) 재독 시민단체 코리아협의회 등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