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일부,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상징물 ‘물망초’ 공개… 꽃말은?
통일부가 1일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의 귀환을 바라는 염원을 담은 상징물(물망초)을 공개했다. 물망초의 꽃말은 ‘나를 잊지 마세요’다. 이 물망초 상징을 모티브로 제작한 의상들도 3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2024 F/W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쇼에서 공개된다.통일부는 세 송이의 물망초…
- 2024-02-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통일부가 1일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의 귀환을 바라는 염원을 담은 상징물(물망초)을 공개했다. 물망초의 꽃말은 ‘나를 잊지 마세요’다. 이 물망초 상징을 모티브로 제작한 의상들도 3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2024 F/W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쇼에서 공개된다.통일부는 세 송이의 물망초…

반려동물 컨설팅 전문 기업 ㈜애반이 반려동물 상조 서비스 ‘애반라이프 상조’를 오는 4월 1일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반은 ‘반려동물의 요람에서 무덤까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반려동물의 행복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전문견…

한류 그룹 ‘엑소’ 멤버 겸 솔로가수 백현(BAEKHYUN)이 글로벌 매거진 커버를 장식했다.1일 소속사 INB100에 따르면 백현은 최근 글로벌 패션 매거진 ‘마담 피가로 차이나(Madame Figaro China)’의 2월호 커버 모델로서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매거진 공식 SNS를…

매튜 본 감독이 한국에 대한 열렬한 마음을 드러냈다. 매튜 본 감독은 1일 오전 자신의 연출작인 영화 ‘아가일’ 화상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본 감독은 눈여겨보고 있는 한국 배우가 있냐는 물음에 “한국 영화를 볼 때마다 너무나 훌륭해서 감탄한다”라며 “자주 얘기한 ‘올드보이…

뮤지컬 배우 최재림이 코로나19에 확진되며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이 잇달아 캐스팅을 변경했다. 레미제라블 측은 최재림의 확진으로 1일 오후 2시30분 공연의 장발장역을 민우혁으로 변경한다고 공지했다. 오페라의 유령 역시 지난달 31일 31일 오후 2시30분 공연에서…

설 연휴를 맞아 전국 주요 전통시장에서 우리 땅과 바다에서 자란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면 최대 30%, 1인당 2만원 한도로 온누리상품권을 환급 받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농축수산물 소비자 물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오는 8일까지 전국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

배우 정해인의 매혹적인 분위기가 담긴 화보가 공개됐다. 1일 공개된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2월호 화보에는 한 주얼리 브랜드와 함께 촬영을 진행한 정해인의 다채로운 모습이 담겼다. 이번 화보에서 정해인은 고유한 분위기와 섬세한 포즈로 독보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또한 근육질 몸…

글로벌 슈퍼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작자인 방시혁 하이브(HYBE) 의장이 지난해에 이어 ‘빌보드 파워리스트(The Billboard 2023 Power 100 List)’에 또 이름을 올렸다. 1월31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방 의장은 ‘2024 빌보드 파워 100’…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소비자조사가 오늘(1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실시된다.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해마다 소비자들이 직접 설문에 참여하여 최고의 …

선사시대 한국인의 기록화로 불리는 울산 ‘반구천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에 도전한다. 문화재청은 울산 울주군 반구천 암각화를 내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하기 위해 세계유산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31일 밝혔다. 반구천 암각화는 각각 국보로 지정된 ‘울주 천전리 각석(글자나…
![[오늘의 운세/2월 1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01/123328404.2.jpg)

“배고프지 않다는 것. 작지만 평범한 그 행복을 제 아들에게도 느끼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무사히 남쪽으로 건너오길 바랐는데…. 이젠 아들이 수용소에서 죽지 않길, 살아만 있어 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의 주인공 탈북민 이소연 씨가 가슴에 맺힌 한을 꾹꾹 눌러 담…

장률 감독의 영화에선 익숙한 한시가 색다른 울림을 빚어낸다. ‘춘몽’(2016년)에서 고향 연변을 떠나 아빠를 찾아 한국에 온 예리는 식물인간이 된 아빠 병 수발에 차츰 지쳐간다. 예리는 달 밝은 밤 고향주막에서 당나라 이백의 시를 읊는다. 시인은 침상 앞을 비추는 달빛을 땅 위에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