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희림 셀프 민원’ 의혹 고발했다고…경찰, 민주당도 조사한다
‘셀프 민원’ 의혹으로 류희림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 위원장을 고발한 더불어민주당 측이 고발인 조사를 받는다. 서울 양천경찰서는 26일 민주당 측 변호인 불러 고발인 조사를 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민주당이 5일 류 위원장을 이해충돌방지법 위반 및 허위사실 …
- 2024-0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셀프 민원’ 의혹으로 류희림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 위원장을 고발한 더불어민주당 측이 고발인 조사를 받는다. 서울 양천경찰서는 26일 민주당 측 변호인 불러 고발인 조사를 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민주당이 5일 류 위원장을 이해충돌방지법 위반 및 허위사실 …

MZ세대 탈북민 영화감독 박유성씨(33)는 “한류를 접한 젊은 층이 김주애를 내세운 4대 세습에 불만이 크며 북한 당국은 이들이 외부 문화를 접하지 못하도록 철저히 막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박씨는 18일 오전 서울 서초구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통일부 장관과 함께 하는 ‘찾아가는 …

배우 이선균 사건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문화예술인 연대회의가 ‘고(故) 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를 담은 성명서를 지난 15일 경찰청·KBS·국회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연대회의는 지난 12일 기자회견을 열어 경찰청에는 수사 당국 관계자의 수사 과정에 …

영화 ‘신차원! 짱구는 못말려 더 무비 초능력 대결전 ~날아라 수제김밥~’(이하 ‘신차원! 짱구는 못말려’)이 자체 흥행 기록을 깼다.18일 배급사 CJ ENM에 따르면 ‘신차원! 짱구는 못말려’는 이날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오후 1시 기준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 중 최고 스…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실시한 ‘2023 웹툰 실태조사(사업체·작가)’ 결과 2022년 웹툰 산업 매출액은 역대 최대 규모인 1조829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해 국내 미술품 유통액 약 1조377억원보다 큰 규모다.문체부는 18일 한국 웹툰 산업이 실태조사를 시작한…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2024 관광인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고 올해 2000만 관광객 유치를 다짐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관광인의 힘, 함께 이루는 관광대국’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신년 인사회엔 유인촌 장관을 비롯해 관광 분야 기관과 단체…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출신 스포테이너 신수지가 A2Z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18일 A2Z엔터테인먼트는 “신수지 씨는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에서 프로 볼링선수로, 또 ‘미스트롯3’를 통해 가수라는 새로운 영역에까지 도전하는 ‘도전의 아이콘’이다. 신수지 씨의 새로운 도전이 …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2024~2025년 인테리어 트렌드 메인 테마로 ‘리이매진(Reimagine)’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KCC글라스는 전날 트렌드 세미나인 ‘2024/25 트렌다이브(TRENDIVE)’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

중등 공부는 단순히 많은 시간을 공부하는 것보다 같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제대로 학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중등 인강 엠베스트는 중학생의 효과적인 학습에 도움을 주는 ‘NEW 완전학습모드’를 선보였다. 엠베스트의 NEW 완전학습모드는 각 강의마…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가 비빔밥 발원지를 중국으로 소개해 논란인 가운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강하게 비판했다.서 교수는 18일 “중국 최대 포털인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음식인 비빔밥의 발원지를 ‘중국’으로 소개하고 있다니 참으로 기가찰 노릇”이라고 지적했…
![[오늘의 운세/1월 18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1/18/12310616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