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프티 피프티 전속계약 정지 가처분 기각…어트랙트 남는다
법원이 K팝 신인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핍티핍티) 네 멤버와 소속사 간의 법정다툼에서 소속사 측 손을 들어줬다. 28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수석부장판사 박범석)는 피프티 피프티 네 멤버가 소속사 어트랙트를 상대로 낸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을 기각했다. …
- 2023-08-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법원이 K팝 신인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핍티핍티) 네 멤버와 소속사 간의 법정다툼에서 소속사 측 손을 들어줬다. 28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수석부장판사 박범석)는 피프티 피프티 네 멤버가 소속사 어트랙트를 상대로 낸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을 기각했다. …

구독자 20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용찬우가 일제 강점기에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앞장서서 한글을 보급한 것은 일본이라는 발언이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다.지난 2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일제가 우리나라에 한글을 보급했다는 20만 유튜버’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해당 글에는 유튜브 채널 …

지난 주말을 끝으로 강원 동해안 85개 해수욕장이 모두 폐장한 가운데, 동해안 6개 시군 중 강릉을 제외한 모든 지역이 코로나 시국이었던 지난해 보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28일 강원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지난 27일 속초지역 해수욕장(속초·외옹치·등대)이 올 여름을 운영을 마치고 폐장…

영화 ‘블랙팬서’의 주인공으로 활약했던 할리우드 배우 채드윅 보스만이 세상을 떠난지 3년째 되는 날이다. 고(故) 채드윅 보스만은 지난 2020년 8월28일(현지시간) 미국에서 대장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투병 사실은 죽기 직전까지도 비밀에 부쳐졌으며, 사망한 뒤 측근들…

9월13일 개봉 예정인 공포 영화 ‘치악산’이 강원 원주시와 지역단체, 시민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강원 원주시 구룡사신도연합은 토막살인 괴담을 배경으로 한 ‘치악산’ 제작사에게 개봉 중단과 함께 지역 이미지 타격 등 시민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실질적 대책을 촉구했다. 28일 오후 …

K팝 1세대 걸그룹 ‘S.E.S.’가 슈(유수영)가 근황을 전했다. 슈는 28일 소셜 미디어에 다양한 여러 장의 사진을 전했다. 이전 우여곡절 겪었던 때와 달리 건강해진 모습이다. 슈는 “휴가~영감을 받으러 갑니다. 강원도 고성에 정말 존경하고 멋진 부부가 살고 계세요. 두 분…

대구지법 서부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임동한)는 28일 100억원대의 금액을 가로챈 혐의(사기)로 기소된 유명 유튜버 A씨(30)에게 징역 2년6월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구독자 100만명을 보유한 A씨는 2021년 유튜브 활동을 하면서 알게된 지인 8명에게 “화장품 사업을 확장하려…

“우연히 홈쇼핑 방송 보다가, 프렌즈 보면서 영어 공부하고 패션을 따라했던 내 청춘이 생각났어요.” 21일 밤 9시45분 CJ 온스타일 채널을 찾은 고객들이 쇼호스트와 고객이 실시간 소통하는 창구인 ‘라이브톡’에 남긴 말이다. 미국 NBC에서 1994~2004년 방영한 드라마 ‘프렌즈…

‘하트시그널4’가 스핀오프로 돌아온다. 채널A ‘애프터 시그널’은 다음 달 1일 오후 10시50분 첫 선을 보인다. 하트시그널4 입주자의 최종 선택 후 이야기로 시그널하우스 퇴소 후 에피소드를 다룬다. 하트시그널4 MC인 작사가 김이나와 그룹 ‘오마이걸’ 미미가 진행한다. 최종 커…

영화 ‘치악산’을 둘러싼 논란이 법정 다툼으로 비화되고 있다. 치악산 소재지인 강원 원주시는 영화에 대해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진행하고, 영화 상영으로 발생하는 유무형의 피해에 대해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27일 밝혔다. 다음 달 개봉 예정인 이 영화는 원주 치악산을 배경…

올해 일본 아카데미상 8관왕에 오른 영화 ‘한 남자’가 30일 개봉한다. 이름과 정체성에 대해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는 미스터리물이다. 주인공 키도 역을 맡은 배우 쓰마부키 사토시(43)는 “이 영화가 제 삶을 구원해줬다”고 했다. ‘한 남자’는 불의의 사고로 죽은 남편의 이름을 비롯…
![[오늘의 운세/8월 28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28/120891557.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