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뻘밭에서 시작 k팝으로 마무리한 잼버리…일주일 사진 정리
● 뻘밭에서 시작 k팝으로 마무리한 잼버리, 파행 관련 여의도서 공방 예고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가 11일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폐영식과 K팝 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12일 숙소에서 퇴소하는 상당수 대원들은 “초기 어려움도 많았지만, 이…
- 2023-08-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뻘밭에서 시작 k팝으로 마무리한 잼버리, 파행 관련 여의도서 공방 예고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가 11일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폐영식과 K팝 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12일 숙소에서 퇴소하는 상당수 대원들은 “초기 어려움도 많았지만, 이…

온라인 유저들로부터 관심을 받기 위해 서현역 칼부림 사건을 모방해 살인 예고 글을 작성한 3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협박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30대 A씨 구속하고, 30대 B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대구지방법원 제12형사부는 이웃 펜션에 불을 지른 혐의로 기소된 숙박업자 A씨(81)에게 무죄를 선고했다고 13일 밝혔다. 경북 영덕에서 펜션을 운영하던 A씨는 지난 2019년 이웃 B펜션의 운영을 방해하기 위해 폐쇄회로(CC)TV 전원을 끈 뒤 B펜션에 불을 지른 혐의로 재판에 넘…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31)이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도 주장 완장을 차고 그라운드를 누빈다. 토트넘 구단은 12일(현지 시간) 구단 웹사이트를 통해 “손흥민이 토트넘의 새 주장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과 수비수 …

돈은 인간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돈이 많으면 다른 사람들과 더 잘 어울릴까, 덜 어울릴까, 아니면 별 상관이 없을까. 어떤 이들은 돈이 많아지면 다른 사람을 생각하지 않게 된다고 여긴다. 돈 벌기에만 집중하다 보면 다른 사람의 사정은 고려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돈을 벌기 위해 …

한 달간 교제한 여자 친구가 이별을 통보한 뒤 다른 남자를 사귄다고 착각해 두 사람을 둔기로 살해하려한 40대 남성이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았다. 경찰 조사 결과 이 남성은 헤어진 이후에도 폭행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났다. 전주지법 제11형사부는(부장판사 노종찬)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가 11일 폐영한 가운데 참가자들을 위한 문화프로그램이 이어질 전망이다. 13일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회 기간 이후 한국에 체류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각종 문화 프로그램 관람과 체험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체부는 새만금 잼버리 현장을…

고(故) 채수근 상병 사망 사건을 조사하던 과정에서 집단항명 혐의로 보직해임 된 해병대 전 수사단장 박정훈 대령이 14일 군검찰수사심의위원회를 신청한다. 박 대령의 법률대리인인 김경호 변호사는 “11일 박 수사단장이 언급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제3의 기관은 바로 군검찰수사심의위원회”라…

문이 잠기지 않은 전기차를 훔쳐 운전하다 사고를 낸 초등학생과 중학생 등 소년 4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대전 유성경찰서는 무면허운전, 특수절도 혐의로 초등학교 6학년 A군(12)과 중학교 2학년 B군(14) 및 중3 학생 2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A군 등 4명은…

인터넷 카페에 허위 매물을 올려 9000여만원을 가로챈 20대 남성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3단독(판사 노서영)은 사기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년 3개월에 집행유예 2년과 사회봉사 120시간, 보호관찰을 선고했다고 13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022년 4월 …

채수근 상병 사망사건을 조사하던 과정에서 집단항명 혐의로 보직해임 된 해병대 전 수사단장 박정훈 대령이 14일 군검찰수사심의위원회를 신청한다. 박 대령의 법률대리인인 김경호 변호사는 “11일 박 수사단장이 언급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제3의 기관은 바로 군검찰수사심의위원회”라며 “국방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마지막 행사로 열린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의 피날레를 장식한 노래 ‘풍선’을 두고 원작자가 “사과받아야겠다”고 주장했다. 지난 11일 저녁 서울 상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팝 콘서트 마지막 순서에서는 모든 출연진이 나와 풍선을 불렀다. 당시 KBS는 …

13일 오전 3시13분37초 북한 함경북도 길주 북북서쪽 40㎞ 지역에서 규모 2.7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진 발생 위치는 북위 41.30, 동경 129.19도다. 지진 발생 깊이는 15㎞다. 기상청 관계자는 “자연지진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지진계에 기록된 최…

검찰이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윤관석(전 더불어민주당) 무소속 의원의 구속기간을 연장했다.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정당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윤 의원의 구속기간을 오는 23일까지 연장…

일요일인 13일 낮 최고기온과 체감온도가 33도 안팎을 보이며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겠다. 일부 지역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1~35도, 낮 최고기온은 27~33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다소 덥겠다. 최고 체감온도는 33도 내외로 오르며…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부실 운영 논란이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책임 소재를 두고 여야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여야는 8월 임시국회가 시작되는 16일부터 관련 상임위를 열어 부실 운영 문제점을 따진다. 더불어민주당은 국정조사 추진도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13일 국회에 …

바람을 피운다고 의심해 내연남 또는 아내의 승용차에 위치 추적기를 설치한 50대들이 징역형의 집행을 유예받았다. 13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지법 형사 2단독 윤명화 판사는 위치정보의 보호·이용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50대 여성 A씨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