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풍에 송도 주상복합 천장이 뚝… “벌써 세 번째”
최근 인천의 한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강풍에 외벽 천장 마감재가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준공된 지 8년 된 이 아파트에서는 과거에도 비슷한 사고가 있었는데, 주민들은 반복되는 사고에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다. 13일 인천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달 6일 오후 10시 34분경 …
- 2023-1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인천의 한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강풍에 외벽 천장 마감재가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준공된 지 8년 된 이 아파트에서는 과거에도 비슷한 사고가 있었는데, 주민들은 반복되는 사고에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다. 13일 인천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달 6일 오후 10시 34분경 …
인천시가 후원하는 아트페어 ‘인천 아시아 아트쇼(IAAS)’가 23∼26일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아트페어는 갤러리들이 모여 예술가의 작품을 파는 미술시장이지만 해외 작품을 볼 기회가 드문 한국에서는 이를 관람하는 기회로도 여겨진다. 13일 IAAS 조직위원회에 따르…

10일 경기 부천시 원미구 부천시청 잔디광장을 찾은 시민들이 색깔이 변하는 물 덩어리를 쌓아 올리고 있다. 새 문화기술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오르: 빛 워터파고다’ 전시는 19일까지 열린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송도국제도시) 입국장에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천메디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8월 개소한 센터는 인천의 우수한 의료 기술과 최첨단 의료 기반 시설(인프라)을 알리는 ‘의료 관광 홍보관’으로 중국어 전담 직…
〈모집〉 인천 □노동 강좌=‘노동 권익 보호를 위한 노무사의 사회생활 이야기’ 참가자 50명. 20일 오후 7∼9시 온라인(ZOOM). □팝아트 교실=초등학교 1∼3학년생 대상 ‘11월 문화 행사―로이 리히텐슈타인’ 참가자 15명. 25일 오전 10시∼낮 12시 청라국제도서관 제1…

울산 태화강에 세계적 수준의 문화예술 전문 공연장인 ‘오페라 하우스’가 2028년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민선 8기 김두겸 울산시장의 공약 사업으로 정부의 하천점용 허가와 3600억 원대 사업비 확보가 관건으로 꼽힌다. 울산시는 도심을 가로질러 흐르는 태화강(울산교 인근)에 건축 …
제조업 고용 활성화에 나선 경남도가 일자리 창출 목표를 초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도는 올해 고용노동부 지역혁신 프로젝트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활기(企)찬 경남 지역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현재까지 383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경남 주력 산업인…
부산의 마을기업 약 30곳이 3년간 5억9000여만 원의 보조금을 부적정하게 집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는 이 중 3곳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부산시 감사위원회는 51곳의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재정지원 사업이 적절하게 이뤄졌는지 특정감사를…
<알림> 부산 □‘제5회 부산광역시 아동의 날 기념행사’=15일 오후 1시 부산시청 1층 로비 및 들락날락. 아동권리헌장 낭독, 행정부시장과의 대화, 아동참여기구 및 맘껏놀자 사업성과 공유, 무료 체험부스 운영 등. 울산 □어린이 뮤지컬 ‘위험해! 빨간 모자야!’=14일 오전 10…

12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경남도민의집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전혁림, 영원한 빛’ 미디어파사드 전시회를 시민들이 관람하고 있다. 경남도는 지난달 29일까지 열 예정이던 전시회를 26일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경남도 제공

“무조건 N차(여러 번) 관람할 겁니다.” “최고의 공연! 열 살 아이까지 다시 보고 싶대요.” “화려한 LED(발광다이오드),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칼군무가 시선 강탈.” 경북문화관광공사의 창작 뮤지컬인 ‘더 쇼! 신라하다’ 공연을 본 관객들이 온라인에 남긴 후기다. 시작…
프랑스 파리에 있는 국제적인 정보기술(IT) 교육기관인 에콜42(Ecole42)의 경북 경산 캠퍼스가 13일 문을 열었다. 경북도는 이날 경산 대구대 자유열람관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국민의힘 윤두현 국회의원을…

대구 중구는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근대골목 밤마실과 서문야시장이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근대골목 밤마실 투어는 중구가 기획해 운영하는 대구의 대표적 야간 관광 코스다. 골목 문화 해설사가 함께하는 밤마실 투어는 영남대로∼약령시 한의약박물관∼교남YMCA∼계산예가∼계산성…
〈알림〉 대구 □긍정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토크콘서트―아이를 구하는 사람들=21일 오후 1시 반 동성로 V스퀘어 6층. 강사 남궁인(의사), 김선경(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선착순 140명. 대구시 청소년과 □대중교통(시내버스, 도시철도) 요금 조정에 따른 시민 공청회=16일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