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 간 김동연 “야당탄압? 어불성설…김건희家 군민 탄압”
“야당탄압이 아닙니다. 김건희 일가가 양평군민을 탄압한 겁니다.”김동연 경기도지사가 8일 오후 양평군 청계리 ‘서울~양평 고속도로’ 현장을 찾아 “(특검에 의해) 출국 금지된 어떤 야당 인사는 야당탄압이라고 얘기한다. 어불성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김 지사가 찾은 곳은 서울~양…
- 2025-07-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야당탄압이 아닙니다. 김건희 일가가 양평군민을 탄압한 겁니다.”김동연 경기도지사가 8일 오후 양평군 청계리 ‘서울~양평 고속도로’ 현장을 찾아 “(특검에 의해) 출국 금지된 어떤 야당 인사는 야당탄압이라고 얘기한다. 어불성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김 지사가 찾은 곳은 서울~양…

8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한강버스 선착장. 길이 35.5m, 폭 9.5m, 총 169t 규모의 대형 선박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달 1일부터 시범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는 오는 9월 정식 취항을 앞두고 있다.한강버스는 서울 한강을 따라 운항하는 수상 대중교통 수단이다…
서울 서초구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재단법인 ‘서초복지돌봄재단’을 연내 설립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서초복지돌봄재단은 구민 누구나 지역사회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게 된다. 설립 취지는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하고, 복지서비스 전반에 …
서울시 공공 애플리케이션 ‘서울지갑’(전자증명서)과 ‘서울시민카드’(공공시설 회원증)가 하나로 통합된다.서울시는 오는 10월 말부터 서울지갑과 서울시민카드를 통합한 새로운 앱을 본격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서울지갑’은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34종의 전자증명서 발급과…

앞으로 서울시가 재개발 등 공익사업을 추진할 때 토지 보상액 산정을 위한 감정평가 절차가 보다 간단해진다. 감정평가사 추천을 둘러싼 갈등과 지자체 개입 논란을 줄여 공공사업의 속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서울시는 7일 ‘규제철폐안 68호-공익사업 추진 시 감정평가 추천 방법 개선’을 본…

이탈리아 밀라노 중심부 ‘포르타 누오바(Porta Nuova)’는 한때 도심을 가로지르던 철도 부지였다. 수십 년간 도시를 단절시키던 이 땅은 2010년대 후반부터 대규모 녹지와 문화·상업 공간이 어우러진 복합지구로 탈바꿈했다. 13만 그루의 관목과 화초가 조성된 이 일대는 오늘날 ‘…
서울시가 사단법인 노을공원시민모임과 손잡고 월드컵공원에 ‘제로웨이스트 정원’을 조성한다. 제로웨이스트 정원은 정원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버리지 않고 재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양측은 첫 일정으로 5일 노을공원 상부 도시농부정원에서 ‘공공정원@노을공원’ 가드닝 행사를 열었다. 이날 시…

서울 종로구 국립민속박물관 특별전 ‘오늘도, 기념’ 전시장에 돌잔치 수건, 영화 팸플릿, 기념 시계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전시돼 있다. 사람들의 기억과 일상을 담은 기념품의 의미를 조명하는 전시로, 9월 12일까지 열린다.
서울시가 수도요금 전자고지 및 자동납부를 신청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5개월간이다. 이 기간 전자고지와 자동납부를 새로 신청하면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된다. 서울시는 매달 1000명씩 총 50…
경기 평택시가 56억 원을 들여 한국전쟁 당시 전사한 미군을 기리는 추모 공간을 조성한다. 평택시는 7일 “내년 말까지 팽성읍 내리문화공원 내 3700m2 부지에 전사자 추모비와 조형물 등을 갖춘 추모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디자인 공모와 실시설계 용역이 진행 중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