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측 “특검의 무리한 구속영장…법원서 소명”
12·3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한 내란·외환 혐의로 수사를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법률대리인단이 조은석 특별검사팀의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법원에서 특검의 무리한 구속영장 청구임을 소명하겠다”고 했다.윤 전 대통령 측은 6일 입장문에서 “혐의 사실에 대해 충실히 소명하였고, 법리적으로…
- 2025-07-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2·3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한 내란·외환 혐의로 수사를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법률대리인단이 조은석 특별검사팀의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법원에서 특검의 무리한 구속영장 청구임을 소명하겠다”고 했다.윤 전 대통령 측은 6일 입장문에서 “혐의 사실에 대해 충실히 소명하였고, 법리적으로…

서울 지역에 지난달 29일 이후 일주일 연속 열대야가 이어진 가운데 6일 경북 울진 최고기온이 39도 가까이 오르며 전국 곳곳에서 역대 7월 최고기온 기록을 갈아치웠다. 7일에도 전국이 최고 37도까지 오르는 등 폭염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8일에는 뜨거운 동풍 영향으로 서울과 수도…

임은정 신임 서울동부지검장이 “검찰의 장례를 치르는 장의사가 되겠구나고 생각한 지 오래”라며 “한 시대를 잘 마무리 지어야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것이니 장의사 역시 너무도 막중한 역할이라고 생각하고 잘 감당해 볼 각오”라고 했다.임 지검장은 6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지검장 취임에 …

영국에서 두 살 아이가 어린이집 사진 속 ‘하얀 동공’ 덕분에 희귀 안구암 ‘망막아세포종’을 조기 진단받았다. 어머니의 직감이 생명을 구했고, 현재 아이는 적출 수술 후 의안 삽입을 앞두고 있다.

“울산 도심에 이런 정원이 있는지 몰랐어요.”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6일 울산 북구 연암정원엔 더위를 식히기 위해 도시 숲을 찾은 시민들 발길이 이어졌다.2022년 생태계 복원 사업으로 북구 효문공단 일대에 조성된 연암정원은 최근 시민들 사이에서 숨겨진 사진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약 56억 원의 재산을 신고한 것으로 5일 나타났다. 이 중 배우자 재산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주로 꼽혔던 창해에탄올 주식도 포함됐다.정 후보자가 4일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정 후보자는 재산 56억 원을 신고했다…

전남 목포시와 신안군이 전국에서 고위험 산모 사망 위험이 가장 높은 지역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경남 양산시와 대구·경북 지역은 신생아 사망률이 높은 지역으로 조사됐다. 이들 지역 상당수는 출생아 감소, 필수 의료 기피 등으로 산부인과를 비롯한 분만 인프라가 붕괴된 지역이다.6일 …

“이 작은 샘물이 흐르고 흘러 한라산 남쪽 최대 하천인 효돈천을 만들었습니다. 효돈천은 관광 명소이자 물놀이 장소로 잘 알려진 돈내코와 쇠소깍을 품은 하천입니다.”5일 새벽 제주 한라산 영실코스에서 윗세오름을 거쳐 2시간 정도 산을 오르니 물 흐르는 소리가 들렸다. 땡볕에 지칠 대로 …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체감온도가 35도를 웃도는 더위가 이어진 가운데 중국 남부 남동쪽 해안에서 4호 태풍 다나스가 발생해 한반도에 열대 수증기를 품은 더운 바람이 불어올 전망이다.기상청에 따르면 5일 새벽 3시께 중국 산터우 남남동쪽 370㎞ 부근 해상에서 2025년 제4호 태풍 다…

인형뽑기 기계 출구로 몸을 밀어 넣은 20대가 기계 안에 갇히는 사고가 났다.6일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의 한 인형뽑기방에서 20대 남성 A 씨가 기계 안에 갇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그러나 지인들 신고로 경찰과 소방 당국이 출동하는 사…
![석촌호수 ‘물맛’ 느끼고 2917개 계단 등반까지…‘2025 롯데 아쿠아슬론’[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6/131944848.1.jpg)
롯데월드타워가 6일 석촌호수와 롯데월드타워에서 도심 속 이색 스포츠 대회 ‘2025 롯데 아쿠아슬론’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롯데 아쿠아슬론’은 철인 3종 경기에서 사이클을 제외한 오픈워터 수영과 마라톤을 함께 겨루는 대회로, 석촌호수 동호를 두 바퀴(1.5km) 완영 후…

인천 서구의 한 점포에서 로또 수동 2건이 1등에 당첨돼 화제다. 동일인일 경우, 총 당첨금은 약 43억원에 달한다.5일 제 1179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3, 16, 18, 24, 40, 44’가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1’이다.6개 번호를 모두 …
![“이불 속 충전 절대 금지”…폭염 속 화재 위험 급증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3/131932350.3.jpg)
폭염 속 스마트폰을 이불이나 베개 밑에서 충전할 경우 화재 위험이 크게 높아진다. 애플 UK와 전문가들은 충전 시 통풍이 잘 되는 딱딱한 표면 위를 사용할 것을 권고했다.

“아이가 장중첩증이면 전국을 떠돌 수 있다는 우려 자체가 향후 10년간 위기의 시그널입니다.”(남소현 부산백병원 소아외과 교수)“소아청소년 외과계 수술은 성인에 비해 난이도와 중증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수가는 낮게 책정됩니다.”(박문석 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교수)저출산으로 인한 소아…

영상 콘텐츠를 2배속 이상으로 빠르게 시청하는 습관이 뇌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연령대가 높은 세대는 해당 부정적 영향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 주의가 요구된다.최근 캐나다 워털루대 티판 타루말링감 교수, 미국 시카고대 브래디 로버츠 교수가 이끄는 연…

비흡연자의 폐암 발병 원인이 유전체 분석을 통해 대기오염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는 사실이 처음으로 밝혀졌다.3일(현지시각) 국제학술지 ‘네이처(Nature)’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미국 국립암연구소(NCI), 캘리포니아대 샌디에이고 캠퍼스(UCSD), 스페인 국립암연구센터(CN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