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 순찰차 기능 논란…경찰청 “주요 기능 이상 없어”
이달 초 배치된 신형 순찰차 일부에서 기능 미작동 사례가 발생하자, 경찰청은 “출고 후 태블릿 이전이 예정된 차량”이라며 “기본 기능엔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15일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맡고 있는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최근 경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등 일부 관서에서 …
- 2025-06-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달 초 배치된 신형 순찰차 일부에서 기능 미작동 사례가 발생하자, 경찰청은 “출고 후 태블릿 이전이 예정된 차량”이라며 “기본 기능엔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15일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맡고 있는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최근 경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등 일부 관서에서 …

서울의 한 패스트푸드 매장에서 배달 업무를 하던 4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15일 서울 동작경찰서에 따르면 13일 오후 6시경 A 씨(40대·남)가 동작구의 한 건물 1층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A 씨는 해당 건물에 있는 패스트푸드 매장에서 배달원으로…

내란·김건희·채 상병 사건을 수사할 조은석, 민중기, 이명현 특별검사(특검)가 동시 출범한 가운데 각 특검이 수사 공간 마련과 수사팀 구성 준비에 들어갔다. 휴일에도 관련 절차에 속도를 내면서, 이르면 다음 주중 특검 사무실과 특별검사보(특검보) 등 수사팀 지휘부 후보군이 윤곽을 드러…

이재명 대통령이 대북 전단을 살포한 민간단체와 개인에 대해 ‘엄중 조치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14일 북한 접경지역 일대에 대북 풍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5일 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인천 강화군 및 경기 김포시 일대에서 대북 풍선 3개가 발견됐다. 풍선 안에는 성경책, 과자 …

비대면 중고거래 방식인 ‘문고리 거래’를 하려다 금전 피해를 본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구매자가 물건을 건네받기 전 판매자에게 입금한다는 점을 악용한 사기로, 확인된 피해자만 전국에서 최소 60여 명에 이른다. 15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에 거주하는 20대 A 씨는 최근 중고거래 애플리…

이재명 대통령의 장남 동호 씨 결혼식이 14일 서울 성북구의 한 장소에서 열렸다. 이날 결혼식에는 이 대통령 내외와 친지를 비롯해 여당 지도부, 이 대통령의 소년공 시절 친구, 초등학교 동창 등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객은 약 900명에 달했으며, 이 대통령 부부는…

15일 경기 포천시와 파주시 등 6개 지역에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발효됐다.기상청은 이날 오전 9시를 기해 경기 포천·파주·안성·여주시, 가평·양평군에 올해 첫 폭염주의보를 내렸다. 기상청은 “맑은 날씨로 강한 햇볕이 더해지며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오를 것이 예상돼 올해 첫 …

배우 신애라가 “저 살아있어요”라며 자신이 사망했다는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았다. 그는 “잘못된 정보가 뜨면 포털 사이트에 이름을 한 번 검색해 보라”며 “최소한 믿을 수 있는 언론에 기사화되지 않는 한 다 가짜”라고 말했다.신애라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저 살아있어요”라고…

한때 멸종 위기에 처했던 해양 포유류 지중해몽크물범이 점차 개체 수를 회복하고 있다.지속적인 보호 활동과 인식 변화가 만든 희망적인 결과라는 분석이다.최근 미국 CNN 방송은 지중해몽크물범의 개체 수가 약 1000마리 수준으로 증가했다고 보도했다.국제자연보전연맹(IUCN)은 이 종의 …

밤마다 다리에 ‘찌르는 듯한’ 불쾌한 감각으로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이 있다. 흔히 피로나 성장통으로 넘기기 쉽지만, 이 증상은 ‘하지불안증후군(RLS, Restless Legs Syndrome)’이라는 신경계 질환일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11일(현지시간) CNN은 미국 텍사스에 사…

사찰 문빈정사의 주지 스님이 수녀원에서 운영하는 무료 급식소에 ‘고기 후원이 끊겼다’는 소식을 듣고 불자 봉사팀과 함께 돼지고기를 지원하고 이용자들에게 직접 삼겹살을 구워 준 사연이 알려졌다.오영순 광주 남구 의원, 사단법인 자비신행회 관계자 등에 따르면 12일 광주 남구 까리따스수녀…

한 달 용돈으로 150만원을 요구하는 대학생 딸의 부탁을 들어줘야 할지 고민이라는 한 직장인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 1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대딩 딸 용돈은 얼마나 주는 게 정상이야?’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대학 들어간 딸이 ‘학교 다닐 때는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