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hc 치킨값 오르나…점주가 가격 정하는 ‘자율가격제’ 도입 검토 중
치킨 프랜차이즈 bhc는 가맹점주가 치킨 가격을 정하는 ‘자율가격제’ 도입을 검토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자율가격제가 도입되면 가맹점주의 가격 결정권이 확대되면서 치킨값을 인상하는 매장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이날 치킨업계에 따르면 bhc는 지난주 가맹점주들과 만나 자율가격제 도입을…
- 2025-05-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치킨 프랜차이즈 bhc는 가맹점주가 치킨 가격을 정하는 ‘자율가격제’ 도입을 검토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자율가격제가 도입되면 가맹점주의 가격 결정권이 확대되면서 치킨값을 인상하는 매장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이날 치킨업계에 따르면 bhc는 지난주 가맹점주들과 만나 자율가격제 도입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아주대에 방문하기 전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에 이 후보에 대한 살인 청부 글을 게재한 남성이 경찰에 자수했다. 27일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대 남성 A 씨는 형사 입건됐다. A 씨는 전날 오전 에브리타임 아주대학교 게시판에 “…

서울 시내 신규 자원회수시설(쓰레기 소각장) 설치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는 서울시와 마포구가 기존 소각장의 공동이용 기한을 연장하는 방안을 두고서도 파열음을 내고 있다. 서울시는 기존 협약이 만료되는 31일까지 마포구와 협의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이지만, 끝내 접점을 찾지 못할 경우 법정…

제주 경찰이 ‘고와두게툐’라는 의문의 112문자 속에서 신고자의 간절한 외침을 읽어냈다. 26일 경찰청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경찰관들이 예리한 판단력으로 교제폭력 피해자를 구한 사연을 소개했다.제주경찰청 112상황실에 근무하는 김대현 경위에 따르면, 어느날 새벽 2시경, 112에 아무…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아메리카노를 500원에 파는 등 릴레이 음료 할인에 나선다.27일 더본코리아는 이날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음료 할인 릴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더본코리아가 발표한 300억 …

1980년 5월 21일 오전, 광주 금남로에서 계엄군의 집단발포 직전 상황을 시민의 시선으로 담은 원본 영상이 처음으로 공개됐다.5·18민주화운동기록관은 27일, 시민 문제성 씨(70)가 43년 전 촬영한 5분 40초짜리 8㎜ 영상 기록물을 공개했다. 계엄군이 시민을 향해 집단 발포하…

청소년 10명 중 4명은 평상시 스트레스를 느끼고 10명 중 2, 3명은 최근 1년 새 우울감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 인구 10만 명당 자살(고의적 자해) 수는 11.7명으로 역대 가장 많았다. 27일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2025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중·고교생 …

배우 최정우가 27일 별세했다. 향년 68세.소속사 블레스이엔티는 “오늘 새벽, 최정우 씨가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정확한 사인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고인은 평소 지병으로 힘들어한 것으로 알려졌다.1957년생인 고인은 1975년 연극 ‘어느 배우의 생애’로 데뷔해 극단 신시 등에서…

일본 도쿄 한복판에서 군국주의를 상징하는 욱일기와 가미카제 관련 상품이 버젓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최근 도쿄 하라주쿠 지역을 방문해, 여러 상점에서 욱일기와 가미카제를 소재로 한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고 있는 사실을 직접 확인했다고 밝혔다.서 교수는 “…

경기 평택해양경찰서는 지난 26일 오후 10시11분쯤 경기 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선착장 인근 갯벌에서 길을 잃고 고립된 중국인 관광객 2명을 구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들은 갯벌 체험 도중 방향을 잃고 고립돼 112를 통해 평택해경 상황실에 구조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신고를 접수한…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무인점포 및 무인 다중이용업소의 화재 예방을 위해 ‘무인 운영 다중이용시설 화재 안전 대책’을 추진한다.시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인터넷 포털 검색과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서울시 내 무인점포 3829곳, 무인 다중이용업소 425곳 등 총 4254곳의 무인 운영 …

경찰이 27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최상목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내란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지 하루 만이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단장 백동흠 안보수사국장)은 27일 한 전 총리와 최 전 부총리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경찰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전날인 28일부터 민간 소유 총기 출고를 금지한다. 경찰청은 28일 오후 9시부터 대선 다음 날인 6월4일까지 민간 소유 출고를 금지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대선후보에 대한 살해 협박글이 접수되는 만큼 혹시 모를 사고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앞서 …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7일 오후 2시를 기점으로 서울권역에 오존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오존주의보는 1시간 평균 오존 농도가 0.120ppm 이상이면 내려진다. 최고 농도 측정소는 광진구로 0.1263ppm으로 나타났다. 오존은 대기 중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s)과 질소 산…

27일 낮 기온이 최고 28도까지 오르는 등 평년과 비슷한 수준의 날씨를 보이겠다. 오후에는 강원도 및 경상권 일부 지역에서 소나기가 쏟아지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고, 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 내륙·산지와 울산·경상권 내륙, 경북 북동 산지 등에서 소나기가 내리겠다고…

법원이 의붓딸에게 13년간 성폭행을 저지른 남성에게 중형과 거액의 위자료를 지급하라고 선고했다.27일 대한법률구조공단에 따르면 A 씨가 만 12세가 되는 2008년, 그의 어머니는 B 씨와 재혼했다. 어머니는 이혼과 재혼, 임신 등으로 감정 기복이 심해 A 씨를 제대로 돌봐주지 못했고…

보건복지부는 27일 산분장지 조성 확산을 위한 ‘산분장지 조성 사업 국고 보조금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국비 지원은 지난 1월 화장한 유골의 골분(뼛가루)을 뿌려서 장사 지내는 산분장 제도가 도입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복지부는 지난 4월 산분장지 설치 확산을 위해 전국 지…

붐비는 인천공항에서 여행객으로 위장해 절도 행각을 벌인 4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26일 인천지법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절도 및 점유이탈물횡령 혐의로 기소된 A 씨(49)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해 7월부터 9월까지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을 돌아다니며 여행객…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씨의 유족이 괴롭힘 가해자로 지목된 동료 기상캐스터를 상대로 낸 민사소송 심리가 오는 7월 재개된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48부(부장판사 김도균)는 오는 7월 22일 고 오요안나씨 유족들이 A씨 등 3명을 상대로 제기했던 손해배상 …

부모 중 두번째 육아휴직자에게 한시적으로 지급된 ‘아빠 보너스제’ 급여가 일반 육아휴직 급여와 같은 수준으로 인상된다.고용노동부가 27일부터 7월 7일까지 ‘고용보험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부모 중 두 번째 육아휴직자의 육아휴직 첫 3개월 급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