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찌개 식당 날달걀을 이마로 ‘탁’…세탁비 요구한 손님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06/131153530.3.jpg)
순두부찌개 식당 날달걀을 이마로 ‘탁’…세탁비 요구한 손님 [e글e글]
한 순두부찌개 식당에서 제공된 날달걀을 삶은 달걀인 줄 알고 이마로 깬 손님이 손해배상을 청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최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손님한테 돈 물어줘야 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순두부찌개 식당을 운영한다는 A 씨는 “순두부랑 계란이 같이 …
- 2025-03-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순두부찌개 식당 날달걀을 이마로 ‘탁’…세탁비 요구한 손님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06/131153530.3.jpg)
한 순두부찌개 식당에서 제공된 날달걀을 삶은 달걀인 줄 알고 이마로 깬 손님이 손해배상을 청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최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손님한테 돈 물어줘야 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순두부찌개 식당을 운영한다는 A 씨는 “순두부랑 계란이 같이 …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발생한 어린이 보행 교통사고 데이터 분석 결과, 초등학생 저학년이 고학년보다 보행안전에 더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지난 5년 간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 중 교통사고로 어린이 16명이 사망하고 1917명이 다쳤다. 초등학교 저학년…

6일 목요일은 오전 한때 수도권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다.기상청과 한국환경공단을 종합하면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수도권은 오전 한때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기록하겠다. 그 뒤로 오후 충청·호남권을 비롯해 밤에는 제주권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차차 높아지겠다.다만…

윤미향 전 의원 측이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의연 전신, 정대협)의 후원금을 반환해달라며 일부 후원자들이 청구한 민사소송에서 재판부의 화해 권고를 받아들이지 않았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윤 의원 측은 지난 1월 31일 서울서부지법 민사36단독(주한길 판사)의 화해 권고 결정에 대한 …

목요일인 6일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낮 기온이 최대 11도까지 올라 포근하겠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다.이날 기상청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며 강원 영동과 경상권 동해안,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고 예보했다.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 남부 동해안…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명옥·조정훈 국민의힘 의원은 최근 ‘초등학생의 스마트 기기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초등학생들이 교육이나 긴급한 상황을 제외하고 학교에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제한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

‘나쁜 사람보다 좋은 사람이 더 만아’, ‘너무 잘하려 하지 말고 적당이 해라’, ‘부모님 말씀을 잘 듯고 생활하여라’. 문장 곳곳에 맞춤법에 어긋난 오타가 보이지만, 정감이 느껴진다.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아립앤위립이 운영하는 브랜드 ‘신이어마켙’이 판매 중인 스티커에 적힌 문…

SK이노베이션이 지난달 28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 ‘명동밥집’에서 홀몸노인과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이 서울, 대전, 충북 증평 등 전국 주요 사업장이 있는 지역에서 꾸준히 펼치고 있는 ‘밥퍼 봉사활동’의 일환이다. 지난해에는 SK이노베이션…

“민원인 요청에 그저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곽영신 세종시 생활폐기물 종합처리시설 운영팀장은 잃어버린 거액의 현금을 찾아 나섰던 순간을 회상하며 말했다. 곽 팀장은 민간 폐기물 처리시설 소속 직원들과 함께 12t 쓰레기 더미를…

‘마포 추가 소각장(광역자원회수시설) 건립 반대.’ 5일 박강수 마포구청장과 마포구민 대표들은 이렇게 적힌 3만8000여 명의 서명을 서울고등법원에 제출했다. 마포구가 제기한 소각장 입지 결정 취소 소송에서 1월 구가 승소한 데 대해 서울시가 항소하기로 하자, 주민들이 항의하며 반대 …

올해부터 드론이 국군대전병원 응급 환자에게 수혈할 혈액을 배송한다. 경북 영주시에선 도서관이나 관공서에 가지 않고도 드론 배송을 통해 집에서 책이나 민원 서류를 받아 볼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은 정부의 ‘2025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 지원 대상으로 대전시, …

5일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성행궁에서 수원시립공연단원들이 창술 등 ‘무예24기’ 공연을 펼치고 있다. 무예24기 시범 상설공연은 혹한기 정기휴연을 마치고 1일부터 재개됐다.
![[단독]외국인 실업급여 2년새 21% 증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05/131152730.1.jpg)
국내에서 일하는 외국인들이 직장을 잃었을 때 받는 실업급여가 2년간 20%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5년간 실업급여를 2번 이상 받은 외국인도 43% 증가했다. 5일 고용노동부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김위상 국민의힘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외국인 실업급여 …

전국 주택 100채 중 8채가 빈집인 것으로 조사됐다. 저출산에 따라 인구가 감소하는 지역일수록 빈집 비중이 높았다. 빈집이 방치되면 주거 환경을 악화시켜 인구 감소가 가속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5일 대한건설정책연구원(건정연)이 2023년 주택 총조사를 분석한 결과 전체…
광주 북구는 5일 옛 광주교도소 주차장에서 문인 북구청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흥동 우수저류시설 착공식을 가졌다. 우수저류시설은 집중호우로 인해 하수도로 들어가는 빗물의 양이 급격히 늘어나는 경우 빗물을 일시 저장해 한꺼번에 저지대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막고 침수 피해를 예방하…

5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연기자들이 포켓몬 캐릭터와 공연하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손님들이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어 스프링캠프를 탐험할 수 있는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스프링캠프’를 5월 25일까지 진행한다.

“기후 변화로 농산물 생산량이 줄면 제때 공급이 될 수 없습니다. 농산물 수급은 생산과 유통을 종합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과제이기 때문에 신품종이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실증검사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사진)은 지난달 2…
가축전염병 예방, 관리가 정부 주도에서 지방자치단체와 민간 중심으로 바뀐다. 정부는 이를 통해 2029년 가축전염병 발생을 지금의 절반 수준인 440건으로 줄이기로 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5일 열린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 겸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