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에 “컵 쓰려면 네가 설거지하라”…식당 안내문 논란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5/132002171.3.jpg)
손님에 “컵 쓰려면 네가 설거지하라”…식당 안내문 논란 [e글e글]
한 식당이 유리컵 사용을 제한하는 안내문에 무례한 문구를 적어 논란이 일고 있다. 식당 측은 컵 용도 구분을 강조하기 위한 조치였다고 해명했지만, 손님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듯한 표현이 반감을 샀다.■ 식당 측 “식혜·수정과 마실 때 유리컵 사용금지”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식당 내 자…
- 2025-07-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손님에 “컵 쓰려면 네가 설거지하라”…식당 안내문 논란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5/132002171.3.jpg)
한 식당이 유리컵 사용을 제한하는 안내문에 무례한 문구를 적어 논란이 일고 있다. 식당 측은 컵 용도 구분을 강조하기 위한 조치였다고 해명했지만, 손님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듯한 표현이 반감을 샀다.■ 식당 측 “식혜·수정과 마실 때 유리컵 사용금지”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식당 내 자…

배임 혐의로 고발된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에게 경찰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민희진 측은 15일 “1년 이상 진행된 경찰 수사 결과, 해당 혐의에 대해 민 전 대표의 위법성이 인정되지 않으며, 이날 경찰로부터 하이브가 고발한 두 건 모두 ‘혐의 없음’으로 불송치 결정이 내려졌다”고 밝혔…

전국 곳곳에 내리던 비가 15일 밤 대부분 멎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16일 다시 전국 곳곳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16일 새벽 경기북동부와 강원중·북부내륙·산지를 시작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전 전국으로 확산될 전망이다. 비는 17…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료용 마약류 식욕억제제의 과다처방이 의심되는 의료기관을 선별해 집중 점검에 나선다. 식약처는 작년 5월부터 지난 4월까지 1년간 식욕억제제 처방량 및 처방건 등 분석해 의료용 마약류 식욕억제제 오남용이 우려되는 의료기관 약 30개소를 선별하고, 이를 대상으로 15일…
대구에서 경기 하남시까지 고양이 2마리와 짐 상자 5개 등을 옮겨주면 5만원을 지급하겠다는 아르바이트 구인 글이 올라와 공분을 샀다.최근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의 아르바이트 탭에는 ‘24일 이후 대구에서 서울 인근 고양이 2마리’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는 “24일 이…

프랑스 명품 그룹 LVMH 계열 로로피아나가 하청업체를 통한 불법 노동 착취 혐의로 이탈리아 법원으로부터 1년간 사법 관리 처분을 받았다. 디올, 아르마니 등도 유사 사례로 논란이 확산 중이다.

밤사이 울산 동부에 호우주의보가 1시간 30분 동안 내려진 가운데 일 최저기온은 18.1도를 기록하며 선선한 날씨를 보였다.기상청에 따르면 14일 울산의 일 누적 강수량은 72.4㎜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울기 99.5㎜, 정자 77.5㎜, 장생포 73㎜, 송정 70.5㎜ 순으로 나타…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15일 ‘건진법사’ 전성배 씨의 법당 등을 압수수색했다.특검은 이날 서울 강남구에 있는 전 씨의 법당 등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특검은 통일교 측이 전 씨를 통해 김 여사에게 각종 현안 청탁을 댓가로 명품 로비를 시도했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다. 앞서 …

15일 화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다 밤 사이 그치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며 “이날 밤까지 비가 내리다 다시 내일(16일) 오전부터 비가 시작되겠다”고 예보했다.예상 강수량은 ▲서울, 인천, 경기 10~40㎜ ▲서해5도 5…

프로축구 K리그1 김천상무 선수들이 리어카를 끄는 할머니를 도운 미담이 뒤늦게 알려졌다.14일 김천상무에 따르면 고재현, 김주찬, 박세진, 전병관 선수는 지난달 23일 특식 행사 후 부대로 복귀하던 중 리어카를 끌고 가는 할머니를 발견했다. 선수들은 즉시 달려가 할머니를 부축하고, 리…

“도에서 지원을 많이 받아서 올해는 순수익 1억5000만 원을 달성했어요. 더 많은 청년이 농사에 도전하면 좋겠네요.” 서울에서 직장 생활을 하다가 2년 전 충남 부여군으로 내려온 윤민석 씨(26)는 자신이 운영하는 채소 농장에서 이렇게 말했다. 유리온실, 공기 순환 장치, 재배대가 …

“지역이 스스로 결정하고 책임지는 시대가 됐습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13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1995년 단체장 직선제 이후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과거에는 중앙정부가 정책과 예산을 일방적으로 결정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기 어려웠고, 발…

한약사가 이전에 방문한 환자에게 처방한 동일한 한약을 비대면으로 다시 판매한 행위는 약사법 위반에 해당한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지난달 12일 약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한약사 A 씨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사…

남쪽에서 올라온 저기압 영향으로 14일 시간당 최대 70mm가 넘는 많은 비가 쏟아졌다. 피해가 심했던 영남권을 중심으로 침수가 발생하고 도로 수십 곳이 통제됐다. 전국으로 확산한 비는 이번 주 후반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반도를 푹푹 찌게 한 이른바 ‘이중 열돔’이 깨지며 불…

취업자 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고용보험 가입자 증가 폭이 지난달 2003년 이후 22년 만에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직 인원에 비해 구인 인원이 적어 구직자 1인당 일자리인 구인배수가 1999년 6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14일 고용노동부 ‘고용행정 통계로 본 노동시장 동…

“우아한 분에게 잘 어울리는 예쁜 꽃이에요.” 10일 오후 서울 양천구의 한 아파트. 혼자 사는 변다희 씨(70)의 집에 원예 치유 전문가 장희정 씨(56)가 들어서며 말했다. 장 씨의 손에는 관엽식물 ‘안스리움’이 심긴 화분이 들려 있었다. 오랜만에 손님을 맞은 변 씨는 밝은 얼굴로…
서울시가 우수 창업기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서울 Vision 2030 펀드’에 1차로 300억 원을 출자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는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미래 유망 분야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 Vision 2030 펀드’는 서울시가 창업 생태계를 …

14일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잠실호수교 아래에 조성된 공공 미술 전시 공간 ‘호수교갤러리’에서 시민들이 전시된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석촌호수 산책로와 호주 해변 등을 주제로 한 그림들이 9월 말까지 전시된다.
서울시가 16일부터 하반기 전기차 보조금 신청을 받는다. 보조금은 구매자가 아닌 자동차 판매처에 직접 지급되며, 구매자는 보조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부담하면 된다. 14일 서울시에 따르면 하반기에는 승용차, 화물차, 어린이 통학 차량 등 총 4686대를 대상으로 전기차 보조금을 지…
경기 남양주시가 주택 밀집 지역과 역세권, 전통시장 등 상습 불법주차 구역 주변에 공영주차장 6곳(총 1008면)을 추가로 조성한다. 시는 14일 “2028년까지 단계적으로 공영주차장을 확충해 시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조성되는 다산지금지구 3공영주차장(4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