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폐공사, 국내 최초 액면가 7만원 기념주화 발행
한국조폐공사는 본격적인 민선 지방자치제도의 시작으로 여겨지는 제1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실시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발행되는 ‘민선 지방자치 30주년 기념주화’ 예약접수를 14일부터 8월 1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이번 기념주화는 기념주화 사상 최초로 액면가 7만원으로 발행되는 은화로 순…
- 2025-07-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조폐공사는 본격적인 민선 지방자치제도의 시작으로 여겨지는 제1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실시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발행되는 ‘민선 지방자치 30주년 기념주화’ 예약접수를 14일부터 8월 1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이번 기념주화는 기념주화 사상 최초로 액면가 7만원으로 발행되는 은화로 순…

텔레그램 광고를 보고 보이스피싱 조직에 '셋팅폰' 4대를 전달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다. 이 휴대폰을 통해 피해금은 가상화폐로 세탁됐으며, 경찰은 “폰·유심 대여는 명백한 불법”이라며 고수익 아르바이트를 빙자한 보이스피싱 수법에 주의를 당부했다.

부산 기장군 대변항 인근에서 발견된 새끼 향고래가 하루 만에 동해 먼바다로 이동한 것으로 추정된다.울산해양경찰서는 14일 오전 8시 30분께 국립해양생물자원관으로부터 새끼 향고래가 동해 먼바다로 이동했을 가능성이 크다는 의견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전날 오전 5시 5분께 부산 기…

한국조폐공사가 전국동시지방선거 실시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발행하는 ‘민선 지방자치 30주년 기념주화’ 예약접수를 7월 14일부터 8월 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기념주화는 기념주화 사상 최초로 액면가 7만원으로 발행되는 은화로, 순도 99.9%, 지름 35㎜, 중량 19g의 …

SGI서울보증보험에서 업무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14일 SGI서울보증은 시스템 장애로 인해 일부 서비스 제공에 이상이 발생했으며, 현재 외부 전문기관과 협력해 신속한 복구와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서울보증은 웹사이트를 통해 “긴급 …

경기 화성시 동탄신도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일가족 4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20분경 동탄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에서 40대 A씨 부부와 10대 자녀 2명 등 일가족 4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경찰은 이날 오…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14일 롯데카드 본사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반부패수사제3부(부장검사 이승학)은 이날 홈플러스 사태와 관련해 특정경제처벌법 위반(사기), 자본시장법위반 혐의 고발 사건으로 롯데카드 본사를 압수수색 하고 있다고 밝혔다.홈플러스 사태는…

직장 내 괴롭힘을 막는 근로기준법 개정안이 시행된 지 6년이 지났지만 괴롭힘을 경험한 직장인 10명 중 2명이 죽음까지 고민한 것으로 나타났다.직장갑질119가 여론조사 전문기관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지난달 1일부터 7일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직장인 100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배우 변우석(33)이 고액 기부자 모임 회원이 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4일 “변우석이 1억 원 이상을 기부한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스클럽’의 회원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산불 피해 1억 기부하며 정회원 가입‘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은 희망브리지에…

소득 수준이 낮을수록 제2형(성인) 당뇨병 환자의 중증저혈당 발생 위험이 최대 2.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나 저소득층 당뇨병 관리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맞춤형 관리 전략이 필요하다는 제언이 나왔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내분비내과 윤재승·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김미숙·숭실대학교…

제주도 우도의 한 해변에 중국 국기 ‘오성홍기’가 꽂혀 있는 모습이 시민들의 분노를 샀다. 11일 한 소셜미디어(SNS) 계정에는 태극기 옆에 오성홍기 여러개가 꽂혀 있는 영상이 게시됐다.작성자는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백날 천날 외쳐대면서 우도는 중국에 내어줄 듯”이라며 해당 영상을 …

배달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다며 자작극을 벌여 300여 명의 자영업자로부터 환불 명목으로 돈을 뜯어낸 20대 대학생이 실형을 선고받았다.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7단독 김선범 판사는 지난달 11일 사기·협박·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기소된 20대 대학생 A 씨에게 징역 1…

14일 월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밤부터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오전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내일(15일)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영동중·북부는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

14일 강원지역은 가뭄이 이어지던 영동을 중심으로 비가 오고 있다. 전날부터 40㎜ 안팎의 비가 내린 데 이어, 이날부터 이틀간 많겐 120㎜의 강수량을 기록할 수 있다고 기상청이 전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부터 이날 오전 6시까지 강원 주요 지점엔 30~60㎜의 비가 내…

이번 주(14~20일)는 14일과 15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다가 15일 오후께 대부분 그치겠으나 저녁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다.기상청은 14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다가 15일 오후 대부분 그치겠다”며 “14일 오전부터 경북 동해안, 오후부터 강원 동해안을 중심…

울릉도와 독도를 제외하고 전국에 내려졌던 호우특보가 모두 풀리면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비상근무도 해제됐다. 14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30분부로 울릉도·독도를 제외한 호우 특보가 해제됨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가 해제됐다. 13일 오후 6시부터 중…

충남 천안시의 한 아파트에서 승용차가 1층 가정집으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13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42분경 천안 동남구 목천읍의 한 아파트에서 50대 남성 A씨가 몰던 승용차가 1층 베란다 창문을 뚫고 주택 내부에 들이박혔다.이 사고로 A씨와 집 안에 있던 80대 주…

부부가 함께 설거지를 하면 행복도가 평균 20% 높아진다는 분석이 나왔다.9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해나 로슨 행동 심리학 박사는 부부가 설거지를 함께하면 서로 더 가까워지고 존중받는 느낌을 받아 행복도가 평균 20% 높아진다고 밝혔다. 작은 집안일을 함께하는 것이 공정…

14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이재명 정부 초대 장관 후보자 청문회의 최대 전장(戰場)은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와 이진숙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야당인 국민의힘이 강 후보자의 ‘보좌진 갑질 의혹’과 이 후보자의 ‘제자 논문 표절 의혹’ 등에 …

주말 저녁이던 이달 6일 오후 6시경. 서울 도심 중심가에 있는 롯데시네마 에비뉴엘점은 한산하다 못해 허전했다. 이날 예매율 1위인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상영 10분 전임에도 입장 관객은 마흔 명 남짓했다. 영화계 극성수기로 꼽히는 7월에 들어선 분위기를 어디서도 찾을 수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