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네 집 몇 평?… 친구들이 안 놀아줘요”
자녀가 아파트로 이사 가자고 졸라 고민에 빠진 주부의 사연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부심이 존재하나 봐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여성 A씨는 “거주하는 동네에서 조그마한 사업을 하고 있다. 동네를 소개하자면 이 …
- 2025-06-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자녀가 아파트로 이사 가자고 졸라 고민에 빠진 주부의 사연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부심이 존재하나 봐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여성 A씨는 “거주하는 동네에서 조그마한 사업을 하고 있다. 동네를 소개하자면 이 …

14일까지 전국 곳곳에 비가 예보된 가운데 제주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 12일 장마가 시작된 제주도에는 14일까지 50~100mm의 비가 예보됐다. 산지 등 많은 곳은 200mm 이상 쏟아질 가능성도 있다. 특히 13일 밤부터는 시간당 20…

나치 독일의 고위 간부 루돌프 헤스가 잠시 수용됐던 것으로 알려진 영국의 역사적인 숙소가 최근 부동산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11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은 스코틀랜드 고지대 깊숙이 자리한 ‘인벌레어 롯지(Inverlair Lodge)’가 최근 일반에 매물로 나왔다고 보도했다. 이곳…

휴가 중이던 군인이 음주 운전 차량을 발견하고 경찰과 함께 추격해 운전자를 붙잡았다. 경찰의 시야에서 차량이 사라졌을 때도 위치를 다시 안내하며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11일 부산경찰청은 ‘경찰X시민 콜라보 검거 작전’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영상의 주인공은…

그룹 젝스키스 리더 은지원(47)이 이혼 13년 만에 재혼한다.12일 은지원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은지원이 최근 웨딩사진을 촬영했고, 올해 중 가까운 친지들과 조용히 식을 올릴 예정”이라며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은지원의 예비 신부는 비연예인으로 …

불법 마약류인 메트암페타민(필로폰) 등의 사용량이 5년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외국인 밀집 지역에서는 사용 추정량이 전국 평균의 141%에 달해, 정부가 집중 단속에 나설 예정이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전국 주요 하수처리장에서 시료를 채취…

“배우 변우석이 꿈에 나타나 선물을 줬어요. 그 후 복권에 당첨됐습니다.” 아내의 꿈 이후 1등 복권에 당첨된 부부의 사연이 전해져 화제다.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지난 11일 ‘스피또2000’ 61회차 1등에 당첨돼 20억원을 수령하게 된 A 씨의 인터뷰를 공개했다.A 씨는 “소액으…

조업 중이던 어선에서 흉기로 선장을 협박한 혐의를 받는 베트남 국적의 20대 선원이 해경에 붙잡혔다.인천해양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20대 베트남 국적 선원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2일 밝혔다. A 씨는 6일 인천 옹진군 자월도 인근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8.55t 통발어선에서 …

전남 일부 소방서에서 긴급 상황에 사용하는 ‘비상발령동보시스템’을 간부 자녀의 결혼식 알림에 활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일선 소방대원들은 “공적 시스템의 사적 남용”이라며 반발하고 나섰다.11일 뉴스1 등에 따르면, 전남 순천소방서는 지난 9일 오후 ‘전남소방본부 비상발령동보시스템’으…

고엽제 후유증으로 거동이 불편한 70대 참전용사를 폭행하고 돈을 갈취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1일 채널A에 따르면, 40대 남성 A 씨는 최근 벤치에 앉아 있던 노인에게 다가가 폭행을 가했다.노인은 가까이 오지 말라며 손짓했지만, 거동이 불편해 저항하지 못했다. 바닥에 쓰러…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정국(27·전 김정국)이 전역한 당일, 자택에 무단 침입을 시도한 중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 여성은 전역한 정국을 보러 국내에 입국한 것으로 전해졌다.서울 용산경찰서는 12일 “중국 국적의 여성 A 씨(30대)를 주거침입 미수 혐의로 현행범 체…

열차 타고 서울 여행하는 꿈을 꾼 후 구매한 복권이 1, 2등에 동시 당첨돼 총 21억 6000만원을 받게 된 당첨자의 사연이 화제다.10일 동행복권에 따르면, 사연자 A씨는 경북 의성군 의성읍의 한 복권 판매점에서 구매한 연금복권 720+ 264회차 복권이 1, 2등에 동시 당첨됐다…
![“저소득일수록 청결하지 못하다” 수영장 안내문 논란[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2/131790904.2.jpg)
한 사설 수영장에 “저소득일수록 몸이 청결하지 못하다”는 문구가 담긴 안내문이 붙어 논란이 일고 있다. 시민들은 “노골적인 가난 혐오”라며 강하게 반발했다.10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SNS)에는 ‘수영장 이용 수칙’ 안내문 사진이 올라왔다.안내문에는 ▲수영장은 때를 미는 장소…

광주 도심 속 공원과 인접한 한 아파트 단지에서 너구리 일가가 출몰, 주민들이 ‘공존’ 문제를 두고 골머리를 앓고 있다.12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 6일 광주 광산구 장덕동 한 아파트 단지에서 새끼 너구리 9마리가 발견됐다.새끼 너구리들은 평소 인적이 드문 아파트 뒷길에서 …

목요일인 12일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많겠다.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 15~19도, 최고 23~29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고 예보했다.특히 낮 기온이 중부 내륙과 전…

영국의 한 여성이 원인 모를 알레르기에 6년째 시달리고 있다고 호소했다. 웃기만 해도 얼굴에 염산이 쏟아지는 듯한 극심한 통증을 겪고 있다고 했다.베스 찬가리디스(21)는 지난 3월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알레르기 증상이 악화됐고, 최근 호흡 곤란 증세로 병원에 긴급히 이…

11일 서울 청계천에서 열린 ‘청계천 물 첨벙첨벙’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이 발장구를 치며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서울시는 청계천 복원 20주년을 맞아 이날부터 22일까지 상류 구간(청계폭포∼광통교)을 시민들에게 개방한다.

12일 제주에 올해 첫 장맛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평년 제주 장마 시작일은 6월 19일로, 평년보다 일주일 일찍 장마가 시작된다. 역대 세 번째로 빠르다. 기상청에 따르면 12일 늦은 새벽부터 제주에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장마전선은 찬 기단과 따뜻한 기단…

오세훈 서울시장(사진)이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와 용산구의 토지거래허가구역(토허구역) 재지정 이후 성동구 마포구 등 한강 벨트를 중심으로 집값이 급등하는 이른바 ‘풍선효과’가 나타난 것에 대해 토지거래허가제 추가 적용 검토 가능성을 언급했다. 오 시장은 11일 열린 제331회 …

6·25전쟁 유엔 참전국 후손 교류캠프 참가자들이 11일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 전몰장병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올해로 16회째인 이번 캠프엔 유엔군 참전용사 후손과 참전국 및 국내 대학생 등 13개국 150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