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제주서 장맛비 시작…80㎜ ‘물폭탄’ 시간당 20㎜씩 강한 비
목요일인 12일, 올여름 장마철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1호 태풍으로 예고된 ‘우딥’이 발달한 뒤 태풍의 수증기와 정체전선이 만나 제주를 시작으로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 북태평양고기압 세력이 강해 장맛비가 강하고 많이 내릴 때가 잦겠다.11일 기상청에 따르면 북태평양…
- 2025-06-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목요일인 12일, 올여름 장마철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1호 태풍으로 예고된 ‘우딥’이 발달한 뒤 태풍의 수증기와 정체전선이 만나 제주를 시작으로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 북태평양고기압 세력이 강해 장맛비가 강하고 많이 내릴 때가 잦겠다.11일 기상청에 따르면 북태평양…
![“샤워하며 노래 트는 남편, 아파트 소음 민폐 아닌가요?”[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1/131783310.3.jpg)
샤워할 때마다 노래를 트는 남편 때문에 고민이라는 한 여성의 사연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화장실에서 노래 틀기 민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 씨는 “남편과 이 문제로 싸운 지 오래됐다. 대중의 의견을 듣고 싶다”고 말문을 …

60대 여성이 3명에게 새 삶을 선물하고 세상을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13일 중앙대광명병원에서 한옥예 씨(65)가 간장, 양측 신장을 기증하고 눈을 감았다고 11일 밝혔다.한 씨는 지난달 8일 친구들과 대화 중에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

현충일을 앞두고 법무부가 ‘북한 형법 주석서’를 홍보하는 게시물을 공식 채널에 게시해 논란이 일자, 뒤늦게 입장을 밝혔다.법무부는 지난 5일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 공식 채널에 ‘북한 형법 주석서’ 관련 카드뉴스를 올렸다.해당 카드뉴스는 “북한 형법 어디까지 알고계세요?”라는 문구로…

수요일인 11일에는 최고 31도의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서울과 대전, 광주는 낮 최고 29도, 강릉, 대구는 30도까지 치솟겠다. 중부내륙을 중심으로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남권과 경남권은 밤부터 흐려지고 제주도는 흐리겠다고 예보했다.…

수요일인 11일에는 최고 31도의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서울과 대전, 광주는 낮 최고 29도, 강릉, 대구는 30도까지 치솟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남권과 경남권은 밤부터 흐려지고 제주도는 흐리겠다고 예보했다.또 제주도에는 새벽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밤중, 몸은 움직이지 않는데 의식만 또렷하고, 눈앞에는 괴물이나 귀신 같은 존재가 보였던 경험이 있는가? 한국에서는 이를 흔히 ‘가위눌림’이라 부르지만, 과학적으로는 ‘수면마비(Sleep Paralysis)’라는 이름의 수면 장애다. 뇌는 깼지만, 몸은 아직 잠들어 있다9일(현지시간…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단기간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단기 다이어트는 일시적으로 살이 빠지는 듯 하다가 오히려 살이 찌고 건강까지 해칠 수 있어 장기간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11일 의료계에 따르면 단기 다이어트는 몸의 수분이나 근육이 손실…

최근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 ‘펜션 이용·퇴실 수칙’이 논란이 되고 있다. 상당한 액수의 숙박비를 지급했음에도 투숙객이 직접 설거지, 분리수거 등 정리를 하는 것이 합당하냐는 취지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논란되는 펜션 이용 수칙’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한 펜션…

가게 앞을 가로막은 불법 주차 차량에 ‘옮겨 달라’고 요구했다가, “싸가지 없다” “왜 지X이냐” 등 폭언을 들어 억울하다는 사연이 전해졌다.9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오픈 전 가게 앞 불법주차 주민의 덕담’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가게를 계약하고 오픈 준비…

전셋집 계약 만료일에 맞춰 이사 가는 세입자에게 집주인이 “다음 세입자를 구하지 못하면 보증금을 줄 수 없다”고 말한 사연이 전해져 누리꾼들이 공분을 느끼고 있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셋집 계약만료일에 맞춰 이사 가는 게 나쁜 건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

막 신병교육대 훈련을 수료한 이등병과 이 병사를 인솔해 가던 중사가 K-2 소총을 렌터카에 두고 내리고도 이를 까맣게 몰랐다가 민간인의 신고로 뒤늦게 알게 된 것으로 드러났다. 현역 장병들이 소총을 분실하는 사고가 발생한 데다 분실 사실조차 몰랐던 만큼 총기 관리 부실 논란이 일고 있…

정부가 여객기에 보조 배터리를 반입할 때 비닐봉투에 넣도록 한 규정을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올해 1월 김해공항 에어부산 여객기 화재를 계기로 만든 규정인데, 화재 예방 효과가 크지 않으면서 출국 심사 지연과 과도한 쓰레기를 유발한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규정을 전면 재검토하기로…

온라인 서점 ‘예스24’가 9일 새벽 해킹을 당해 이튿날인 10일까지 접속이 되지 않으며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예스24는 10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접속 오류로 불편과 심려를 끼쳐 사과드린다”며 “9일 오전 4시경부터 랜섬웨어로 인한 장애로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