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수도권·충북은 밤까지 봄비 계속…전국 곳곳 강풍특보도
토요일인 10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누적 최대 200㎜ 이상, 수도권 최대 50㎜의 비가 밤까지 비가 내리겠다. 강수 영향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줄어들 전망이다.9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비는 밤에 남부지방과 제주에서 대부분 그치겠다.충남권과 전북 내륙, 경북 북부 내륙, 경북 …
- 2025-05-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토요일인 10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누적 최대 200㎜ 이상, 수도권 최대 50㎜의 비가 밤까지 비가 내리겠다. 강수 영향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줄어들 전망이다.9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비는 밤에 남부지방과 제주에서 대부분 그치겠다.충남권과 전북 내륙, 경북 북부 내륙, 경북 …

노인 연령에 대해 논의를 이어왔던 전문가들이 70세가 노인 연령으로 적절하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이에 맞춰 정년 등 주된일자리 고용 기간과 연금 수급 연령 등도 상향하자고 제안했다. 노인 연령 기준에 대한 민간 전문가들은 9일 오전 서울 중구 KG타워에서 사회적 제안문을 발표했다. 의…

제주특별자치도는 강풍·호우 특보에 따라 9일 오전 8시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했다.제주에는 이날 오전부터 10일 오전 사이 전 지역에는 순간풍속 최대 초속 25m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제주 산지에는 시간당 50㎜에 달하는 폭우와 함께 돌풍,…

SBS 강경윤 기자가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 김세의 대표를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했다.7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대표 김세의는 기자회견에서 故 김새론 배우의 목소리가 담겼다며 민감한 내용의 음성 녹취 파일을 공개했다.김 대표는 이 녹취가 2024년 1…

관세청 관세인재개발원은 탐지견훈련센터 내 탐지견 총 12두를 민간에 상시분양 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민간분양 대상견은 전국 공항만에서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마약탐지견으로서 활약하다 은퇴한 견들과, 마약탐지견 양성과정에서 기본 훈련을 이수하고 반려견 판정을 받은 훈련견들이다.분양…

9일 제주에 초속 30m 넘는 강풍이 측정되는 등 기상 악화가 이어지고 있다. 항공·여객 운항에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기준 제주 산지에 강풍경보가 발효 중이고 남부와 중산간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져 있다. 해당 지역 모두 호우경보가 떨어진 상태다.북부와…

금요일인 9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특히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남부지방(전북 내륙 제외)과 제주도는 밤에 대부분 비가 그치겠다고 예보했다.충남권과 전북 내륙, 경북 북부내륙, 경북 북동산…

대통령직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가 정년 연장과 관련해 2033년까지 단계적으로 65세까지 기업에 고용 의무를 지우는 방안을 발표했다. 경영계와 노동계 모두 반발하고 있어 향후 논의에 난항이 예상된다. 경사노위 산하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계속고용위원회 이영면 위원장은 8일 이런 방안을 공익…

8일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로 불리며 드라마 ‘서울의 달’ 등 수많은 작품의 배경이 됐던 노원구 백사마을의 건물들이 철거되고 있다. 철거가 끝나면 최고 35층 이하 공동주택 3100여 채가 2028년까지 공급될 예정이다.

“함께 하니 운동이 제대로 됩니다!” 7일 서울 금천구 독산보건지소 건강장수학교 3기 수업 첫날 어르신들이 이렇게 말하며 웃었다. 운동실 안에는 근력운동기구 7대를 비롯해 폼롤러, 아령 등 소근육 강화 도구들이 가득했다. 김상례 씨(78)는 “수업을 듣고 여럿이 함께 하니 운동이 더 …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손목에 착용해 운동 및 건강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인 ‘손목닥터9988’(사진) 이용자가 200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최근 2년간 어르신 참여자 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 하반기부터는 걷기뿐 아니라 대사증후군, 당류 섭취 …
13∼15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2025 서울헬스쇼’에서는 최근 러닝 열풍에 발맞춰 시민 러너들을 위한 러닝 관련 행사도 열린다. 15일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동안 러닝 기초 강의를 듣고 셔틀런(왕복달리기)을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참가자들은 무대 위 러…

㈜한화는 지난달 11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구세군 서울후생원에서 자립준비청년 전용 공간인 ‘한화와 함께하는 희망 보금자리 1호’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초록우산 신정원 사회공헌협력본부장, 구세군 서울후생원 박준경 원장, ㈜한화 전창수 인사지원실장 등 주요 관계자들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