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디 印총리 “韓과 조선업 협력 적극 희망” 특사단에 밝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한국과 조선업 분야에서 협력을 적극 희망한다고 17일(현지 시간) 밝혔다. 모디 총리는 지난달 G7(주요 7개국) 정상회의에서 만난 이재명 대통령이 인상 깊었다며 인도를 방문해 줄 것을 희망한다고 했다.18일 외교부에 따르면 김부겸 전 국무총리(단장), 이개…
- 2025-07-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한국과 조선업 분야에서 협력을 적극 희망한다고 17일(현지 시간) 밝혔다. 모디 총리는 지난달 G7(주요 7개국) 정상회의에서 만난 이재명 대통령이 인상 깊었다며 인도를 방문해 줄 것을 희망한다고 했다.18일 외교부에 따르면 김부겸 전 국무총리(단장), 이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팸 본디 미 법무장관에게 제프리 엡스타인과 관련한 재판 기록을 공개하라고 지시했다. 미성년자 성매매로 체포된 뒤 사망한 엡스타인과 트럼프 대통령이 유착관계에 있었다는 의혹을 해명하겠다는 포석으로 해석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트루스소셜에서 본…

다음달 1일부터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한국에 25%의 상호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가운데 한국이 남은 기간 동안 미국과 통상 협상을 잘 한다 해도 15~18% 관세율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마이클 비먼 전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보(사진)가 17일(현지 시간) 전망…

미국 역사상 최고령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79)이 ‘만성 정맥 부전(chronic venous insufficiency)’ 진단을 받았다고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이 17일(현지 시간) 공개했다. 대통령이 최근 몇 주간 하체 부위에 가벼운 붓기를 느꼈고 검사를 거친 결과 …

태국의 ‘미스 골프’ 윌라완이 고위 승려들과 성관계를 맺은 뒤 협박해 164억 원을 뜯어낸 사건이 알려지며 사회적 충격을 주고 있다.

가자 전쟁 중재국이 새로운 휴전안을 제안했다는 보도가 나왔다.미국 언론 액시오스는 17일(현지 시간) 두 명의 소식통을 인용, 카타르와 이집트, 미국이 이스라엘과 하마스에 가자 휴전 및 인질 석방에 관한 수정안을 제시했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수정안은 60일의 휴전과 10명의 생존…

초음속 자유낙하로 세계적 명성을 얻은 스카이다이버 펠릭스 바움가트너(56)가 이탈리아에서 패러글라이딩 도중 추락해 숨졌다. 사고 원인은 조사 중이며, 그는 생전 음속 돌파 자유낙하의 전설로 불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행정명령을 통해 1경 원 넘는 미국 퇴직연금(401k)의 가상화폐 투자를 허용할 것으로 전망된다.그동안 401k 투자 범위는 상장된 증시 정도였는데, 이번 행정명령으로 가상화폐는 물론 사모펀드, 금 등에도 투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18일(현지시간)…

북한이 일본의 ‘2025 방위백서’와 ‘차세대 전투기 국제 공동 개발’을 두고 “침략 야망을 실현하기 위한 전쟁 각본”이라고 비난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8일 6면에 외무성 일본연구소 정책실장 명의의 담화를 통해 일본의 방위백서는 “재침 야망 실현을 위한 전쟁 각본”이라며 “지…

미국 뉴욕증시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지수와 나스닥지수가 주요 기업들의 좋은 실적을 앞세워 사상 최고치를 다시 한번 경신했다.17일(현지 시간) 뉴욕증시에서 대형주 중심의 S&P500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54% 오른 6,297.36에 마감하며 올해 들어 아홉 번째로 사상 최고치…
미국 은행인 웰스파고의 임원이 최근 중국을 방문했다가 출국이 금지됐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웰스파고 측은 이번 사건 뒤 직원들의 중국 출장을 잠정 중단했다.WSJ에 따르면 중국계 무역금융 담당 임원인 마오첸웨는 지난달 말 브라질에서 열린 컨퍼런스에 참…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체포된 뒤 극단적인 선택을 한 미국 월가의 유명 투자자 제프리 엡스타인의 ‘성 접대 명단’을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엡스타인에게 직접 보낸 음란한 편지가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

최근 미국 정부의 수출 규제 완화 조짐에 따라 미국 반도체 기업이 중국 수출 재개에 나서고 있다.CNBC, 블룸버그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미국 반도체 업계는 최근 정부에 중국 수출 규제 완화를 요청해 왔다. 업계는 수출 제한이 기업 수익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는 우려다. 실제로 …

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의 독일 지사 직원들이 인공지능(AI)으로 인해 일자리를 빼앗길 위기에 처했다며 시위에 나섰다.17일(현지 시간) 유럽 현지 매체들은 독일 베를린에 있는 틱톡 독일 본사 앞에서 회사 직원 및 공공서비스노조 베르디 소속 조합원 등 60여 명이 집회를 열었다고 보도했…

인도 중부의 한 마을에서 작업 중이던 여성이 갑자기 튀어나온 악어에 공격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장에 있던 아들이 즉시 뛰어들어 어머니를 구하며 참변을 막았다.■ 벼 모종 씻던 여성, 악어에 물려 배수로로 끌려가최근 타임스오브인디아에 따르면, 인도 중부 마디아프라데시주 다모 지역에 …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수십억 달러 규모의 워싱턴 본관 개·보수 사업과 관련해 “제대로 보고하지 않았다”라는 트럼프 행정부의 비난에 정면 반박했다. 17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파월 의장은 이날 러셀 보트 백악관 예산관리국(OM…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고위직 5명 중 1명 이상이 가상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WP가 약 300명의 트럼프 행정부 고위직 인사들의 재산 공개 신고서를 검토한 결과, 약 70명이 가상화폐를 보유하거나 가상화폐 및 블록체…

러시아 패스트푸드 매장에서 직원이 고객 버거에 침을 뱉는 장면이 촬영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맥도날드 철수 이후 출범한 Tasty Dot으로, 회사 측은 즉시 해당 직원을 해고하고 공식 사과했다.

세계적인 록 밴드 콜드플레이의 콘서트 도중, 미국 AI 기업 고위 임원 두 명의 다정한 모습이 전광판에 비치며 불륜설이 불거졌다. 해당 영상은 SNS를 통해 확산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뒤흔들었다.■ ‘키스 카메라’에 찍힌 두 사람…관객도 “헉”16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

미 상무부가 17일(현지시각) 자동차 배터리의 핵심 원재료인 중국산 고순도 흑연에 93.5%의 관세를 부과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NYT는 이에 따라 전기자동차 가격이 1000 달러 이상 쉽게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고순도 흑연은 거의 전량을 중국이 생산한다.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