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외교부 中대사 초치…‘외교적 만행’에 대한 당연한 조치”
여당이 9일 외교부가 전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의 회동에서 “중국이 미국에 패배할 것이라는 베팅은 잘못된 판단” 등의 언행을 한 싱하이밍(邢海明) 중국 대사에 대해 초치하고 강력한 유감 표명한 것에 대해 “‘외교적 만행’에 가까운 내정간섭과 결례에 대한 당연한 조치”라고 밝혔다.…
- 2023-06-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당이 9일 외교부가 전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의 회동에서 “중국이 미국에 패배할 것이라는 베팅은 잘못된 판단” 등의 언행을 한 싱하이밍(邢海明) 중국 대사에 대해 초치하고 강력한 유감 표명한 것에 대해 “‘외교적 만행’에 가까운 내정간섭과 결례에 대한 당연한 조치”라고 밝혔다.…

“일본 속담에 세 사람이 모이면 문수보살과 같은 좋은 지혜가 나온다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양국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입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양국은 먹고 입는 것부터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끊을 수 없는 긴밀한 관계에 있습니다. 교류 확대로 상호 이해가 깊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미국 경제의 미래를 예측하면서, 사상 최악의 부동산 위기를 경고했다. 기요사키는 8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최악의 부동산 폭락 사태(Greatest Real Estate crash)”를 언급하며 “2…

일본, 미국, 필리핀의 3개국이 안보담당 고위 관리에 의한 새로운 협의체를 창설하고 첫 회의를 오는 16일에 도쿄에서 여는 방향으로 조율 중이라고 산케이신문이 9일 복수의 정부 관계자를 인용, 보도했다. 새로운 안보 협의체는 동중국해와 남중국해에서 해양 진출을 강화하는 중국에 대한…

대만에 있는 유명한 우육면 전문점 식당에서 걸레를 짠 물을 육수에 넣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8일(현지시각) 대만 공영방송 대만중화 TV(CTS)에 따르면 타이베이 시내에 위치한 우육면 전문점에서 국수를 삶는 육수에 걸레를 짠 물을 넣는 장면이 포착됐다. 한 배달 …
마무드 아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PA) 수반이 오는 13~16일 중국을 방문한다고 중국 외교부가 9일 발표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아바스 수반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초청에 따라 베이징을 찾을 예정이다. 중동의 중재자를 자처하는 중국이 이란과 사우디아라비아의 갈등 봉합에 이어…

지난해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로 러시아 엘리트들의 잇따른 사망이 보고되고 있는 가운데, 한 러시아 판사가 12층 아래로 떨어져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뉴스위크에 따르면 카잔시 키로프스키 지방법원에서 근무하던 아르템 바르텐예프(42) 판사의 시신은 8일(현지시간) 아침 러시아 타르타르…

외교부가 9일 “중국이 미국에 패배할 것이라는 베팅은 잘못된 판단이다. 반드시 후회할 것”이라는 발언 등으로 논란이 된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를 초치해 엄중 경고했다.장호진 외교부 1차관은 이날 오전 싱 대사를 외교부 청사로 초치했다. 외교부는 “어제(8일) 우리나라 야당 대…
지난 3월 대만과 단교하고 중국과의 수교를 선택한 중미 온두라스 대통령이 9일 중국에 도착했다. 중국 관영 CGTN방송은 시오마라 카스트로 온두라스 대통령이 9일 상하이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카스트로 대통령은 오는 14일까지 중국에 머무를 예정이다. 관영 신화통신은 그가 “시진핑…
인도네시아의 아낙 크라카타우 화산이 3000m 상공으로 화산재를 뿜었다. 9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아낙 크라카타우 화산섬이 이날 오전 8시46분(한국시간 오전 10시46분) 분화를 시작했다. 크라카타우 모니터링 스테이션의 관리자 데니 마르디오노는 보도자료에서 “화산재…

박진 외교부 장관이 최근 싱하이밍(邢海明) 주한중국대사가 우리 정부의 외교정책에 강한 불만을 피력한 데 대해 ‘외교관례에 어긋난다’는 인식을 나타냈다. 박 장관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제3차 ‘경제안보 외교포럼’ 참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싱 대사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방미한 리시 수낵 영국 총리를 맞이하는 과정에서 또다시 말실수를 저질렀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만난 수낵 총리를 가리켜 “대통령”(Mr. president)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단지 당신을 장…

대만의 한 피트니스 인플루언서가 운동으로 암을 극복했다는 스토리로 많은 팔로워를 확보했지만 그의 암 투병 주장이 거짓인 것으로 들통났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9일 보도했다. 미엔바오바오라는 별명으로 인스타 활동을 하는 한 여성이 자신을 “암투사”라고 명명하고 지난 3년 …

지난달 실종돼 생사가 불투명했던 멕시코 콜센터 직원들이 싸늘한 시신으로 돌아왔다.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멕시코 할리스코법의학연구소는 지난주 멕시코 과달라하라 교외에서 발견된 45개의 가방 속 시신들이 지난달 실종된 콜센터 근로자들이 맞다고 확인했다.지난달 20일께 …

대만에서 우육면을 파는 한 식당에서 점원이 테이블에 있는 물기를 닦은 걸레를 그대로 짜서 육수로 쓰는 모습이 들통났다. 누리꾼들의 비난이 거세지자 이 식당은 12년만에 문을 닫았다.7일(현지 시간) 대만 공영방송 대만중화TV(CTS)에 따르면 식당에서 걸레로 짠 물을 육수로 쓰는 장면…
미국 북동부 지역을 뒤덮은 캐나다 산불의 매캐한 연기가 대서양 너머 북유럽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화재의 영향이 대서양 반대편에서도 눈에 띄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 노르웨이 기후환경연구소는 캐나다 산불 연기가 지난 1일 이…

중국 국무원이 인공지능(AI) 관련법 초안을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8일(현지시간)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해당 초안이 채택될 경우 AI 관련 입법으론 중국 최초가 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보도했다.앞서 중국 사이버 당국이 ‘인터넷 정보 서비스 알고리즘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8일 한국의 대중 외교정책을 비판한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의 발언이 논란을 빚자 “할 이야기는 충분히 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9일 오전 국회에서 취재진과 만나 ‘중국이 한국을 작심 비판하는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는 여당의 비판 관련 질의에 “…

미국 해양대기청(NOAA)이 엘니뇨로 올해 하반기에 사이클론, 폭우, 가뭄 등의 극단적인 날씨가 나타날 수 있다고 밝혔다. 8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NOAA 산하 기후 예측 센터는 이날 엘니뇨가 공식적으로 다시 시작됐다는 경보를 발령했다. 엘니뇨는 2~5년마다 상대적…

주한 영국대사관과 한영협회가 8일 서울 중구 주한 영국대사관저에 모여 ‘셰브닝 장학금(Chevening Scholarships)‘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올해는 한영 수교 140주년을 맞은 해이기도 하다.이 장학금은 1983년 시작해 올해 40주년을 맞이한 영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