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서 기상이변에 토마토·고추·오이·상추 등 공급 대란…구매개수 제한
앞으로 영국 슈퍼마켓에서 장을 보려면 온 가족을 동원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이변으로 농산물 출하량이 줄어들자 영국 슈퍼마켓 체인들이 앞다퉈 인당 구매개수를 제한했기 때문이다.가디언지와 AFP통신에 따르면 21일(현지시간) 영국 슈퍼마켓 체인 ‘아스다’는 성명을 통해 “농산물 확보…
- 2023-02-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앞으로 영국 슈퍼마켓에서 장을 보려면 온 가족을 동원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이변으로 농산물 출하량이 줄어들자 영국 슈퍼마켓 체인들이 앞다퉈 인당 구매개수를 제한했기 때문이다.가디언지와 AFP통신에 따르면 21일(현지시간) 영국 슈퍼마켓 체인 ‘아스다’는 성명을 통해 “농산물 확보…

중국의 외교 사령탑인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이 니콜라이 파트루셰프 러시아연방 안전보장이사회 서기와 만나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이 유지돼야한다는 입장을 확인했다.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방러 중인 왕이 위원이 21일(현지시간) 파트루셰프 서기와 모스크바에서 만나 …

일본의 한 남성이 일본의 유명 라면 가게에서 미사용 나무젓가락에 침을 묻히고 몰래 다시 집어넣는 동영상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20일 일본 NHK 등은 이 같은 사건을 보도했다. 해당 영상은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다수 공유됐다. 영상 속 남성은 식탁 위에 있던…
유엔 총회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년 하루 전 우크라이나의 주권, 독립, 영토 보전 등을 보장하는 결의안을 채택한다. 러시아는 이에 반발하는 차원에서 ‘불균형하고 반(反) 러시아적 움직임’에 반대하는 투표를 유엔에 촉구했다.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실리 네벤지아 …
중국 지방정부가 결혼을 장려하고 저출산 문제를 둔화하기 위해 신혼부부에게 지급하는 유급 휴가를 연장하는 대책을 내놓았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는 21일(현지시간) 간쑤성과 산시성이 이달부터 신혼부부에게 지급하는 유급 휴가를 기존 3일에서 30일로 연장했다…

중국의 유명한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제품에서 커터 칼 조각이 나왔다. 업체 측은 신제품 시식을 보상안으로 내놔 논란이 커지고 있다.지난 19일 중국 현지 매체 소호에 따르면 최근 중국 랴오닝성 안산(鞍山)시에 살고 있는 한 여성은 중국의 유명 베이커리에서 구매한 빵 속에서 커터 칼 조각…

최근 중국 정찰풍선이 미국과 일본 영공에 나타난 가운데, 우리나라 영공은 통과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 정보위원회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국방정보본부와 사이버작전사령부, 국군방첩사령부로부터 북한 도발 관련 동향 보고를 받았다.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간사는 …

일본 정부가 오는 4월 삿포로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기후·에너지·환경장관 회의에서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의 오염수에 관해 투명한 방류 절차에 의한 처리를 환영한다는 내용의 공동성명을 준비 중이라고 아사히신문이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공동성명에 ‘방출을 …

북한이 7차 핵실험을 강행할 경우 미국이 그간 경고해온 대로 ‘강력 대응’에 나서야 한다는 전문가 조언이 나왔다. 국무부 정보조사국 동북아 담당관을 비롯해 중앙정보국(CIA)에서 일하며 북한 정보를 분석했던 로버트 칼린 38노스 객원연구원은 21일(현지시간) 워싱턴 싱크탱크 스팀슨센…

우리 정부가 내달 1일부터 중국발(發) 입국자에 대한 입국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검사(PCR)를 중단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중국 당국도 조만간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전망이다주한중국대사관 관계자는 22일 “한국이 오늘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PCR 해제…

일본 육상자위대가 중국에 대항하기 위해 전자파를 사용해 적의 항공기 능력을 방해하는 ‘대공전자전(?空電子?) 부대’를 내년에 신설할 예정이라고 산케이신문이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공전자전부대는 중국의 공중조기경보통제기에 대처하기 위한 부대로, 전자파를 통한 방해로 조기경보…

할리우드의 유명 여성 배우가 직접 알몸으로 호텔 복도를 활보하는 영상을 올려 화제가 됐다. 21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미국 배우 앨리슨 브리(42)는 지난 1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한 호텔 복도에서 나체로 뛰어다녔다. 브리는 이 상황이 촬영된 영상을 SNS에 …

중동 지역 최대 방산전시회인 아랍에미리트(UAE) 국제방산전시회(IDEX)를 계기로 UAE는 중국산 훈련기 L-15 12대를 수입했다. UAE는 지난 2021년 말 미국 F-35 스텔스기 구매를 중단한 바 있어 이번 수입건이 주목받고 있다. 22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항공업계…
미국 투자자들이 뉘늦게 나마 연준의 금리인상을 우려하며 미국증시가 급락했다. 21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3대 지수가 모두 2% 이상 급락했다. 이에 따라 향후 연준의 행보에 월가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현재 미국의 기준금리는 4.5%~4.75% 범위다. 일단 연준이 3월, 5월, 6…

역대급 폭우가 내린 브라질 남부 상파울루 주에서 수색 작업이 계속되는 가운데, 사망자가 44명으로 늘어나는 등 피해 상황이 커지고 있다. 21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상파울루 주 당국은 성명을 통해 800여명이 집을 잃고, 1730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

일본 시마네(島根)현이 ‘다케시마의 날’에 맞춰 ‘다케시마 해양 카레’를 출시했다. 시마네현은 지난 2021년에도 독도 기념품을 만든 업자에게 개발비 절반을 지원하는 등 관제 홍보에 앞장서 왔다.다케시마(竹島)는 일본이 일방적으로 주장하는 한국령 독도의 명칭이다. 시마네현은 2월22일…

일본 공영방송 NHK의 40대 남성 아나운서가 20대 여성 아나운서 집에 무단 침입해 경찰에 붙잡혔다. 21일(현지시간) 요미우리신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일본 경시청은 지난 20일 NHK 삿포로방송국 아나운서 후나오카 히사쓰구(47)를 주거침입 혐의로 체포했다. 후나오카는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를 전격 방문하는 동안 러시아가 미사일 시험 발사를 실시했다고 21일(현지시간) CNN이 전했다. CNN은 지난 20일 바이든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방문하는 동안 러시아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시험 발사했다고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면서 원·달러 환율이 3거래일 만에 다시 1300원을 돌파했다. 22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9시25분 전거래일(1295.9원)보다 8원 상승한 1303.9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환율은 전거래일보다 10.3원…
이슬람 사원 폭탄테러 사건의 배후로 지목된 이란계 독일인 남성에게 사형이 선고되자 독일 정부가 강하게 반발했다. AFP·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21일(현지시간) 아날레나 베어복 독일 외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잠시드 샤르마흐드에 대한 사형 선고를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며 법원의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