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타냐후 연정 붕괴 조짐…징집 반발한 유대교 원리주의당 탈퇴
세 차례에 걸쳐 집권한 최장수(17년 9개월) 이스라엘 총리인 베냐민 네타냐후의 연립정부가 붕괴 위기에 처했다. 집권 리쿠드당과 연정을 이룬 토라유대주의연합(UTJ)이 초정통파 유대교 신자(하레디)의 군징집 방침에 반발해 연정을 탈퇴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사상 처음 이란 본토 공격을 …
- 2025-07-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 차례에 걸쳐 집권한 최장수(17년 9개월) 이스라엘 총리인 베냐민 네타냐후의 연립정부가 붕괴 위기에 처했다. 집권 리쿠드당과 연정을 이룬 토라유대주의연합(UTJ)이 초정통파 유대교 신자(하레디)의 군징집 방침에 반발해 연정을 탈퇴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사상 처음 이란 본토 공격을 …

일본 규슈의 유명 관광지 ‘하라지리 폭포’에서 한국인 대학생이 물에 빠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6일 NHK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후 7시 30분경 오이타현 분고오노시 하라지리 폭포에서 “친구가 폭포 웅덩이로 떨어져 보이지 않는다”는 신고가 경찰과 소방에 접수됐다. …

‘세계 최고령 마라토너’로 알려진 인도의 파우자 싱(114)이 교통사고로 숨졌다. 15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싱은 인도 북서부 펀자브주에 있는 마을인 비아스 인근 도로를 걷던 중 뺑소니 차량에 치였다.그는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머리와 갈비뼈에 부상을 입어 끝내 숨졌다. …
![英 MI5 ‘두더쥐’ 적발 작전과 ‘이중 스파이’의 세계[김상운의 빽투더퓨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6/132010469.1.jpg)
영국 비밀정보부(MI6) 고위 간부의 집에 몇몇 남성들이 잠입한다. 아무도 없는 집 안에 들어간 이들은 물건엔 관심이 없다. 대신 들고 온 가방에서 영상 및 도청 장비를 꺼내더니 방안 곳곳에 심어놓는다. 그러곤 집 앞에 평범한 차량 한 대를 주차해 놓고 유유히 사라진다. 이 차 뒷 유…

베트남 하노이의 한 포토부스 매장에서 한국인 여성이 현지 여성을 폭행한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가 SNS에 공개한 CCTV 영상과 함께 분노 여론이 확산됐으며, 양측 주장이 엇갈리는 가운데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콜롬비아에서 군견 산손이 ELN 테러조직의 폭발물 위에 몸을 던져 36명의 생명을 구한 뒤 한쪽 다리를 잃었다. 다리가 찢긴 채 조련사에게 기어온 이 ‘네 발 달린 영웅’은 현재 군 복무에서 은퇴했으며, ELN의 당나귀 폭탄 테러까지 이어지며 민간인 위협 논란이 커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이달 말부터 의약품에 관세를 부과할 가능성이 높고 반도체에 대한 관세도 조만간 부과할 것이라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서 열린 인공지능(AI) 및 에너지 정상회담에 참석한 뒤 워싱턴DC로 돌아가는 길에 기자…

비정상적으로 긴 턱 때문에 놀림받던 일본 남성이, 그 외모를 자신만의 콘텐츠로 전환하며 유튜브·틱톡 스타로 떠올랐다. 병원도 놀란 턱 구조를 감춘 대신 정체성으로 내세운 그의 반전 브랜딩 성공기가 화제다.

일본 도쿄의 로봇 호텔에서 체크인 중 줄지어 선 로봇 프런트와 마주친 외국인 관광객의 반응이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인 시스템의 편리함과 공포감 사이에서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미국과 인도네시아가 관세 협상을 체결했다. 인도네시아는 미국산 수입품에 대해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을 면제하기로, 미국은 인도네시아산 수입품에 19%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5일(현지 시간) “오늘 아침 인도네시아와의 중요한 협상을 마무리했다”며 “매우…

영화 ‘여인의 향기’의 배경이었던 미국 뉴욕의 유명 호텔 월도프 애스토리아가 중국 기업에 인수된 뒤 리모델링을 마치고 8년 만에 영업을 재개한다. 14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이 호텔은 9월부터 객실 예약을 받을 예정이다. 1박 투숙료는 객실당 1500달러(약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