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파엘 나달 “21년 동행 ‘기아’… 가족 같은 존재”
“기아는 제게 가족과 같은 존재입니다.”라파엘 나달은 23일 서울 성수동 ‘기아 언플로그드 그라운드’에서 열린 ‘기아-라파엘 나달 공식 후원 파트너십 연장 행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가족을 제외하면 삶에서 가장 가까운 존재로 ‘기아’를 꼽으며 20년 넘게 이어온 깊은 신뢰와 유대…
- 2025-10-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기아는 제게 가족과 같은 존재입니다.”라파엘 나달은 23일 서울 성수동 ‘기아 언플로그드 그라운드’에서 열린 ‘기아-라파엘 나달 공식 후원 파트너십 연장 행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가족을 제외하면 삶에서 가장 가까운 존재로 ‘기아’를 꼽으며 20년 넘게 이어온 깊은 신뢰와 유대…

페라리코리아는 23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8기통 쿠페 신차 ‘페라리 아말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말피는 페라리가 ‘라 누오바 돌체 비타(새로운 달콤한 인생)’라는 철학을 구체화하는 모델로, 로마의 뒤를 잇는 신차다.이 차량은 이탈리아 남부 아말피 해안의 빛나는 자연미와 인생에 대…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로 글로벌 산업계 전반에 비상등이 켜졌다. 희토류 공급 차질로 기업들이 더 이상 공장을 돌릴 수 없는 상황이 계속 반복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이 희토류 통제 강화를 예고하자 자동차 업계에서는 또다시 공급망이 꼬이는 조짐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중국이 올 4월 희…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미국의 보호무역 장벽 속에서 3분기(7∼9월) 호실적을 보였다. 수익성 급락이 예상되는 국내 자동차 업계와 상반된 모습이다. GM은 21일(현지 시간) 3분기 매출 486억 달러(약 69조5000억 원), 조정 주당순이익(EPS) 2.8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자와 시민을 위한 한국형 자율주행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APEC 정상회의 기간 중 행사가 개최되는 경북 경주 보문단지 일원에서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아, KG모빌리티(KGM)…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의 연식 변경 모델 2026 GV70을 출시했다. 신형 GV70은 정숙성이 개선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GV70 하부에는 소음·진동 차단용 흡음재가 기본으로 부착돼 이른바 ‘NVH’(소음·진동·불쾌감) 성능…

마세라티가 이전 모델 대비 옵션과 엔진 출력 등을 강화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그레칼레’(사진) 2026년형을 새로 출시했다. 2026년형은 가격을 낮추면서도 상품성과 보증 수준은 높였다. 최상위 세부모델(트림)인 ‘트로페오’에는 6기통(V6) 네튜노 엔진이 얹힌다. 포뮬…
![[단신]한국타이어, 쿠프라 전기 해치백에 타이어 공급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2/132617857.1.jpg)
■ 한국타이어, 쿠프라 전기 해치백에 타이어 공급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그룹 산하 고성능 브랜드인 ‘쿠프라’의 전기 해치백 ‘본’ 모델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이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와 쿠프라가 협업해 만든 타이어로 코너링 강성과 고속 주행 시 조…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 다섯 번째 파생 모델 ‘신형 마칸 GTS’가 22일(현지시간) 공개됐다. ‘GTS’는 1963년 904 카레라 GTS 이후 포르쉐 최고성능을 영역을 담당해왔다. 이번 신형 마칸은 GTS의 새로운 계보를 잇는 차로 거듭났다. 이 차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혼다 ‘CR-V’가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혼다 CR-V는 ‘편안한 다목적 차량’의 약자로, 사람들의 일상에 더 즐겁고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크리에이티브 무버 시리즈 콘셉트 아래 개발된 SUV다. 편안한 승차감과 뛰어난 기동성을 갖춘 ‘도심형 SUV’라는 새로운 장르…

제너럴모터스(GM)가 미국의 보호무역 장벽 속에서 3분기(7~9월) 호실적을 기록하며 연간 실적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반면 현대자동차그룹은 25% 고율 관세로 인해 수익성 급락이 예상된다. 미국의 자국 보호주의 정책으로 자동차 기업간 명암이 뚜렷하게 엇갈리는 모습이다.GM은 21일…
팅크웨어 아이나비모빌리티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경주 지역 택시 사업자와 함께 방문객의 택시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경주시 개인택시지부에서 진행됐다. 아이나비모빌리티는 이번 협약과 함께 외국…

현대자동차그룹이 아동학대 지원에 적극 나선다.현대차그룹은 2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성 김 현대차그룹 전략기획담당 사장·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김웅철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 피해…

피렐리의 사이버 타이어가 자동차 기술 분야 관련 가장 혁신적인 기업 및 서비스를 발굴하는 테크 브레이크스루 인텔리전스 플랫폼(Tech Breakthgough Intelligence Platform)의 국제 시상식 ‘오토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즈(AutoTech Breakthrough A…

기아가 카자흐스탄 코스타나이에 반조립제품(CKD) 합작 공장을 본격적으로 가동하며 중앙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아는 21일 송호성 사장과 로만 스클랴르 카자흐스탄 제1부총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열고 쏘렌토 양산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쿠프라 ‘본’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아이온 에보)를 신차용(OE)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한국타이어는 쿠프라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전기 해치백의 민첩한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개발에 성공했다.아이온 에보는 최적 전기차(EV)…

기아가 21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코스타나이에서 반조립제품(이하 CKD) 합작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송호성 기아 사장을 비롯해 로만 스클야르 카자흐스탄 제1부총리 등 현지 정부 고위 인사와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아 카자흐스탄 CKD 공장 건설에는 총 3억1…

볼보자동차는 21일 독자 플랫폼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 스케일러블 프로덕트 아키텍처)’를 적용한 차량이 글로벌 누적 생산 40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4년 2세대 XC90을 시작으로, SPA 플랫폼은 지난 11년간 볼보의 기술 혁신…

현대자동차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DIFA 2025)’에 참가해 ‘디 올 뉴 넥쏘’, ‘더 뉴 아이오닉6’, ‘아이오닉9’ 등 친환경 전동화 모델과 EV 에브리케어, EV 블루핸즈를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제네시스가 중형 SUV GV70의 연식 변경 모델을 20일 출시했다.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줄여주는 ‘언더커버 흡음재’와 엔진 진동 전달을 줄여주는 ‘엔진 서포트 댐퍼’ 등을 추가해 기존 모델보다 정숙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가격은 5318만 원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