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22번째 월드컵으로서 2022년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2002 한일 월드컵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개최하는 월드컵이다.
기사 1,721
구독

월드컵 첫 경기였던 우루과이전 당일 편의점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리 응원이 펼쳐진 광화문·시청 인근 편의점들의 매출은 최대 네자릿수 신장률을 보였다. 집에서 조용하게 월드컵 경기를 즐기는 ‘집관족’도 늘어나면서 주택가 매출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25일 편의점 업계…

한국 축구대표팀 역대 최장수 사령탑인 파울루 벤투 감독(53·사진)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전에서 경기 종료 직전 심판에게 거세게 항의하다가 경고를 받았다. 축가대표 출신 안정환 MBC 해설위원은 “(심판이 경기 내내) 거친 부분(파울)을 잘 안 불어서”라고 해석했다. 벤투…

만만치 않은 저력으로 포르투갈을 긴장하게 했던 가나의 시선이 이제는 한국으로 향한다. 가나는 25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974에서 벌어진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포르투갈에 2-3으로 졌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61위에 자리한 가나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지난 24일 우루과이와의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경기에서 0대0 무승부를 기록한 가운데, 선수들이 컨디션 관리를 위해 입은 과학적 장비인 ‘전자 성능 추적 시스템’(EPTS)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 …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이 우루과이와 0-0으로 비기자 일본 언론이 우리 월드컵 대표팀을 호평했다.일본의 스포츠 전문지 닛칸 스포츠는 24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예선 한국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자 우리 월드컵 대…

일본이 독일을 2-1로 승리하리라 예측한 영국 BBC 방송 해설위원 크리스 서튼이 24일 진행된 한국과 우루과이의 경기 결과까지 맞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서튼 해설위원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한국과 우루과이가 1-1로 비길 것이라고 내다봤다. 실제로 24일 파…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카를로스 수베로(50) 감독이 2022 카타르월드컵이 열린 경기장을 직접 찾아 한국 축구대표팀을 응원했다. 수베로 감독은 24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한국과 우루과이의 경기를 ‘직관’하는 인증샷을 올렸다. 한국은 이날 카타르 알…

한국 축구대표팀 핵심 수비수 김민재(26·나폴리)가 월드컵 무대에서도 ‘철벽 수비’를 뽐내면서 가치를 또 한 번 끌어올렸다.김민재는 24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와의 H조 조별리그 1차전에 …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 대 가나 조별리그전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파울을 유도, 페널티킥을 얻어 낸 것에 대해 가나 측은 심판진이 호날두에게 특혜를 줬다며 반발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가나 대표팀의 오토 아도 감독은 24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브라질을 세 차례나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우승으로 이끈 ‘축구 황제’ 펠레가 브라질 축구대표팀에게 “트로피를 가져오라”는 격려 아닌 격려를 보냈다. 24일(현지시간) 펠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출전했던 지난 월드컵 사진을 올리며 “나는 우리가 행복한 결말을 가질 것이…

‘골 때리는 그녀들’ 팀이 월드컵 우루과이전 중계 화면에 포착됐다. 24일 오후 SBS를 통해 생중계된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예선 대한민국 대 우루과이 전에서는 본격적인 경기에 앞서 관중석을 비췄다. 이때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응원하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 팀…

일본이 독일을 2-1로 승리할 것으로 예측했던 BBC 축구 해설위원 크리스 서튼이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전의 무승부를 또 맞혔다. 서튼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한국과 우루과이가 1-1로 비길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16경기의 결과와 16강 진출…

월드컵 데뷔전을 치른 한국 축구대표팀 공격수 조규성(전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타로 떠올랐다.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4일(이하 한국 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우루과이…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한국 대표팀의 첫 경기가 열린 24일 야식 주문이 폭주했다. 쌀쌀한 날씨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늦은 경기 시간 등으로 실내에서 응원하는 ‘집관족’이 많았던 탓이다. 한 치킨집 사장은 “물 한 모금 마실 시간조차 없었다”면서도 밀려드는 …

영국 BBC의 선택은 손흥민(토트넘)이었다. 앞서 국제축구연맹(FIFA)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로 우루과이 미드필더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를 선택한 것과는 달랐다. BBC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한국과 우루과이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