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 중인 한국 선수단이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 편파판정과 관련,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제소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8일(이하 한국시간) “전날 중국 베이징의 캐피털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린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 편파 판정에…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국가대표 이준서, 황대헌이 페널티 적용으로 탈락하면서 온라인상에서 ‘편파 판정’에 대한 논란이 불었다. 지난 7일 개그우먼 김지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쯤 되면 페어플레이 하지 말아야 하나? 이번 올림픽은 정직하게…

한국 쇼트트랙 대표 황대헌(오른쪽)이 7일 중국 베이징 서우두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남자 1000m 준결선 1조에서 단번에 중국 선수 2명을 추월하고 있다. 황대헌은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심판진은 비디오 판독을 거친 뒤 이 장면에서 황대헌이 레인 변경 반…

하얀 설상으로 무거운 스노보드가 지나가고 남는 건 ‘성적’뿐이다. 언덕 위로 인공 눈이 흩날리면 선수가 새겨놓은 길은 금세 사라진다. 3일 중국에 입국한 ‘배추보이’ 이상호(27·하이원·사진)도 같은 생각을 한 듯하다.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예상 성적을 묻자 그는 “그동안 성적으…

“중국 선수와 바람만 스쳐도 실격”이라던 우려가 현실이 된 경주였다. 한국 쇼트트랙 대표 황대헌(23·강원도청)과 이준서(22·스포츠토토)가 남자 1000m 준결선을 각각 1, 2위로 통과하고도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결선 진출에 실패했다.○ 황대헌-이준서, 중국 텃세에 울다황대헌은 7…

일본 피겨스케이팅 스타 하뉴 유즈루가 7일 중국 베이징 서우두 실내경기장 인근 보조 링크에서 열린 마지막 공식 훈련에서 쿼드러플 악셀(4회전 반) 점프를 시도하고 있다. 쿼드러플 악셀 점프는 공식 대회에서 아무도 성공하지 못했다. 하뉴는 이날 여러 차례 쿼드러플 악셀 점프를 시도했지만…

한국은 전통적인 빙상 강국이다. 겨울올림픽에서 한국이 따낸 금메달은 모두 31개로 그중 쇼트트랙에서만 24개의 금메달이 나왔다. 나머지 7개도 2018 평창 겨울올림픽에서 스켈레톤 윤성빈을 제외하면 모두 스피드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 등 빙상에서 획득했다. 한국 겨울스포츠에서 빙상의 역…

중국 베이징 겨울올림픽 개회식에 등장한 ‘중국 설(Chinese New Year)’ 표현에 대해 “아시아권의 보편적인 문화를 중국만의 문화인 것처럼 소개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7일 “베이징 올림픽 개회식 초반에 ‘Happy Chinese New Year’라는…

중국이 베이징 겨울올림픽의 성화 봉송 최종 주자로 신장위구르 출신 여성 스키 선수 디니거얼 이라무장(사진)을 내세운 데 대해 미국 정부가 “인권침해의 본질을 가리려는 시도”라며 거세게 비판했다. 신장위구르 인권 탄압 등을 이유로 이번 올림픽에 대한 외교적 보이콧을 택한 서방에 반격하기…

‘스키 여제’ 미케일라 시프린(27·미국)이 7일 중국 베이징 옌칭 알파인스키센터에서 열린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알파인스키 여자 대회전 1차 시기에서 다섯 번째 기문을 지나다 넘어지고 있다. 실격된 시프린은 “시작도 하기 전에 끝나버렸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대신 사라 헥토르(…

2018 평창 겨울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500m에서 깜짝 동메달을 따냈던 ‘빙속 괴물’ 김민석(23·성남시청)이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에서 2연속 메달 획득에 나선다. 김민석은 8일 베이징 국립스피드스케이팅 오벌에서 열리는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500m에 출전해 빙속 대표팀…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이 열리는 ‘폐쇄루프(閉還)’ 안에서의 한 끼는 아무리 낮게 잡아도 50위안을 훌쩍 넘는다. 한국 돈으로 1만 원이 조금 안 되는데 한국의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한 끼보다 형편없다. 돈을 두 배 이상 더 줘도 돌아오는 음식은 기대 이하다. 중국의 방역 조치 …

베일에 꽁꽁 싸여왔던 ‘얼음 왕자’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일본 최고의 스포츠 스타 중 한 명이자 2014 소치, 2018 평창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인 하뉴 유즈루(28)가 7일 중국 베이징 서우두 실내경기장 인근 보조링크에서 열린 공식 훈련에 참가했다. 하뉴는 202…

이탈리아 여자 쇼트트랙의 전설 아리안나 폰타나(32)가 자신이 세운 올림픽 쇼트트랙 역대 최다 메달리스트 기록을 또다시 경신했다. 폰타나는 7일 중국 베이징 서우두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500m 결선에서 42초488로 수잔 슐탱(은메달·네덜란드…

쇼트트랙에서 황당한 편파 판정을 당한 한국 선수단이 적극 대응에 나선다 대한체육회는 7일 오후(한국시간) “윤홍근 선수단장이 8일 오전 10시 베이징 동계올림픽 메인 미디어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쇼트트랙에서 잇따라 발생한 편파 판정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