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올해 7월 일본에서 개최될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의 ‘계획안(Playbook)’이 9일 발표됐다. 도쿄올림픽 조직위는 출전 선수들과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운영 계획안의 1차 버전을 공개했다고 CNN은 보도했다. 계획안에 따르면 선수와 감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

지난달 취임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올해 일본에서 개최 예정인 도쿄올림픽에 대해 처음으로 언급했다. 8일 일본 지지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올 여름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이 “…

7월로 예정된 도쿄올림픽에 사활을 건 일본이 미국의 입만 바라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며 올림픽 재연기·취소 여론이 힘을 얻고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개최에 긍정적인 발언을 해주길 고대하고 있는 것이다.정작 미국은 일본의 바람과는…

8년 만에 라쿠텐 골든이글스 유니폼을 입은 우완 다나카 마사히로(33)가 도쿄 올림픽 금메달을 향한 의지를 나타냈다. 다나카는 31일 구단서 복귀 기자회견을 갖고 8년 만에 일본 무대로 돌아오게 된 소회를 전했다.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에서 …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도쿄올림픽 개최에 대한 우려 목소리가 커지자 올림픽 후원사들이 광고 축소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30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캐논과 일본항공 등 주요 후원사들은 주최 측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올해 올림픽이 개최되지 …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유행 우려 속에서도 도쿄 올림픽 개최 의지를 재확인했다. NHK와 AP 등에 따르면 스가 총리는 29일(현지시간) 세계경제포럼(다보스포럼) 화상 연설에서 올여름 도쿄 올림픽 개최에 관해 “인류가 코로나19에 승리…

모리 요시로(森喜朗)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회장은 여름 개최 예정인 올림픽이 관객 없이 열릴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하진 않았다는 발언을 했다. 28일(현지시간)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모리 회장은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과 이날 화상회의를 한 뒤 기자회견을 …

올해 여름 예정된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의 취소론이 부상한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의 전화 회담에서 관련 언급이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28일 요미우리 신문, 교도통신, 민영 TBS 등은 이날 새벽 이뤄진 약 30분 간의 미일 정상 간 전화 …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가 올해 일본 도쿄올림픽 개최 문제와 관련해 “여전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게이츠는 27일 보도된 일본 교도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공급 태세가 올 여름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개최의 열쇠를 쥐고 있다”면서 …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27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에 따른 우려에도 불구하고 올 여름 일본 도쿄올림픽 개최를 추진하는 건 “무책임한 일이 아니다”는 입장을 밝혔다.AFP·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이날 화상 기자회…

일본 정부가 오는 7월 열리는 도쿄올림픽에서 자국 내 국민만 관중으로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일본 닛칸스포츠는 28일 복수의 대회 관계자에 발언을 인용 “국내 거주자만 관중으로 받는 방안이 부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국내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

2022년 중국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올 여름으로 예정돼 있는 일본 도쿄올림픽의 향방을 주시하고 있다고 27일 일본 아사히신문이 보도했다.아사히는 이날 베이징발 기사에서 조직위 관계자를 인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 때문에 대회 개최가 불안한 건 도쿄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오는 7월 열리는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단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권장했다. IOC는 27일(한국시간) “도쿄올림픽과 페럴림픽에 출전하는 선수와 관계자들이 일본에 입국하기 전 백신 접종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

세계보건기구(WHO)가 2020 도쿄올림픽 출전 선수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 가능성에 이들보다 의료 종사자이 먼저 백신을 투여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26일(한국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마이크 라이언 WHO 긴급대응팀장은 도쿄올림픽 출전…

올해 개최 예정인 일본 도쿄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한 취소론이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개최 여론도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25일 발표된 아사히 신문의 여론조사(23~24일) 결과 오는 7월 개최 예정인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재연기해야 한다”는 응답이 51%였다. 직전 조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