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네이버에서 퇴사한 뒤 쿠팡플레이로 이직하면서 스포츠 중계 관련 경영자료를 빼돌린 혐의를 받는 직원이 검찰에 넘겨졌다.경기남부경찰청 안보수사과는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A씨를 송치했다고 25일 밝혔다.A씨는 2023년 12월 네이버에서 쿠팡플레이로 이…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25일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의 체포영장 청구와 관련해 “체포영장은 절차적 정당성이 결여된 것”이라는 내용의 의견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법원은 이날 중 영장 발부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전해졌다.윤 전 대통령 측 법률대리인단은 이날 오전 언론 공지를 통해 “기본적…

34년간 공학 분야 박사로 근무하며 대한민국 정보통신 기술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온 60대 남성이 뇌사장기기증으로 2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지난달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서 서상용 씨(62) 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2명의 생명을 살리고 인체 조직…

의료용 주삿바늘이 포함된 ‘장난감’이 초등학교 인근 문구점에서 버젓이 판매되고 있어 학부모 단체가 전면 회수와 법적 대응을 촉구하고 나섰다.겉보기엔 말랑한 외계인 인형이지만, 내부에는 실제 의료용 금속 바늘과 주사기가 들어 있어 어린이의 신체를 직접 찌를 수 있는 위험천만한 구조다.강…

중국 해역을 지나던 화학물질 운반선에서 한국인 선원 2명이 실종됐다. 선실에서 핏자국이 발견되며 단순 사고를 넘는 의혹이 제기되는 가운데, 중국 해경이 수사에 착수했다.

단백질 바, 단백질 과자, 단백질 빵, 단백질 음료, 단백질 아이스크림, 단백질 초콜릿, 단백질 요커트, 단백질 강화 우유, 심지어 단백질 팝콘까지. 고단백질 식품 전성시대다. 거의 모든 식품 군에서 단백질 강화 식품을 출시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모더 인텔리전스(Mordor …

퇴근길 올림픽대로에서 60대 남성이 차량 안에서 심정지로 쓰러졌다. 시민과 경찰이 8분간 심폐소생술을 이어가며 기적적으로 생명을 살렸다. 현재 남성은 건강을 회복한 상태다.

경남 창원의 한 실내 수영장 탈의실에서 옷장을 털던 1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창원중부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A 씨(19)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25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 창원의 한 실내 수영장 탈의실에서 4차례에 걸쳐 200만원 상당의 현금을 …

6·25전쟁을 비롯한 충북 청주의 일부 참전 기념시설 관리가 부실한 것으로 파악됐다. 관리 주체가 제각각이라 정비에 일관성이 없어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지난 24일 방문한 진재공원의 ‘6·25참전유공자기념탑’ 안내문은 나뭇가지에 둘러싸여 내용이 보이지 않았다. 기념탑의…

25일 충북 증평에서 지진이 발생했다.청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59분 35초 충북 증평군 북북동쪽 7km 지역에서 규모 2.2의 지진이 발생했다.진앙은 북위 36.85도, 동경 127.60도다. 지진 발생 깊이는 7㎞다.흔들린 정도를 뜻하는 계기진도는 충북에서 최대 4, 충…

수요일인 25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경기와 강원, 충북 일부 지역에는 한때 시간당 10~20㎜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흐리고 돌풍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경남 내륙은 오후까지, 그 밖의 지역은 밤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경…

기상청은 25일 오전 5시 59분쯤 충북 증평군 북북동쪽 7㎞ 지역에서 규모 2.2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발생 위치는 북위 36.85도, 동경 127.60도로 발생 깊이는 7㎞다. 계기진도는 충북 최대 ‘IV’, 충남 최대 ‘II’로 지진 발생 인근 지역은 지진동을 느낄 수 있을…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사진)가 윤석열 정부 때 실시한 노동조합 회계공시에 대해 비판적 입장을 밝혔다. 김 후보자는 24일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앞에서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이 요구하는 노조 회계공시 철회에 대해 기자들이 묻자 “지난…

“둘째 아들이 서울에서 내려와 같이 농사를 짓고 있어요. 청년들에게 농업에도 비전이 있다는 걸 보여준 것 같아 뿌듯합니다.” 20일 오후 경북 문경시 영순면 율곡리에서 만난 홍의식 ‘늘봄영농조합법인’ 대표가 말했다. 이날 율곡리 들녘에서는 감자 수확이 한창이었다. 다른 한쪽에서는 양파…

“지역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고 책임지는 지방자치를 해야 합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사진)는 지난달 26일 동아일보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이렇게 강조했다. 지역 현안을 중앙이 아닌 지역이 직접 파악하고 해결하는 과정이야말로 진정한 지방자치라는 의미다. 이 지사는 1955년 경북 김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