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어머니가 저를 건강하게 낳아주셨으니 그에 대한 보답을 한 것뿐입니다. 어머니가 너무 미안해하지 마시고 얼른 회복하셔서 예전처럼 일상으로 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머니에게 간을 기증한 오지훈 씨(54)는 7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렇게 말했다. 오 씨는 “어머니가 감염에 대한 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6·3대선 이후인 6월 18일로 연기됐다. 법원이 2일 이 후보의 첫 공판을 15일로 지정한 지 닷새 만이다. 서울고법 형사7부(부장판사 이재권)는 7일 “대통령 후보인 피고인(이 후보)에게 균등한 선거운동의 …

한국인 성인 절반 이상은 ‘장기적 울분’ 상태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입법·사법·행정부 비리 및 은폐, 정치 및 정당의 부도덕과 부패로 울분을 느낀다는 답변이 많았다. 7일 서울대 보건대학원 연구팀이 지난달 실시한 ‘정신건강 증진과 위기 대비를 위한 일반인 조사’에 따르면 54.9%…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파기환송심을 심리 중인 서울고법 형사7부(부장판사 이재권)가 15일로 정했던 첫 공판기일을 연기한 것은 6·3 대선이 임박한 상황에서 불거질 수 있는 ‘선거 개입’ 논란을 피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재판부는 연기 이유를 “대통령 …

지난달 23일 서울 노원구 청원여고 고급화학 수업 시간. 청원여고가 개설한 수업이지만 이 수업을 듣는 25명 학생 중 18명은 청원여고 인근 남고인 청원고 학생이다. 청원여고 교실에서 여학생과 남학생이 함께 수업을 듣는다. 고교학점제의 ‘학교 간 공동교육 과정’ 중 ‘공동형 공동교육 …
서울시교육청은 가족·도서관 중심 책 읽기 운동 ‘북웨이브’ 캠페인을 이끌어갈 시민 독서실천단 ‘북웨이브 크루’를 창단 모집한다. 다음 달 14일엔 어린이 독서퀴즈 대회 ‘모여라! 독서 골든벨’을 개최한다. 모집 대상은 북웨이브 캠페인의 가족 단위 독서 활동을 적극 실천할 수 있는 학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을 거치며 신체 활동이 줄고 식습관 서구화 영향으로 20, 30대도 당뇨병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당뇨는 심장병이나 뇌졸중 등 심혈관계 질병 발생 위험을 증가시키고, 만성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예방과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전문…
65세 이상 2명 중 1명은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노인층에서 중성지방혈증, 고혈압, 당뇨병 등 대사증후군 유병률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한국이 국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영올드(Young Old·젊은 노인)…
13∼15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2025 서울헬스쇼’에서는 동료, 지인들과 함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행사가 다양하게 열린다. 행사 첫날인 13일 점심시간에는 직장 동료들과 합을 맞출 수 있는 ‘직장인 단체 줄넘기’가 열린다. 5인…

시민단체 군사정권범죄수익국고환수추진위원회(환수위)가 노태우 전 대통령의 300억 원 비자금 의혹과 관련된 혐의로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환수위는 노 관장을 사기와 횡령, 배임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7일 밝혔다. 환수위는 “노 관장과 노 전 대통령 일가…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대통령비서실과 국가안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했다가 중단했다. 공수처가 채 상병 사건과 관련해 대통령실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수처 수사3부(부장검사 이대환)는 7일 오전 11…
건진법사 전성배 씨(65)를 통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게 고가의 선물을 줬다는 의혹을 받는 통일교 전직 고위 간부가 과거 재판에서 자신이 한학자 통일교 총재의 ‘아들 같은 존재’라고 증언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7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통일교 전직 고위 간부 윤…
‘저출생을 조장한다’는 민원이 제기된 서울 강서구 서울식물원 ‘곰 세 마리’ 조형물이 철거 절차에 들어간다. 서울식물원은 아빠·엄마·아기 곰으로 구성된 조형물을 철거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앞서 한 민원인은 서울식물원을 상대로 “서울식물원 내에 있는 곰 가족 조형물을 보면 현재 곰…

한 대형 백화점의 모바일 상품권을 파는 중소기업 사이트를 해킹해 30억 원어치 상품권 7600여 장을 탈취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SK텔레콤 해킹 사태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통계에 따르면 정보 보호 및 보안에 크게 투자하기 어려운 중소·중견기업…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7일, 경기 수원시 팔달노인복지관에서 열린 ‘호락효락(好樂孝樂) 어버이날’ 행사에서 어린이들이 어르신들에게 손하트를 그리며 웃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념 촬영, 엽서 쓰기, 주택연금 상담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