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72
구독




인천 송도 인천대입구역에서부터 서울, 경기 남양주시까지 이어지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을 두고 인천 구간에 추가 역 설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4일 인천시와 인천시의회 등에 따르면, 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최근 ‘GTX-B 노선 추가 정거장 확정 촉구 결의안…

전남도는 청명한 가을 날씨를 만끽할 9월 추천 관광지로 해안 드라이브 코스 4곳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선정된 곳은 여수 일레븐브릿지, 고흥 금산해안경관도로, 해남 목포구등대 해안도로, 영광 백수해안도로다.여수 일레븐브릿지는 낭도, 백야도 등 11개 섬을 잇는 해상교량으로 현재 7…

대구 수성구는 13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제19회 수성건강축제’를 연다.이날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열리는 행사는 ‘걷고! 끊고! 줄이고! 건강한 나로 한 걸음’을 주제로 진행되며, 다양한 보건의료 단체들이 참여한다. 검진·건강 알기·한방·힐링 등 4개 주제별 건강체험관이 운영…

국립창원대학교가 LG전자와 손잡고 캠퍼스 내에 냉난방공조 분야 첨단 연구센터인 ‘LG전자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연구센터’를 구축한다. 양측의 협력은 경남 지역 청년 유출 방지는 물론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의 …

전북 익산시가 도농 복합도시의 장점과 촘촘하고 체계적인 지원 정책을 토대로 귀농‧귀촌 중심지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4일 익산시에 따르면 2022~2024년 동안 익산에 정착한 귀농‧귀촌 인구는 5325세대 7065명에 달한다. 귀농은 240세대 319명, 귀촌은 5085세대 67…

자신과 이혼한 뒤 다른 남자와 교제한다는 이유로 임신 7개월인 전 부인을 살해한 40대 남성이 대법원에서 징역 40년형이 확정됐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살인 및 살인미수로 기소된 방 모 씨(45·남)의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40년을 선고한 원심을 …

지난 2022년 미국 순방 중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외교부와 문화방송(MBC) 사이 벌어진 이른바 ‘바이든-날리면’ 소송이 법원의 강제조정에 따라 외교부 소 취하로 종결됐다. 서울고법 민사13부(부장판사 문광섭)는 4일 외교부가 MBC를 상대로 제기한 정정보도 …

이번 주말 전국에 비 소식이 예보된 가운데 극한 가뭄을 겪고 있는 강릉에는 5㎜ 미만의 적은 강수가 내릴 것으로 예측된다.이창재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4일 정례 예보브리핑에서 “6일(토요일) 오전부터 중서부 지역에서 산발적인 강수가 시작돼 밤부터 본격적으로 강수가 시작되겠다”며 “다음날…

차량 전복 사고로 갇힌 일가족 4명을 구한 시민들이 모범 시민 표창을 받았다.4일 안산시는 사고 현장에서 일가족을 구조한 시민 김형모·노미혜 씨에게 모범 시민 표창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지난달 2일 상록구 부곡동 육교 인근에서 차량이 옆으로 전복돼 부모와 미성년 자녀 2명 …

지난해 갓 태어난 ‘0세’ 아기에게 이뤄진 증여가 총 700건, 액수로는 평균 9000만 원을 넘긴 것으로 조사됐다.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이 국세청에서 제출받은 증여세 결정 현황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0세에게 이뤄진 증여는 총 734건으로, 671억 원에 달…
![“나도 유치원생이야”…손인형 들고 무대에 선 70대 [따만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02/132300882.3.jpg)
서울 강남 논현노인복지관의 ‘이야기 지니’ 어르신들이 유치원에서 인형극과 동화를 선보인다. 60~80대 어르신들은 아이들과 웃고 배우며 두 번째 사회를 만들어간다. 준비와 수고 끝에 무대 위에서 활력을 얻고, 아이들과의 교감 속에서 존중과 변화를 경험한다.

현대건설 반포주공1단지 1·2·4주구 재건축정비사업(반포1 재건축) 도시정비법 위반 판결이 4일 대법원에서 최종 확정됐다. 유죄 판결과 함께 벌금 5000만 원을 선고받았다. 이에 따라 향후 정비사업 입찰 참여가 제한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다. 하지만 입찰 참가를 제한하는 관련법이 …

최근 응급 및 중증 상황에 쓰이는 의약품이 공급 중단 위기에 놓인 데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실제 공급 중단에 이르진 않으리라 내다보며 “필요한 경우 행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4일 식약처와 의료계에 따르면 대한의사협회(의협)는 전날(3일) 전신 마취 유도제 ‘에토미데이트’…

충남 천안의 한 금은방에 강도가 침입해 귀금속을 훔쳐 달아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4일 천안동남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 25분께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의 한 금은방에 복면을 쓴 강도가 침입했다.“배달왔습니다”라고 말을 하며 가게 안에 들어선 강도는 진열장 위에 물건을 놓는 척하다…

배우 이수혁이 중국 항저우 팬미팅에서 12시간 동안 수천 명의 팬에게 사인을 하고 공연까지 진행했다는 ‘혹사 논란’이 불거졌다. 현장에서는 에어컨 고장으로 탈수 증세까지 보였다는 증언이 나왔다. 소속사 측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 깊이 유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사인 끝나기 전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