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탑차를 개조해 강원 동해항과 속초항에 하역된 30억 원대 러시아산 대게와 킹크랩을 빼돌린 일당이 검거됐다.강원 동해경찰서는 특수절도와 관세법 위반 혐의로 40대 A 씨 등 18명을 검거해 이 중 7명을 구속했다고 10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 씨 등은 수입 대게를 빼돌려 판매 수익금…

부부싸움을 하는 가장 큰 원인은 ‘말투와 태도’라는 설문조사가 공개됐다.9일(현지시간) 미국의 CNBC에 따르면 최근 관계학 전문 심리학자 마크 트래버스 박사는 온라인 여론조사기관 ‘유고브’(YouGov)를 통해 실시한 설문 조사와 자신의 연구를 인용해 ‘부부가 가장 자주 갈등을 겪는…

최근 5년 중 가장 많은 1만 8000명이 넘는 일반고 고등학생이 지난해 학업을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다.10일 종로학원이 ‘학교알리미’에 공시된 전국 2384개 고등학교의 2024년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전국 일반고 학업 중단 학생은 1만 8498명이었다. 2020년 이후 최고…

경남 사천의 한 농협에서 수억 원대 횡령 사건이 발생했다. 관련자 1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10일 사천경찰서 등에 따르면, 해당 농협 측은 최근 내부 전산 점검 과정에서 농약 거래 내역에 이상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농협 측은 해당 업무를 맡았던 직원 A 씨에게 관련 자료 제출과 소명을…

순천만국가정원이 13년 동안 관람객들에게 쉼과 치유를 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전남 순천시는 1월 1일부터 이달 9일까지 160일 동안 순천만국가정원을 찾은 관람객이 208만7000명이라고 10일 밝혔다.순천만국가정원은 2013년 순천시 풍덕·오천동 일대 92만㎡ 부지에 조성돼 …

인천시가 관내 중소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중소기업 수출 확대는 생산, 유통, 물류,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용 창출로 이어진다.인천시는 중소기업의 수출 성장이 청년층과 지역 인재 채용 확대와 직결된다고 판단해 중소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 지원에 적극적으로 …

이재명 대통령 아들 동호 씨의 결혼식 테러를 암시하는 인터넷 게시글이 올라와 경찰이 작성자 추적에 나섰다.서울 성북경찰서는 전날 해당 글 관련 신고를 접수하고 작성자를 추적하는 등 내사에 착수했다고 10일 밝혔다.해당 글은 스레드에 ‘일거에 척결’이라는 주제의 카테고리로 올라왔으며 결…

제주 해안가에서 남성 변사체가 발견됐다.10일 제주소방안전본부와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분께 제주시 구좌읍 한동리 소재 해안가에서 ‘해안도로 인근 해안가에 사체가 떠 내려왔다’는 낚시객의 신고가 접수됐다.출동한 소방당국은 방파제 인근에서 남성 변사체를 수습해 해경에 인…

영어유치원으로 불리는 유아 대상 반일제 이상 영어학원 한 달 평균 비용이 서울은 최소 135만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로와 중구, 용산구 소재 학원 비용이 가장 비쌌고 경기도 역시 월평균 비용이 120만원을 넘어섰다. 특별활동이나 방과후 프로그램 비용을 더하면 실제로 부모들이 부…

경남 사천 한 농협에서 7억 원대 횡령 사건이 발생하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사천경찰서는 사천 곤명농협이 직원 A 씨와 거래처 대표 B 씨가 7억 3000여만 원을 횡령했다며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10일 밝혔다. 곤명농협은 최근 전산 조회를 통해 농약 거래내역에 이상한 점을 발견하고 …
![“떡볶이 양 적다고 들고 온 손님, 주인 얼굴에 부어버려”[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0/131775495.3.jpg)
음식의 양에 불만을 품은 배달 고객이 직접 매장으로 찾아와 점주 얼굴에 음식물을 부어버리는 사건이 발생했다.지난 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글을 올린 A 씨는 떡볶이 가게를 운영하는 어머니가 손님에게 폭행당한 사연을 전했다. 그는 “아직도 어머니 생각하면 피가 솟는다“고 했다…

대구 달서구의 한 아파트에서 50대 여성이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용의자 추적에 나섰다.10일 대구 성서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특정해 추적 중이라고 밝혔다.A 씨는 이날 오전 3시 30분경 대구 달서구 장기동의 한 아파트에 침입해 50대 여성을 살…

평년보다 일찍 시작된 무더위에 온열질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 6일부터 사흘간 이어진 연휴에만 29명이 폭염으로 인해 응급실을 찾았다. 보건당국은 특히 어린이·노약자·만성질환자의 경우 폭염 대비 건강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10일 질병관리청의 온열질환 응급실감시체계…

경찰이 오는 주말 이재명 대통령의 아들 이동호 씨의 결혼식에서 대통령 일가에게 위해를 가하겠다는 취지의 글을 쓴 작성자 추적에 나섰다.10일 서울 성북경찰서는 전날 이 대통령의 가족을 테러한다는 내용의 모의글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왔다‘는 내용의 신고를 받고 내사에 착수했다…

국내 사망 원인 1위는 암, 2위는 심장 질환이다. 전 세계적으로는 심장 문제로 숨지는 사람이 가장 많다.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걷기다. 돈이 안 들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걷기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과학적 증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