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충북 청주시 오송 궁평2지하차도 침수 당시 미호강 임시 제방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아 인명 피해를 낸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던 미호천교 확장공사 감리단장이 31일 숨졌다.교정 당국 등에 따르면 전 감리단장 A 씨(67)는 지난 22일 오후 청주교도소에서 극단 선택을 시도해 병…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상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이 임기훈 전 대통령국방비서관을 조사하면서 ‘VIP 격노설’이 불거졌던 국가안보실 회의에 참석했던 관계자 5명에 대한 조사를 완료했다.31일 정민영 특검보는 서울 서초동 특검 사무실에서 브리핑을 통…

국가정보원이 디지털포렌식 기술 발전 및 유망 인재 발굴을 위한 국제 경진대회인 ‘디지털포렌식 챌린지 2025’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국정원은 한국정보보호학회와 공동으로 내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이번 대회를 개최한다.이 대회는 국정원이 디지털 범죄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지난 28일 제주에서 헤어진 전 연인을 스토킹하던 A 씨(남)가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이 가해자는 전 연인의 직장 인근에서 기다렸다가 피해자를 뒤따라가다가 붙잡혔다. 이미 피해자가 두 차례 112신고를 통해 교제 피해 사실을 알린 상황으로, 스마트워치 지급 등의 안전조치도 이뤄졌다.앞…

최근 의정부·울산·대전 등 전국적으로 스토킹 범죄 피의자가 피해자를 살해하거나 살해 시도하는 사건이 잇달아 발생하자 여성단체들이 관련 대책을 촉구했다.한국여성의전화 등 여성단체는 31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두 열거하기조차 벅찰 만큼 많은 여성이 전국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 시청 시간 2억 시간을 돌파하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굿즈만 100종 이상 출시됐고, OST는 빌보드 2위에 오르는 등 팬덤 열기가 폭발하고 있다.

음주운전으로 자동차운전면허가 취소된 되고도 재차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은 40대가 결국 교도소에 수감됐다.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제주지법 형사1단독 김광섭 부장판사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무면허운전, 사고후미조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40대)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하고 법…

충남 서산지역 한 초등학교 담임 교사가 상습적으로 수업을 방임하고 학생들을 학대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서산교육지원청은 31일 A초등학교 담임 B(30대)교사를 아동학대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A초 학부모들은 B교사가 지난 3월 개학 첫날부터 학기가 끝날 …

인천의 한 식당 사장이 가게 문 앞에 남긴 ‘로또 당첨’ 폐업 안내문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다. 그러나 뒤늦게 알려진 진짜 이유는 많은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행복했습니다” 유쾌한 폐업 안내문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인천 남동구 만수동의 한 특수부위 고기 전문점 앞에 …

서민금융진흥원의 서민금융종합플랫폼 ‘서민금융 잇다’가 출시 1년을 맞았다. 지금까지 647만명이 플랫폼을 통해 금융상품 알선, 고용·복지·채무조정 등 복합지원, 휴면예금 찾아주기 서비스를 이용했다.31일 서금원에 따르면 ‘서민금융 잇다’ 출시 후 1년간 누적 이용자는 647만명이며, …

한반도를 덮친 ‘이중 열돔’ 현상으로 전국적으로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제주에서 밭에서 단호박이 익어버리는 피해가 발생했다.최근 제주시 한경면에 있는 ‘제주볼레섬농장’은 인스타그램 계정에 ‘너무 더워서 밭에서 익어버림’이라는 글과 관련 영상을 올렸다.■ 제주 농장서 미니 단호박 포슬…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롯데카드와 함께 기부 러닝대회 ‘굿네이버스 레이스 위드(with) 띵크어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30일 서울시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현대중 굿네이버스 대외협력실장, 전영철 롯데카드 전략…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31일에도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서울은 지난밤에도 열대야가 계속돼 7월 밤의 70%에서 열대야가 나타나는 등 역대 가장 더운 7월의 밤을 보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낮 최고기온은 31∼37도로 예상된다. 서울·대전·대구는 36도, 광주는 …

지난해 어린이용 기저귀(위생깔개 포함)의 생산과 수입량을 합친 공급량이 전년 대비 약 10.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성인용 기저귀 공급량은 전년 보다 4.8% 증가했다. 저출산으로 인해 영·유아 인구가 감소하고,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영향으로 보인다. 3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제는 긍정의 에너지를 제자들에게 전하고 싶습니다.”경북 울진군 평해중학교 영어 교사인 이유리 씨(28·여)는 최근 제자들과 함께 칠곡군 대구경북영어마을을 다시 찾은 소감을 이렇게 말했다. 초등학교 6학년 때 이곳에 왔었다는 이 씨는 “문법 실수도 괜찮다며 웃어주시던 선생님 덕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