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각자 얼마씩 받을 수 있는지 19일부터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됐다.행정안전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금액의 사전 알림을 신청하는 서비스를 ‘국민비서’ 홈페이지(ips.go.kr)에서 13일 오후 6시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급 금액은 19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김수연 씨(29)는 7월 초 생전 처음 식중독으로 의심되는 구토 증상과 복통을 겪었다. 통증이 일주일 넘게 이어지며 체중도 3kg 넘게 빠졌다. 김 씨는 13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스스로 날음식을 피하는 등 조심해도 더운 날씨 탓인지 식중독에 걸렸다…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재구속 후 1차 출석 통보에 응하지 않은 윤석열 전 대통령을 상대로 2차 조사를 통보했지만 윤 전 대통령 측은 ‘건강상의 이유’ 등을 들며 출석에 확답하지 않고 있다. 특검은 윤 전 대통령이 2차 조사에도 응하지 …

출근하던 중 옛 연인이던 직장 동료에게 살해당한 사건에 대해 법원이 “사적 관계에 기인한 범행”이라며 업무상 재해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판결을 내렸다.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3부(재판장 최수진)는 살인 피해자 A 씨 유족이 근로복지공단을 상대로 제기한 유족급여 및 장의비…
![[단독]채상병 특검, 육군본부 등 압수수색해 자료 확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3/131990782.1.jpg)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상병 특검(특별검사 이명현)이 육군본부 등을 압수수색해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13일 확인됐다. 윤석열 전 대통령을 비롯해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멋쟁해병’ 단체대화방 멤버 송모 씨 등 채 상병 의혹 관계자들이 압수수색 대상…

10대 청소년들이 또래 여고생을 모텔 방에 장시간 가둔 채 집단 폭행하고 불법 촬영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3일 서울 강북경찰서는 11일 감금, 특수상해, 성폭력처벌법상 불법 촬영 등 혐의로 10대 여성 2명과 10대 남성 1명을 현행범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오전 1시 반경…

윤석열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꼽혔던 핵심 인사들의 진술 변화가 결정적 단서로 작용하며 특검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윤 전 대통령의 각종 혐의를 부인하던 복심들이 입장을 바꿔 입을 열면서 윤 전 대통령에게 치명타를 주고 있는 형국이다. 3대 특검은 윤 전 대통령에 대한 이들의 달…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이 12일 “전원 복귀하고 학사 유연화 없이 제대로 교육받겠다”고 밝히며 장기화된 의정갈등 해소에 물꼬를 텄다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의대생과 전공의가 모두 제자리로 돌아가면 의정갈등에 마침표를 찍는 셈이지만 정부와 대학에서는 “2학기 복귀와…

지난달 12일 이륙 직후 추락하면서 탑승객과 지상의 시민을 포함해 260명의 사망자를 낸 에어인디아 171편(보잉787)이 이륙 직후 엔진 연료조절 스위치(연료스위치)가 꺼지면서 엔진 작동이 멈췄다는 초기 조사 결과가 나왔다. 보고서에는 연료스위치가 오작동할 수 있다는 미국 연방항공청…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건진법사’ 전성배 씨가 현직 검사에 대한 인사 청탁을 받은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검은 또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해 웰바이오텍 관계자들을 잇달아 소환하며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13일 법조계에 …
![[단독]교육부 “의대협, 유급 사태 교육부 책임으로 돌려…대화 계속 있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3/131989274.1.jpg)
이선우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 비대위원장이 돌연 복귀를 선언하며 “교육부가 학생들과 대화 의지가 부족해서 (지금까지) 복귀하지 않았다”고 발언한 데 대해 교육부 내부에서는 의대협이 대규모 유급 사태를 교육부 책임으로 돌린 것 아니냐며 분노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폭염이 한풀 꺾였지만 전남 해안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지는 등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15일까지 많은 비가 예상된다. 비가 그친 16일 이후에는 다시 더워질 것으로 보인다. 13일 기상청은 이날 제주와 전남 등을 시작으로 15일 새벽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기상청은 브리핑에서 “북…

불법 촬영 혐의로 구설에 오른 축구 국가대표 출신 황의조(33)가 소속팀인 튀르키예 프로축구 알라니야스포르와 2년 더 동행한다.알란야스포르는 12일(한국시간) 구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계약이 만료됐던 황의조가 우리와 2년 더 함께 한다. 새 시즌에도 그의 성공을 기원한…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의대 정원 증원에 반발해 집단행동에 나섰던 의대생들이 복귀를 선언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문금주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1년 반 가까운 공백을 뒤로 하고, 국민 건강을 최우선에 둔 책임 있는 결단에 진심으로 환영과 지지를 보낸다”며 이같이 밝…

심장 수술 후 자택에서 요양 중인 아버지를 자녀들이 찾아가 재산 증여 계약서를 작성하게 한 것은 강압에 의한 반사회질서 계약에 해당해 ‘무효’라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자녀들은 이미 수십억 원의 자산을 상속받았지만 아버지가 살고 있는 집까지 매각해 돈을 받아내려다 결국 패소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