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4
구독



소아과 의사들이 정부의 소아청소년 비대면 진료 확대 방안에 대해 외래진료 대기, 응급진료 지연 등 소아과 진료체계 붕괴 위기를 해소할 수 있는 근본 대책도 아니라며 반발했다.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는 4일 입장문을 내고 “보건복지부는 지난 6월 비대면진료 시범사업을 시행한 지 불과 …

국내 1호 국가지정 소아전문 응급의료센터가 의사 부족으로 축소 운영된다.충남 천안에 위치한 A대학병원 소아응급의료센터는 전문의 부족으로 오는 6일까지 7세 미만 환아의 진료가 이뤄지지 않는다고 4일 밝혔다.전문의를 구하지 못하면 올해 남은 기간 7세 미만 환아에 대해에서는 주5일 진료…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정부의 의대증원 방침에 맞서 강경 투쟁 계획을 실행에 옮길 조짐이다. 오는 11일부터 의협 전 회원을 대상으로 총파업 여부를 묻는 찬반투표를 진행하고, 17일 전국의사총궐기대회에 나선다.4일 의사협회에 따르면 전날(3일) 의대증원 저지 비상대책위원회는 서울 용산구…

김진희(가명·59) 씨는 넉 달 전 그때를 ‘칼날 위를 걷는 것 같은 시간’으로 기억한다. 시작은 8월 25일 오후 2시경 걸려 온 전화 한 통이었다. 전날 실종된 아들(31)이 서울의 한 편의점에서 맨발로 배회하고 있다는 경찰의 연락이었다. 아들은 중증 정신질환자다. 2014년 환각…